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올해도 더위가 빨리 찾아왔습니다. 곧 있으면 장마도 다가오는데요. 안 그래도 팍팍하고 힘든 일상에 습한 더위까지 겹치면 스트레스가 극심해집니다. 많은 분이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입니다.

 

# ASMR (자율감각 쾌락반응,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시각이나 청각 등으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 안정감과 감각적 쾌감을 유도하는 콘텐츠입니다. 바람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이 대표적인 ASMR입니다.

 

ASMR은 ‘LG G6’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LG G6’ 사운드 성능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데요. ‘LG G6’는 고음질 레코딩이 가능한 ‘하이파이 레코딩(Hi-Fi Recording)’ 기능으로 ASMR을 만들고,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구현하는 ‘쿼드(Quad) DAC’으로 ASMR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습한 더위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는 장마철에 우리 마음의 안정을 찾아줄 ‘LG G6’로 만든 ASMR을 소개합니다.

0602_ASMR

답답한 지옥철에서 파도소리로 찾는 마음의 여유

출근길 지하철은 흔히 ‘지옥철’이라고 부릅니다. 피곤한 몸을 지탱하기도 힘든데, 많은 사람들 틈에 끼여 있으면 피로도가 더 높아집니다. 습한 장마철에는 더 심해지겠죠? 인상만 찌푸려지는 힘든 출근길에 파도 소리와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잠시나마 해변을 거닐며 산책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번 들어볼까요?

생생한 파도 소리가 찌푸려진 인상을 조금은 풀어주지 않나요? 이 ASMR 영상은 동해를 대표하는 해변인 정동진에서 촬영했습니다. ‘LG G6’의 ‘하이파이 레코딩’은 부서지는 파도에 쓸려 내려가는 모래 소리까지 생생하게 담아냈습니다.

51079_1

이 영상은 사운드 외에도 드넓은 정동진 바다의 풍경을 담아낸 ‘LG G6’ 광각 성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 광각 카메라의 경우 사람의 시야와 가장 비슷한 125도 화각을 지원하는데요. 한 화면에 더 넓고 생생한 화면을 담을 수 있습니다. 눈으로 드넓은 바다 풍경을 보면서 귀로는 파도 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더 빨리 안정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예요.

키보드 소리에 지친 내 귀 달래주는 연필 스케치 소리

지옥철을 견디고 출근하고 나면 반복적인 키보드 소리가 우리를 괴롭힙니다. 일도 힘든데 습한 더위까지 겹친 이때, 어린 시절 흔하게 듣던 연필 소리로 마음의 안정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종이와 연필이 부딪히면서 내는 사각사각 소리에 귀 기울이다 보면 잠시나마 아무 걱정 없던 어린 시절로 돌아갈 수 있답니다. 일하다가 잠깐 머리 식힐 때 한번 들어보세요. 1분이면 됩니다.

어떠신가요? 마음 편했던 어린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 드나요? 이 영상은 한 일러스트 작가의 작업실에서 촬영했습니다. 이 촬영은 오히려 ‘LG G6’의 우수한 사운드 성능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LG G6’가 작은 움직임이 내는 소리까지 잡아내는 바람에 숨소리도 낼 수 없었거든요. ‘하이파이 레코딩(Hi-Fi Recording)’의 위력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01_1

덥고 습기 많은 밤, 잠 못 이루는 이에게 들려주는 ‘도시의 밤소리’

힘든 하루를 보내고 난 뒤에 찾아온 밤도 힘들긴 마찬가지입니다. 습한 더위 때문에 쉽사리 잠이 들지 않아서인데요. 이럴 땐 시원한 맥주 한 잔 들이키면서 도시의 밤소리를 들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이 만드는 은은한 소리를 듣다 보면 스르르 잠에 빠져들지도 모릅니다. 눈을 감고 들어볼까요?

마음이 편안해지지 않나요? 이 영상은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서울의 한 아파트 옥상에서 담았습니다. 은은한 도시의 밤소리도 인상적이지만 어두운 환경에서도 반짝반짝 불을 비추는 도시의 밤 풍경 또한 놀라운데요. ‘LG G6’의 전문가 촬영 모드 덕분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LG G6’의 전문가 촬영 모드는 밝기, 색온도 등을 조절해 어떤 환경에서도 만족그러운 결과물을 선사합니다.

20170323_195039_1

나만의 ASMR 만들기

‘LG G6’를 활용하면 누구나 ASMR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바람 부는 소리, 비 오는 소리 등 평소 좋아하는 소리를 녹음하세요. 소리만 담을 때는 고음질 녹음 앱을 활용하고, 영상과 함께 담을 때는 전문가 모드 동영상 촬영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LG G6’는 반드시 가로로 돌려야 합니다. ‘LG G6’를 가로로 돌려야 양 옆에 탑재한 마이크가 활성화가 돼 스테레오 녹음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0602_ASMR (2)

지금까지 덥고 습기 많은 장마철에 마음에 여유를 찾아주는 ASMR을 소개했습니다. 올 여름은 ‘LG G6’로 만든 ASMR 들으면서 지친 마음을 함께 달래보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