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업의 ‘아이덴티티(Identity)’를 설명할 때 ‘~답다’라고 표현합니다. 실제 스타벅스, 나이키, 벤츠, 포르쉐 등의 해외 유명 브랜드는 제품부터 광고물까지 누구나 쉽게 인식하는 뚜렷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만드는 종합 가전 브랜드인 LG전자도 누구나 쉽게 인식하는 일관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LG전자는 통합 LG를 알리기 위해 ‘Brand Cue’를 진행했는데요. 2017년부터는 ‘컨템포러리&어센틱(Contemporary&Authentic)’이라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테마를 바탕으로 인쇄광고, 라이프스타일 이미지(Lifestyle Image), 매장 디자인(Shop design), 브랜드 영상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LG다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제작물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컨템포러리&어센틱(Contemporary&Authentic)’은 사람, 진심, 기본을 지키는 LG전자의 뿌리깊은 철학을 바탕에 두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할 6가지의 브랜드 가치(새로움, 아름다움, 편리함, 진취적, 세련된, 교감하는)가 함께 담겨 있습니다.

170725_blog_브랜드스토리3_2

앞으로도 LG만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하고, 그 가치를 하나의 일관된 이미지로 전달해 ‘고객이 살 수 있는 브랜드’에서 ‘사고 싶은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