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은 환자가 수혈이 필요할 때 쓰이는 생명구조 수단이다. 매년 혈액 수요는 증가하고 있는 반면 헌혈인구는 급감하여 의료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04년 LG전자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LG전자와 나누는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헌혈을 약속하는 약정을 맺었다. 국내외 임직원들이 헌혈하면 회사가 1만원씩 적립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올해 12년째를 맞았다.

2004년 LG전자와 나누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

2006년에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 그리고 임직원이 함께 소원을 담은 연날리기 행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2006년 연을 만드는 LG전자 직원 들과  2010년 헌혈증과 함께 캠페인 참여 모습

2006년 2011년 헌혈차량 옆으로 한줄로 서서 헌혈 차례를 기다리는 직원들의 모습

2009년에는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각막(장기) 기증 및 헌혈행사를 전개하였다. 2010년부터는 소셜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해 일반인의 참여를 높였다.

2009년 사랑의 각막기증 서약서 전달

‘2015 라이프스 굿’ 헌혈캠페인에 참여해 주세요~

올해도 LG전자는 국내외에서 헌혈캠페인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2015년에는 9월 9일부터 10월 중순까지 평택, 창원, 구미 등 국내 13개 사업장과 중국, 러시아, 인도 등 해외 14개 법인에서 ‘2015 라이프스 굿 위드 LG(Life’s Good with LG)’ 헌혈캠페인을 전개한다.

LG전자와 함께하는 2015 헌혈캠페인 메시지를 들고있는 여자, 남자 사원

 

헌혈하러 온 남성, 여성 고객분의 모습

헌혈캠페인 일정

국내 사업장 헌혈 진행 일정

 이 캠페인은 LG전자 임직원이 헌혈하면 회사가 1명당 1만 원씩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임직원이나 고객이 LG전자 블로그(social.lge.co.kr), 트위터(twitter.com/LGElectronics), 페이스북(facebook.com/theLGstory) 등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거나 헌혈 인증 사진을 올리면 1건당 1천 원을 추가로 기부한다.

임직원이 아니더라도 고객들이 헌혈 후 LG전자 SNS에 인증샷을 올릴 경우에도 동일하게 1만원, 블로그 댓글 및 SNS 등에 응원 메시지를 보내면 1천원씩 적립하여 모인 기금을 전달한다. 지난 5년 동안 무려 2만 5천여 명의 온라인 고객들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

1차_카드뉴스_cover2

 

연간 1500명, 하루 4명 어린이들이 소아암 진달을 받습니다.

헌혈

특히, LG전자 해외법인 중 러시아와 카자흐스탄은 유독 눈에 띄는 헌혈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1천번 이상 헌혈을 한  알렉산더 스카코프스키씨

카자흐스탄 법인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1천번 이상 헌혈을 한 알렉산더 스카코프스키 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함께 헌혈에 동참했다.

러시아에서 항공, 버스 등을 이용해 진행하는 헌혈캠페인

러시아는 매년 혈액 부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러시아 정부 최초의 헌혈 파트너 기업으로서 주요 도시를 항공, 버스, 기차를 이용해 헌혈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80여 회의 대규모 헌혈 행사를 개최해 약 2만 3천여 명에게 도움을 주었다.

빨간색 LG 로고개 새겨진 하트 모양 쿠션을 안고 있는 러시아 스포츠 선수

특히, 도시마다 리듬체조 챔피언, 경보 유럽 챔피언, 킥복싱 세계 챔피언, 올림픽 수영 챔피언 등 러시아의 스포츠 스타들이 참여하여 시민들의 헌혈을 독려해 화제가 되었다. 이렇게 세계 곳곳에서 모인 기금은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응원메시지를 담아 전달했다.

소아암 하늘이가 병실에 앉아 있는 모습

2015년 어느 날, 회사로 환아 어머니가 쓴 한 통의 편지가 도착했다. ‘열심히 치료받고 꼭 나아서 사회에 보탬이 되는 아이로 기르겠습니다.’는 한 구절이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마음을 울렸다.

LG전자(주) 관계자분들께. 저희 아이 치료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다시 치료를 시작하고 너무 막막했는데 이렇게 정성이 가득한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셔서 뭐라 인사드려야 할 지. 여러분의 성의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치료받고 꼭 나아서 사회에 보탬이 되는 아이로 기르겠습니다. 여러분의 정성이 우리 아이의 치료에 많은 힘이 될 것 같아요. 거듭 감사 드립니다.

내가 평소에 생각지도 못했던 그 무언가가 다른 누군가에게는 정말 필요하고 소중한 것이 될 수 있다는 것! 헌혈! 여러분들도 함께 동참해 주실거죠?

★ 헌혈캠페인 응원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

던킨도너츠 먼치킨세트
소셜 댓글로 응원 메시지를 남겨주신 분들 중 30명을 추첨해 던킨도너츠 먼치킨세트(10ea)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 기간: 2015년 9월 16일(수) ~ 10월 6일(화)

– 당첨자 발표: 10월 9일(금)

아래 소셜 댓글을 통해 로그인 후 응원 메시지를 남겨 주시거나 헌혈 인증 사진을 올려주시면 모자이크 타일을 통해 응원 메시지와 함께 여러분의 SNS 프로필 사진이 나타납니다.
여러분이 남겨주신 소셜 댓글 1건 당 1,000원이 기부되며, 모금 목표는 1천만 원입니다. 해당 기금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해 소아암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당첨자 발표

‘2015 LG전자 헌혈캠페인’ 응원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 총 30분께는 응모하신 SNS 계정을 통해 개별적으로 당첨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두모두 축하드려요~!

[Facebook] 김경원 / 남혜정 / 민순홍 / 박은실 / 서지원 / 심민혜 / 오혜정 / 윤은상 /이상욱 / 조용석 / 조현진 / 진성이 / Chanmi Ki / DanHee  Kim / Grace Park / Hun Kim / Jaehawk Jiny Kim / JaeHo Nam / Jaehyeuck Choi / Jeaik Lee / Sanghoon Victor Han / Seong Jin Kim / Seul Lee / Sun Min

[Twitter] AppleTenor / yjiwon1

[Naver] 욤미 / gustladl****

[Instagram] kisssjin / reflecsean

여러분의 소셜 기부가 하늘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15 LG전자 헌혈 캠페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