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늘어나고 있는 거 잘 아시죠? LG전자의 여성 인력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과거 직장 내 여성은 가사,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의 위기에서 살아 남느냐 마느냐가 큰 이슈였습니다. 예비 여성 LG인이라면 더욱 관심이 가는 이슈일 것 같은데요. LG전자가 여성들에게 매력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지금부터 함께 살펴 보시죠~!^^

◈ 선배가 들려주는 똑소리나는 LG인 & 엄마 되기 노하우

지난 9월10일 MC연구소 조은숙 상무가 80명의 후배 여성 연구원과  2시간에 걸쳐 ‘일과 가정에서의 균형잡기’ ‘인정받는 경력’ ‘본인의 역량 육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습니다.

mc연구소 조은숙 상무 이미지

조은숙 상무는 “회사에서는 일로 승부해야 하고, 최소 10년 이상은 기를 쓰고 다녀야 한다”며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어 “자녀 양육과 업무를 병행하는 ‘워킹맘’ 후배들에게 엄마의 자신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엄마 스스로 ‘내가 못해줘서 미안하다’는 생각을 갖지 말고, 엄마는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자녀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조은숙 상무가 제안하는, 일과 가정에서의 균형 잡기 5계명]

자신만의 색깔을 가질 것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일을 부각시켜야 한다.

남성 멘토를 적극적으로 찾을 것
아직은 남성 중심의 조직이므로 같은 상황에서 남자는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남성 멘토가 필요하다.

상사와의 관계가 가장 중요
상사가 어떻게 일을 하는지 간파하고, 잘 맞추어야 한다.

동창 모임 등 외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할 것
불만만 토로하고, 폐쇄적인 속칭 ‘언니 Networking’은 경계해야 한다.

‘가정이냐 일이냐’는 선택의 문제가 아님
둘 다 하는 쪽으로 노력해야 한다.

◈ 다양한 경험으로 내공을 쌓아라_LCD TV 상품기획팀

혼자 배낭을 메고 한 없이 걸었던 유럽 여행부터, 고등학교 시절 학원도 빼먹으면서 미친 듯이 몰입했던 뮤지컬 공연까지… 모두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에서 시작한 경험이었습니다. 경험 후에는 항상 제 나름의 답을 찾아 내공을 쌓아갔죠. 

이러한 저의 경험과 생각을 자기소개서와 면접때 최대한 풀어냈습니다. 나를 남과 다르게 보여줘야 하는 취업 전형에서는 먼저 나에 대해 연구가 필요합니다. 나의 특별한 경험을 떠올리고 이때의 생각을 전달할 수 있는 표현 아이디어만 찾는다면, 누구든 그 사람에게 호기심을 느끼지 않을까요?

더 자세한 이야기는 [Social LG전자] 고객의 마음에 쏙 드는 최고의 TV를 만드는 여자

이주현 사원 이미지

◈ 우리는 이런 일을 해요_휴대폰 개발자들

청운의 꿈을 품고 LG전자에 입사한 2년 차 신입 연구원들이 말하는 LG 라이프는 과연 어떨까요? 설렘과 열정이 교차하는 이들의 회사 생활은 과연 어떨까요? MC연구소에서 근무하는 신입 사원 3인의 밤과 낮, 그들의 애환을 들어봅시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Social LG전자] 화려한 부활을 꿈꾸는 LG휴대폰 개발자들의 고군분투기

휴대폰 개발자들의 이미지

◈ 외국인 채용 문 활짝_다양한 문화발전소 LG전자

LG전자는 지난해 부터 국내에 거주하는 우수 외국 인재들을 확보, 육성하기 위한 ‘글로벌 탤런트 트레이닝’을 운영 중인데요. 현재 아시아, 중국 등 신흥국 중심으로 30여 명을 선발, 국내 주요 부서에서 1년간 교육을 받은 후 해당 국가 법인으로 파견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성과와 참석자들의 반응을 검토해 지역 및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됩니다. 대표적으로 베트남 미녀 원시 투흐엉 사원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원시 투흐엉 사원 이미지

투흐엉씨는 한국에 오기 전부터 LG전자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LG전자가 오래 전 베트남에 진출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베트남에서는 LG전자의 인지도도 높고 제품의 인기 또한 고공행진 중이라고 합니다.

투흐엉씨 역시 집에서 TV, 냉장고, 등 LG 제품을 사용했다는데요. 그래서 LG전자라는 이름에 익숙하고 어렸을 때부터 좋은 인상을 가졌다고 하네요.^^ 투흐엉씨는 ‘미수다’ 출연 이후 서울대 석사과정을 마치고 LG전자에 입사했는데요. 현재 한국마케팅본부 북인천팀에서 마케팅 실무를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열심히 배워 LG전자 베트남 법인에서 근무하고 싶다는 투흐엉씨는 LG전자가 베트남에서 1등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 LG전자 채용 SNS를 적극 활용하세요!

LG전자 채용 페이스북에 2012년 하반기 공채와 관련된 생생한 정보가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이 곳에서 채용알리미 김사원과 질의응답도 가능하니 채용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메시지,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 또, LG전자 JOB CAMP 후기 이벤트도 페이스북에서 한창 진행중 입니다(9월28일까지). 김사원에게 페북 메시지로 진솔한 후기를 남겨 주시면 1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상품권을 드립니다.

LG전자 채용 페이스북 트위터 오픈!

◈ LG전자 채용 페이스북

◈ LG전자 채용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