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양문형 냉장고, 영국 및 포르투갈의 비영리 소비자 전문지에서 최고 평가
□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가 실시한 평가에서 양문형 냉장고 중 최고 점수 획득
□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테>는 역대 양문형 냉장고 중 가장 높은 점수 부여
■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탁월한 성능으로 냉각 속도, 에너지 효율 등에서 최고 등급
■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등 LG전자만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

LG 양문형 냉장고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기술력을 앞세워 스페인, 이탈리아에 이어 영국, 포르투갈에서도 비영리 소비자 전문지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았습니다.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가 유럽 주요 시장의 비영리 소비자 단체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았다.

LG 양문형 냉장고(모델명:GSL360ICEV)는 최근 영국의 저명한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가 실시한 냉장고 평가에서 양문형 냉장고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 제품은 이번 평가에서 80점대 점수를 획득한 상위 3개 제품 중 유일한 양문형 냉장고다. LG 양문형 냉장고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탁월한 성능으로 △냉각/냉동 속도, △에너지 효율, △온도 유지 성능 등 9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

이 제품은 포르투갈의 소비자 전문지 <데코 프로테스테(Deco-Proteste)>에서도 양문형 냉장고 가운데 평가 1위를 차지했다. 10개 평가 항목 중 △냉각/냉동 속도, △에너지 효율, △소음 등 7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총점 85점을 획득, 역대 양문형 냉장고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 양문형 냉장고는 올해 초 독일의 3대 소비자 잡지 <엠포리오 테스트 매거진(Emporio Test Magazine)>, 스페인의 <오씨유(OCU)>, 이탈리아의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 등 다른 유럽 주요 국가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LG전자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냉장 성능, 에너지 효율 등 가전 품질에 특히 까다로운 유럽 소비자들로부터 제품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겠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가전 업계에서 유일하게 냉장고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하고 있다. LG전자가 2001년 세계 최초로 냉장고에 적용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일반 컴프레서 대비 에너지 효율이 30% 이상 높고 소음은 적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올해 연말까지 1도어, 업소용 냉장고와 같은 일부 모델을 제외한 모든 제품에 탑재할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등 LG전자만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고 1] 위치(Which?)

영국 소비자 연맹이 1957년부터 발간한 간행물. 기업 광고 및 정부 보조금을 받지 않아 소비자 신뢰도가 높고 발행부수는 100만 부 이상이다.

[참고 2] 데코 프로테스테(Deco-Proteste)

1978년부터 발간된 포르투갈의 소비자 연맹지. 기업 광고 및 정보 보조금을 받지 않으며, 온라인 사이트 가입자만 40만 명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