LG전자는 올림픽•월드컵 축구와 함께 세계 3대 스포츠 중 하나인 F1을 공식 후원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스폰서로 티켓을 제공하는 거의 유일한 곳이 LG전자 인데요. 2010년 10월 22일부터 국내 최초로 ‘F1 코리아 그랑프리’가 전남 영암에서 열립니다. ‘LG전자의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인 The BLOGer 13명으로 구성된 ‘블로그 취재단’을 구성해 참가하기로 했답니다. 완전 기대되죠 ^^

오늘은 The BLOGer 3기로 활약 중인 사진 블로거 함영민님(http://blog.naver.com/dicagallery)이 ‘F1코리아그랑프리’ 관람을 위한 정보를 보내주셨습니다. 이제부터 직접 들어보시죠~!

<외부 블로거의 기고는 본 블로그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he Blogger’s View (7) F1머신의 배기음을 싣고 떠나는 여행 – 함영민

2010 FORMULA 1
2010년 10월 22일부터 우리나라 전남 영암에서 최초로 포뮬러1, F1코리아그랑프리가 열립니다.
월드컵, 올림픽에 이어 F1, 포뮬러1은 세계 3대대회로 꼽힐만큼 그 규모와 인기가 상당한데요.
함영민의 디카갤러리도 F1 코리아그랑프리 경기 및 이벤트를 촬영, 참관하기 위해 23일 전남 영암으로 출동합니다.

F1 코리아그랑프리 경기 정보 

F1 LG*행사명 : 2010 포뮬러원 F1 코리아그랑프리

*일정  : 2010년 10월 22일 (금) – 24일 (일)
*장소 :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주관 KAVO, 주최 FIA, 운영 FOA
*입장권 가격은 10만 원대부터 100만 원까지 다양
LG전자는 지난 2008년부터 5년간 세계 3대 스포츠 가운데 하나인 F1  F1™ 글로벌 스폰서로 후원해오고 있습니다. LG전자는 F1™ 글로벌 파트너로서 F1™ 대회 TV중계 시 LG로고를 독점적으로 노출하고, F1™ 경기 영상물을 제품광고나 프로모션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F1™ 대회는 호주, 중국, 영국, 일본, 브라질 등 전 세계 17개 국가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드디어 올해에 한국에서도 직접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올 7월에는 F1 스타 드라이버인 세바스찬 베텔과 마크 웨버가 소속돼 있고 전 세계 5천만 명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F1 최강팀인 ‘레드불 레이싱(Redbull Racing)’을 후원하기도 해 더욱 기대가 됩니다.

 

 

 LG전자, F1 세계최강팀 ‘레드불 레이싱’ 후원

이 사진은 싱가포르 오픈 F1 경기 모습인데요 경기를 보면서 LG의 마크가 휘날리는 것이 자랑스럽기도 하면서 아쉬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언제 한번 열려야 하는데 하는 마음이었거든요. 세계 3대 메이저 대회인 F1에 LG전자가 꾸준히 지원해왔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F1 경기 사진
F1 코리아 2010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찾으신다면 우리나라 F1 공식사이트나 LG전자 F1사이트(http://www.lge.co.kr/f1/)를 이용해보심도 좋을 듯 합니다. LG F1사이트는 블로그, 트위터, 플리커, 유튜브 등을 이용해 F1 대회 공식 사이트보다도 오히려 더 많은 정보와 사진을 보여주고 있는 소셜 마이크로 사이트입니다.

LG F1 사이트 캡쳐

드디어 공개된 전남 영암서킷의 그랜드 스탠드 모습, 지난 2년간 열심히 공사해서 완공했네요.

전남 영암서킴의 그랜드 스탠드 모습

지난 10월 13일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서킹세 대한 최종 승인 결과 레이싱 트랙의 최고등급인 ‘그레이드 A’를 받았고 “신생 트랙답게 모범적인 안전 구조를 갖추면서도 관중석과 트랙간의 간격을 좁혀 놓은 점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얻었다고 하니 더욱 기대과 큽니다.

저, 함영민의 디카갤러리도 23일, 24일 양일간 그랜드 스탠드에서 결승전을 관람하고, 서킷과 개러지 공간(garage)에서 레이싱 걸과 머신, 그리고 대회 이모저모를 살펴보게 됩니다.

용인 서킷에서 촬영한 사진
제가 2003 시즌 용인 서킷에서 촬영한 사진.

함영민의 디카갤러리, F1 참관하러 영암으로 GO! GO!

함영민의 디카갤러리는 2003-2004시즌 BAT 공식 프레스로도 활동한 적이 있었는데요, 시속 355km로 질주하는 머신들의 포효를 어떻게 담아내고 보여드릴 수 있을지 벌써부터 떨려옵니다. 멋진 사진과 영상들을 보여드리기 위해 렌즈와 각종 제품들을 배낭으로 한아름 챙겨가야 할 것 같네요.

23일부터 연습주행 관전, Team Garage 촬영, 에어쇼 관람, 예선전 관람 및 촬영, 레이싱 및 드라이버 퍼레이드, 그리드 이벤트 참가와 결승전 취재로 일정이 잡혀 있습니다. 이 모든 사진과 포스팅은 LG전자 F1 사이트로 생중계할 계획이며, 제 블로그와 트위터로 따끈따끈한 소식을 현장에서 바로 전해드릴 계획입니다.
2010, 꿈의 스피드 축제가 온다
사실 우리나라는 월드컵, 올림픽을 모두 개최한 국가 가운데 유일한 포뮬러원 미개최국이라는 오명을 갖고 있는데요. 게다가 자동차 제조국 10개국 중 포뮬러 인기가 없는 나라로도 유명하죠. 2010 F1 코리아그랑프리 개최로 이제 그런 오명을 벗어던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동차는 남자들의 로망이라고 하는데요. 전남 영암에서 울려퍼지는 머신들의 배기음을 여러분들의
가슴까지 생생하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응원 바랍니다. ^^

Related Posts

함영민 사진The BLOGer

함영민의 디카갤러리(http://blog.naver.com/dicagallery)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함영민은 여러곳을 돌아다니고 
셔터를 누르고, 바람을 느끼고, 새로 나온 제품을 사용하고 사진찍고 글 쓰고 리뷰하고 다른 이들과 소통하는 것이 삶의 재미이자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