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음식에 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다보면 우울해지기 쉽고 그러다보면 하루종일 무슨일을 해도 기운이 나지를 않습니다.그래서 저는 스트레스 해소를 음식으로 푸는데요.저는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다보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음식 사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음식재료로 고추를 빼놓을수가 없는데요.고추는 뇌 속에서 베타엔도르핀이 분비되기 때문에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것도 초콜렛처럼 지나치게 섭취할경우에는 간기능을 초래한다는 얘기도 있지만 우리가 매운것을 먹을때 눈물,콧물이 나는것은 몸속의 해로운 물질들을 몸밖으로 내보내는 것이라고 합니다.게다가 스트레스와 우울증에는 매운음식만큼 도움이 되는것도 없죠

상추 사진

상추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우울할때 먹으면 기분이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우울증외에도 비타민 A와 비타민 B군, 철분과 칼슘, 히토신, 리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여성들의 피부노화,변비,소화불량,두통에도 좋다고 합니다.그러니 스트레스 쌓아두지 마시고 상추 열심히 드시면서 풀어보세요

초코렛 사진

초콜릿의 대표적인 성분은 트립토판인데요. 뇌의 신경세포는 트립토판을 이용해 세토로닌이라는 신경 전달 물질을 만든답니다. 즉 고농도의 세토로닌은 사람의 기분을 좋아지게 만들거나 황홀하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달콤함이 때로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으니 조금씩만 드세요.그러면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하답니다.

뭐든지 마음에 담아두고 풀지 않으면 쌓이고 쌓여 언젠가는 폭발한다고 하는데요.스트레스는 즉시 풀어줘야지만 병이 되지 않는답니다. 무엇보다도 요즘 우울증을 앓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우울증의 가장 큰 원인이 스트레스이기도 하니 맛있는 음식으로 스트레스 해소해보세요.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