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가 출시 3주 만에 1만 대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LG전자가 출시한 역대 무선청소기 중 최단 기간 1만 대 판매 기록을 세운 것인데요. 특히 7월 들어 LG전자가 판매한 무선 청소기 중 ‘LG 코드제로 A9’의 판매량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시 초부터 높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LG 코드제로 A9’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지난달 27일 그 비결을 알아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바로 LG전자 서초 R&D 캠퍼스에서 열린 ‘무선 청소기의 새로운 기준! LG 코드제로 A9 블로거 초청 품평회’인데요. 함께 그 현장으로 가볼까요?

A9행사 현장 (36)

‘LG 코드제로 A9’과의 만남

본격적인 품평회를 시작하기 전, 행사장 한쪽에서는 ‘LG 코드제로 A9’와 ‘스마트인버터 모터 P9’의 실물, 분해 모습 등을 전시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제품의 속을 마음껏 들여다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A9행사 현장 (3)

곧 이어 ‘LG 코드제로 A9’ 영상을 상영하면서 본격적인 품평회의 막이 올랐습니다. 영상은 LG 코드제로 A9과 대한민국 대표 깔끔남 서장훈의 대결 구조를 재미있게 다루고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특히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200만 뷰 이상 기록했다고 하죠. 여러분도 감상해보세요.

먼지가 하나도 없네 하나도
이야~ 보세요.
찍찍이 테이프에도 먼지가 하나도 없죠

청소 끝났습니다.

FIGHT

왜 이러세요
센터링!
침대에 무슨 먼지에요. 어머
거기도 먼지 없습니다~
아이 참~

먼지!
우와~ 하하하하

모터의 회전속도가 빨라 흡입력이 강력하고
미세먼지 배출걱정도 끝.

오~ 얘는 바람이 앞으로 나오네
길이 조정도 자유자재로
보관도 충전도 쉽게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기준
LG 코드제로 A9

청소 끝난 줄 아셨죠?
듀얼배터리로 흡입력이 오래가니까
집안 구석구석 끊기지 않고 한번에
이 정도는 돼야 프리미엄이지

한번에 강력하게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기준

알고 보면 더 놀라운 LG전자 청소기의 역사

품평회는 장성규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습니다. 깔끔한 사회로 어느 때보다 유쾌한 분위기였는데요. 더욱이 이날 행사가 유익했던 건 그동안 몰랐던 LG전자 청소기의 역사를 자세히 알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LG전자 청소기 역사의 시작은 국내 최초로 진공청소기를 출시한 1979년입니다. 이후 2003년에 인버터 모터를 적용한 청소기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고, 국내 최초로 로봇 청소기도 세상에 내놨습니다. 2007년에는 세계 최초로 먼지압축 컴프레서 청소기, 2010년에는 세계 최초 듀얼 아이 로봇 청소기, 2011년에는 세계 최초이면서 유일하게 자동추종 오토무빙 청소기를 연이어 탄생시켰습니다.

2015년에는 세계 최초로 코드리스 청소기의 풀 라인업까지 구성하는 성과를 이룩했습니다. 이처럼 LG전자의 청소기는 대부분 ‘세계 최초’, ‘국내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는데요. 그야말로 한국 청소기 시장을 선도하는 청소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 2000년대 초반만 해도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핸드스틱’ 청소기에 대한 수요는 굉장히 낮았습니다. 하지만 2010년대로 들어서면서 1인 가구의 증가, 고령화 등의 사회 분위기와 흡입력 등 기술력 향상이 맞물려 핸드스틱 청소기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빠르게 상승했는데요. 이렇게 달라진 세상에 딱 맞춘 제품이 바로 ‘LG 코드제로 A9’입니다.

‘LG 코드제로 A9’ 탄생 뒤에 숨은 개발자의 노력

이날 행사에서는 ‘LG 코드제로 A9’을 탄생시킨 개발자들의 숨은 노력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개발자들은 다양한 설문 조사와 인터뷰로 청소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과 습관 관련 정보를 수집했다고 하는데요. 수집한 정보를 통해 많은 사람이 청소를 시작하기 전부터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청소를 바꾸는 청소기’라는 콘셉트로 언제든(Anytime), 누구든(Anybody), 어디든(Anywhere) 스트레스받지 않고 쉽게 꺼내 쉽게 청소할 수 있는 ‘LG 코드제로 A9’을 세상에 내놓을 수 있었습니다.

A9행사 현장 (30)

실제 이날 마주한 ‘LG 코드제로 A9’은 강력한 흡입력과 최고 수준의 미세 먼지 배출 차단을 보장하는 LG만의 유체역학 기술인 ‘에어로 사이언스’, 항공기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르게 회전하며 강력한 흡입력을 발생시키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먼지를 효과적으로 분리하고 막힘을 방지하는 ‘2중 터보 싸이클론’ 등을 탑재한 완벽한 무선청소기의 모습이었습니다.

친환경&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더 완벽해진 ‘LG 코드제로 A9’ 

최근 LG전자는 ‘Reveal the Essence | Refine Minimal’이라는 컨셉(철학)에 맞춰 제품의 본질 가치를 심플한 스타일로 표현해 신뢰를 주는 디자인으로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LG 코드제로 A9’ 역시 청소기의 본질인 ‘최강 흡입력’ 구현하면서 피로 제로를 위한 ‘인간공학’ 디자인까지 적용했습니다. 그 결과 제17회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는데요. 디자인에 있어서 그 어떤 제품보다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 ‘LG 코드제로 A9’은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총 4가지 컬러로 출시했습니다.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이 매력적인 컬러는 스프레이 방식이 아닌 펄사출 공법을 적용, ‘2017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 상품’을 수상할 정도로 친환경적인 측면에서 높이 평가받은 제품이죠.

요모조모 뜯어보는 ‘LG 코드제로 A9’ 해체쇼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뭐니 뭐니 해도 ‘LG 코드제로 A9’ 해체쇼였습니다. ‘LG 코드제로 A9’을 해체하면서 제품의 주요 특장점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시간이었는데요. ‘스마트인버터 모터 P9’으로 강력한 흡입력과 내구성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다는 이야기, 4단계 길이 조절 가능한 연장관을 위해 그램 단위의 치열한 무게 경쟁을 펼친 스토리, 안티 알러지 인증 마크를 받기 위해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채택한 사연 등 재미있으면서도 개발자들의 노력이 엿보이는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LG 코드제로 A9’ 개발자들과의 질의 응답을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1시간 30분 동안 이어진 이 자리에서 저는 ‘LG 코드제로 A9’이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를 알 수 있었는데요. 제가 느낀 ‘LG 코드제로 A9’의 인기 비결은 바로 강력한 흡입력과 건강을 생각한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세련된 디자인에 청소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가벼움이었습니다.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