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 노하우

인맥을 확보해라

특히 젊은 비즈니스맨이라면 인맥만들기 파티라고 말할 수 있는 각종 모임에 참여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 업종이 다른 사람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거나 스터디 그룹은 직장동료와 선술집에서 상사를 헐뜯으며 술을 마시는 것보다 훨씬 건설적이고 도움이 될 가능성이 크다.

가족의 이해와 협조를 구한다.

집에서 자신만의 3시간을 확보할 때 가족의 협력은 필수적이다. 부부간 서로의 장래에 관한 설계를 이야기하고, 그 계획을 위해 자신의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고 이해를 구한다. 자신의 계획을 비밀로 삼지 않고 상대에게 분명히 말하면 스스로 결의를 재확인 할 수도 있다. 또한 집에 돌아와 자기계발에 노력하는 아빠의 모습은 자식들에게도 반드시 좋은 영향을 줄 것이다.

신문 스크랩과 독서를 활용해라

어떤 주제로 세상의 흐름을 파악할 것인가라는 문제를 궁리하는 과정에서는 신문이나 잡지를 직접 손으로 넘기면서 생각을 검토하고 결론을 내는 작업이 필요하다. 평소에 책을 읽어두지 않으면 시의 적절하게 활용하기가 쉽지 않다. 프로는 어떤 돌발 상황이 생겨도 이에 능숙하게 대처해야 한다. 그러려면 지적인 바탕이 탄탄해야 하는 만큼 독서라는 선행투자는 꼭 필요한 일이다.

자기계발을 하라

퇴근 후 공부는 회사가 아닌 다른 곳에서 하는 것이 좋다. 물론 회사가 비용을 부담하는 지정 학원이 있다면 그 곳을 이용해도 상관없다. 그러나 어느 학원을 다닐지, 어떤 교육과정을 선택할지는 어디까지나 자신이 결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공부는 결코 자기계발이라고 말할 수 없다.

취미생활을 하라

취미는 사소한 일상에서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무젓가락을 포장한 종이 봉지만 수집해도 취미가 될 수 있다. 가게의 팸플릿이나 종이 깔개도 마찬가지다. 취미는 고집이다. 프랑스요리가 아니라 라면이라도 유명가게를 찾아 돌아다니면, 그것이 취미다.

텔레비전을 멀리하라

텔레비전 시청은 습관에서 비롯된다. 방송 일정표를 보고 오늘은 이 프로만 보자고 정하는 주체적인 선택을 하지 않으면 퇴근 후 시간에 자신만의 3시간을 만들 수 없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