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LG UX 4.0'를 만나보세요

LG UX는 언제나 당신 곁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고민을 계속해 왔습니다. LG전자는 지난 2012년 ‘퀵 메모’, ‘Q 슬라이드’를 시작으로 2013년 ‘노크 온’, 2014년 ‘노크 코드’ 등 주요 전략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매년 한층 진화한 UX를 선보여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G3에는 ‘제스쳐 샷’, ‘터치앤슛’ 등 반짝반짝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UX를 탑재해 여러분의 사랑을 받았죠?

퀵메모 기능으로 지도에 표시를 한 모습(좌), Q슬라이드 기능으로 간편하게 웹서핑을 하는 모습(우)

l LG UX 1.0 바쁜 당신의 생활을 더 효율적으로!

노크온 기능과 노크코드 기능

l LG UX 2.0 번거로움이 싫은 당신에게 편리함을!

터치&슛 기능을 표현한 이미지. 점프를 하는 순간을 정확히 포착해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제스쳐 샷 기능을 표현한 이미지. 사람들이 포즈를 취하며 카메라를 보고 웃고 있다.

l LG UX 3.0 복잡한 하루, 더 심플하고 똑똑하게!

오늘은 LG G4 공개에 앞서 더 쉽고, 단순해진 LG UX 4.0의 주요 기능 몇 가지를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무엇이 새롭고 특별한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더 쉽고 단순해진 ‘LG UX 4.0’

1. 탁탁, 후면 키 두 번만 누르면 폰이 꺼져 있어도 바로 촬영이 되는 퀵 샷!

퀵샷 기능을 표현한 이미지. 해변가에서 점프하고 있는 사람과 개를 선명하게 담아내고 있다.

간직하고 싶은 순간들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 버리죠? 휴대폰을 꺼내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버튼을 누르려고 하면 이미 눈앞의 멋진 순간은 지나가 버립니다. 그러나, LG UX 4.0에 새롭게 탑재된 ‘퀵 샷’으로 이제 후면 버튼을 두 번만 탁,탁, 누르면 찰나의 바로 그 순간을 빠르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2. 잼잼, 주먹을 두 번 접었다 폈다, ‘제스쳐 인터벌 샷’으로 나만의 셀카 사진 4장을 한 번에!

손을 쥐었다 폈다 하는 동작으로 한 여성이 셀피를 촬영하고 있는 모습

우리 모두 얼짱 각도를 찾아서, 요리조리 얼굴을 좌우로 돌려 보고, 턱을 들었다 내렸다.. 우리 모두 그래 본적 있잖아요? LG UX 4.0의 ‘제스처 인터벌 샷’은, 이렇게 두 번 손을 쥐었다 폈다 ‘잼잼’ 동작만으로 내 맘에 드는 셀카 사진 4장을 한번에 찍을 수 있습니다. 멋진 셀카의 주인공이 되는 주문, 잼잼, ‘제스처 인터벌 샷’!

사용자를 이해할 만큼 똑똑해진 ‘LG UX 4.0’

3. ‘링톤 아이디’ 기능으로 벨소리만 듣고 발신자를 구분한다! 

링톤 ID 기능을 통해 운동 중에도 벨소리를 통해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그럴 때가 있죠? 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거나 오랫만에 마음먹고 운동 좀 하려고 하면 꼭 전화가 오잖아요? 간신히 전화를 받으면 스팸 전화고… LG UX 4.0의 벨 소리 아이디로 이제 연락처를 즐겨 찾기에 등록만 하면 자동으로 발신자를 위한 벨 소리를 ‘작곡!’해 주니까, 이젠 소리만 듣고도 딱 누군지 알 수 있어요! 이제 일일이 전화기를 보고 확인하지 말고, 듣고 구분하세요!

4. 더 똑똑하게 당신을 이해해요,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알리미’!

스마트 알리미 기능을 통해 나에게 맞는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날씨 맑음’이란 알람, 지겨우셨죠? 당신의 취미와 라이프 스타일을 아무도 몰라준다고요? LG UX 4.0의 더 똑똑해진 ‘스마트 알리미’는 당신을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가 필요한 그 순간 당신에게 알려주는 정말로 ‘스마트’한 ‘알리미’입니다. 이젠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미까지 이해하는 스마트한 그 녀석, 기다려 지시죠?

휴대폰이 사용자와 만나고 교감하는 공간인 UX는 차가운 기계에 영혼을 불어넣는 작업입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이란 철학으로 끊임없이 나아가는 LG전자의 노력은 휴대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과정에서도 사람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인간 중심의 UX로 실현되고 있었습니다.

더 똑똑하게 사용자와 교감하고, 더욱 세심하게 사용자를 배려하는 사람 냄새나는 따뜻한 LG UX 4.0은 이제 곧 출시할 ‘LG G4’를 통해 곧 공개됩니다.

오늘은 ‘LG G4’보다 먼저 LG UX 4.0의 몇 가지 새롭고 재미난 기능들을 미리 소개해 드렸는데요, 단순하고, 똑똑한, 그리고 언제나 나를 배려하는 따뜻한 UX 4.0, LG G4와 함께 만나볼 그날이 기대되지 않으세요?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