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2가지!

세상을 살다보면 일에 치이고, 삶에 치이고, 그리고 잔소리에 치이다보면 스트레스를 안 받을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요즘 시대에는 심한 스트레스는 큰 질병으로도 보고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저만의 방법 2가지를 갖고 있는데요.

일단 한가지는 일을 하거나 잔소리를 받아 스트레스를 받을때 일단 하고 있는 일을 모두 그만 두는 거에요. 스트레스를 받는 상태에서 계속 일을 진행시키다보면 더 스트레스만 쌓이고 효율적인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스트레스해소에 좋은 가루녹차를 마시면서 눈을 감고 숫자를 세봅니다. 어찌보면 명상을 하는 것과 같은 것이지요.

그러다보면 불같던 마음이 잠시 진정되는 느낌이 들어요. 그렇게 마음이 진정이 될 때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마음의 여유를 찾으려고 노력한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목욕탕에 가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뒷골이 당기고 목이 뻐근하고 그런데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고 사우나에 들어갔다 나왔다하면 스트레스가 풀리더라고요. 그리고 또 찬물에서 수영을 하면 어느새 스트레스로 인한 몸의 피로는 다 사라집니다.

사람마다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각각 다른데요. 제가 하고 있는 방법도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아직 스트레스때문에 고민이시라면 고민만 하지마시고 어떡해하면 해결을 할 수 있을지 좀 더 고민해보면 어떨까요? ^^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