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왕창 날리는 필살기는요^^

하나~산과 친해지기(집근처에 나즈막한 산을 일주일에 세번씩 올라가 보세요, 코가 뚫리고 스트레스가 확 뚫리거든요, 산을 오르면서 심장의 고동침을 느끼다 보면 생활의 활력소가 되더군요

둘~스트레칭 자주 하기(저의 가까이에는 작은 타월이 항상 따라 다녀요, 타월의 양끝을 손으로 잡고 팔을 천장으로 쭉 뻗쳐서 좌우로 스트레칭을 해보세요, 근육하나하나에 산소가 생기는걸 느끼거든요)

셋~새싹채소를 길러 먹기(식물 기르기를 좋아하는 저는 새싹을 길러서 그 아지자기한 재미도 보고, 새싹을 쥬스로 갈아 먹거나 야채로 대신해서 샐러드로 만들어서 비타민을 보충하거든요, 입맛도 돌고 좋더군요)

넷~손뼉 자주 치기(손바닥을 서로 부딪쳐서 열을 내어 보세요, 온몸에 열이 나면서 혈액이 빠르게 돌아 감을 느껴요, 손이 시려우신 분은 자주 하면 좋더군요)

다섯~많이 웃어 주세요(스트레스속에서 웃을 일도 없지만, 좋은 추억, 재미나는 이야기꺼리를 생각하며 큰소리를 내어 웃어주니 기분도 좋아지더군요, 친구나, 가족, 이웃과 함께 수다를 떨면서 웃어주면 더 좋아요)

여섯~차를 즐겨 마셔요(요즘에는 겨울이라, 감기예방을 위해서 생강이랑,대추, 귤피를 넣어서 푹 우려 두었다가 차로서 따끈하게 데워 먹어요, 감기예방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더군요

일곱~100배 절하기 운동을 해요, 100배 절하기 운동은 온몸의 혈액순환에도 좋고 올바른 척추과 근력운동 등 정신집중에도 아주 좋더라구요, 하루에 딱~15~20분 시간을 내어 절하기 운동을 해요

여덟~숙면을 취하도록 해요(숙면을 위한 자기에게 맞는 베개를 선택해서 방안을 아주 어둡게 하고, 향기로운 허브차잎을 말려둔 팩을 걸어 두고 자면 아침까지 깨지 않고푹 잘수 있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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