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매년 LG전자 사회공헌활동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드렸는데요. 2013년에도 따뜻한 봄에 어울리는 소식, 지역사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먼저 지난 4월 초 발대식을 가진 임직원 재능나눔 봉사단 ‘Life’s Good 봉사단’부터 만나보실까요?

2010년 시작된 ‘Life’s Good 봉사단’은 직원들의 재능을 사회에 기부하는 모임입니다. 매년 초 봉사활동 계획을 공모하고, 내부 심사를 통해 ‘Life’s Good 봉사단’으로 선정되면 회사에서 실비를 지원합니다. 올해도 많은 직원들이 봉사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며 의미있는 활동 계획으로 경합을 벌였답니다.

올 한해 열심히 봉사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봉사단원들이 직접 활동소식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2013년 Life’s Good 봉사단 발대식 단체컷

▲ 2013년 Life’s Good 봉사단 발대식

아름다운 그들, 나눔에 중독되다

여러분은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가요? 바빠서 하기 힘들다는 답이 돌아올 것 같네요. ^^ 주중에는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는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도 버거운 상황.. 봉사하려는 마음은 있는데, 시작하기가 참 어렵죠? 

그런데 신기하게도 LG전자의 ‘Life’s Good 봉사단’은 나눔처럼 쉬운 것이 없다며, 주위 동료들에게 나눔을 알리고 주중, 주말을 활용해 신나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올해부터 시행하는 평일 봉사활동 제도가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봉사단 모집에 100개가 넘는 팀이 자발적으로 신청했는데요, 이들에게 나눔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꼭 해야만하는 아름다운 중독이라고 하네요. 그들의 모습을 살짝 보여드릴께요.

쪽집게 과외로 유명했던 과거를 자랑하다

꿈이 선생님이었거나, 학생시절 과외 좀 해 본 직원들이 나섰습니다. 아이들에게 지식을 나눠주고 함께 행복을 경험하기 원하는 봉사단인데요, 아이들과 자신의 지식을 나누는 아름다운 이들을 소개합니다.

▲ 그룹홈의 아이들에게 영어교육을 하는 Sweet Home 봉사단

전직 축구선수와 함께 뛰는 축구교실

운동선수 출신 직원의 전문 재능나눔 봉사단도 있습니다. 연예인 축구단과 연계해 개그맨 이휘재, 이수근씨와 함께 축구도 했습니다! 사진으로 감상해 보실까요?

▲ 보육원아이들에게 축구를 가르쳐 주는 ‘꿈 그리고 행복 볼케이노 봉사단’

취미를 통해 쌓은 음악적 재능을 나누는 봉사단도 있답니다. 일주일에 한 번, 기타를 연습하는 사람들. 그렇게 연습한 실력으로 장애인 IT 챌린저에서 공연을 하고, 탄자니아 어린이 돕기 자선 카페에서도 기타 연주로 의미를 더했답니다.

 음악이 필요한 곳에 음악을 들려주는 목향 봉사단

 ▲ 음악이 필요한 곳에 기꺼이 찾아가는 ‘목향 봉사단’

맛있는 사랑을 전하는 요리 봉사단

가족을 위해, 혹은 스스로를 위해서 발휘하던 솜씨를 지역사회 이웃과 나누는 요리 봉사활동도 있답니다. 역시 나누는 것 하면 먹는 것이 최고죠? ㅋㅋ

맛있는 쿠키를 구워 보육원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Food is Love 봉사단

▲ 달콤한 쿠키를 구워 보육원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Food is Love 봉사단’

▲ 아이들과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함께 나누는 ‘요리놀이터 봉사단’

회사에서 하던 일을 봉사로~직업 나눔 봉사단

한편, 그동안 업무를 통해 쌓은 노하우를 나누는 봉사단도 있답니다. 친환경 적정기술을 개발해 아프리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준 친환경 적정 기술 연구회도 있습니다.

친환경 적정기술 연구개발 봉사단

▲ 연구원들이 적정기술 아이템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친환경 적정기술 봉사단’

 

▲ 디자이너들이 아름다운 벽화를 그린 ‘HAHAHA아트 봉사단’

이웃 사랑의 마음을 사진에 담는 사진 봉사단들

나와 가족, 친구들을 위한 사진만 찍어오던 그들이 모르는 이웃을 위해 사진 촬영에 나섰습니다. 어르신의 미소를 담은 장수사진 전문가 효(孝)사진 봉사단과 다문화, 소외가정 아이들의 돌사진과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천사들의 사진 봉사단도 아름답습니다.

▲  효(孝)사진 봉사단

              ▲  천사들의 사진 봉사단                

이외에도 LG전자 ‘Life’s Good 봉사단’에는 100여 팀의 봉사단들이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 있습니다.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나눔”

봉사활동을 하는 분들과 이야기해보면, 봉사활동을 통해 얻은 것이 많다고 합니다. 감동은 물론, 함께 한 동료들과 사이도 좋아지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의미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만족감까지…봉사를 함으로써 더 큰 에너지를 얻는다는 것입니다. 주말 늦잠, 퇴근 후 휴식이 줄어도 늘 행복하게 웃는 ‘Life’s Good 봉사단’을 보면 나눔을 통해 얻는 것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가까운 곳에서 나눔을 시작해보세요! 2013년 올 한 해 나눔으로 행복한 해가 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작은 관심과 참여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큰 힘이 됩니다.

Life’s Good 봉사단은?!

LG전자는 임직원의 재능을 나눔으로써 삶을 풍요롭게 하는 Life’s Good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초,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개인이나 부서의 재능을 바탕으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회사가 공모전을 통해 선발, 지원합니다. 2013년에는 113개의 Life’s Good 봉사단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