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LG와 함께라면 언제나 Life’s Good’이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 각지에서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 사회 곳곳에서 국내외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습니다.

에티오피아 희망마을 친구가 Thank LG라고 칠판에 쓰고 있는 모습

사회공헌 비전 :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

LG전자는 전문가 집단의 집중 인터뷰, 설문조사 등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 2016년에 사회공헌 체크리스트를 평가/분석하는 활동으로 사회공헌 원칙을 새롭게 수립했습니다.

LG전자는 인류사회의 더 나은 삶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고자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이 되는 것을 사회공헌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UN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으로 인류 공동체의 발전을 지지합니다. LG전자는 ‘따뜻한 기술, 신뢰의 파트너십, 함께하는 나눔’이라는 세 가지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LG전자 사회공헌 가이드

1. 따뜻한 기술 – 더 나은 삶을 위한 노력 

LG전자는 세계 각지에서 제품과 기술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세계 곳곳에서 사회·환경 이슈 등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과 기술을 개발해 보급하고 이를 교육사업과도 연계하는 등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아프리카, 아시아 등 성장잠재력이 큰 신흥시장에서 해당지역의 이슈를 반영해 직업훈련학교 운영, 장애인용 웹앱 개발 교육, 케냐의수족 지원활동 등의 사업을 펼친 것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에티오피아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l 에티오피아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에티오피아 LG희망학교

l 에티오피아 LG희망학교

UAE 장애인용 웹앱 개발 교육

l UAE 장애인용 웹앱 개발 교육

대학생 CSR 아카데미 러브지니 활동(왼쪽)과 케냐의수족 지원활동(오른쪽)

l 대학생 CSR 아카데미 러브지니  활동(왼쪽)과 케냐의수족 지원활동(오른쪽)

LG전자는 상품기획, 마케팅, 서비스 등 유관부서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따뜻한 기술’을 기반으로 더 많은 이웃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2. 신뢰의 파트너십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

LG전자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이를 사회공헌 활동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가 높은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전문성이 높은 국제기구, NGO 등 다양한 기관단체들과 적극 협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LG전자는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 및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LG와 함께라면 언제나 Life’s Good’이라는 슬로건에 투영된 CSR 철학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뉴욕 타임스퀘어의 LG 희망 스크린

뉴욕 타임스퀘어의 LG 희망 스크린

LG 소셜펀드

LG 소셜펀드

3. 함께하는 나눔 –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 마련 

LG전자는 세계 곳곳에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은 2005년에 선포한 ‘사회공헌헌장’과 2012년에 제정한 ㈜LG의 ‘사회공헌 실행원칙’에 기반을 두고, 자발적이고 진정성 있는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특히, 2013년 세계 최초로 선포한 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USR)을 통해, 전 사업장에서 구성원 모두가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봉사와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제도 및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정보나래 봉사단

l LG정보나래 봉사단 

동화책 읽기 봉사 활동(왼쪽)과 사회복지기관 무료서비스 활동(오른쪽)

 동화책 읽기 봉사 활동(왼쪽)과 사회복지기관 무료서비스 활동(오른쪽)

2010년부터는 임직원의 취미와 재능을 활용해 봉사하는 ‘Life’s Good 봉사단’은 올해도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어린이 과학 교실, 사회복기기관의 품질 점검 및 수리 활동 등을 진행했습니다.

올 9월에는 평택, 창원, 구미 등 국내 9개 사업장과 전 글로벌 사업장에서 ‘Life’s Good with LG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는데요. 모인 기금은  최대 2천만 원까지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사용됩니다.

LG전자 MC사업본부 직원들로 구성된 ‘LG 정보나래’는 2005년부터 장애인들의 IT실력을 겨루는 축제인 <장애인 IT챌린지 대회>를 12년째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했습니다.

또, LG전자 임직원 및 가족 100명은 연말까지 ‘읽어주는 동화책’ 녹음 봉사에 참여해 토끼와 거북이, 견우와 직녀 등 유명 전래동화 50편을 녹음했습니다. 부모 중 한 명의 모국어가 한국어가 아니라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보다 쉽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전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LG전자는 ‘LG와 함께라면 언제나 Life’s Good’이라는 슬로건에 투영된 CSR 철학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