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LG모바일 사진대전] G4 찍는 그대로 작품이 되다!

많은 폰토그래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제3회 LG모바일 사진대전]의 수상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사진대전의 수상작은 G4로 촬영한 사진이 가장 많이 뽑혔는데요. G4의 전문가 모드를 활용한 야경 사진과 접사 사진이 단연 돋보였습니다. 특히 이번 사진대전 갤러리는 작품마다 오중석 작가님의 평을 들을 수 있어 사진 하나하나의 풍미를 더 흠뻑 느낄 수 있었는데요. 똑딱이 카메라, 미러리스, DSLR 유저들의 시선을 강탈한 마력의 G4! 백문이 불여일견! 수상작들을 감상하고 놀라운 폰카 세계에 빠져보세요.

LG 모바일 사진대전 수상작

과연 어떤 폰토그래퍼들의 사진들이 수상을 휩쓸었을까요? 3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LG모바일 사진대전 3위 수상작 코나키나발루 석양

코타키나발루(G3 Cat.6) F2.4, ISO 50, Shutter Speed 1/102s

오중석 작가님은 작품을 보고 ‘노을을 마주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행복한 표정이 보인다.’ 라고 하셨는데요. 여러분들도 사람들의 실루엣으로 그들의 행복한 마음이 느껴지시나요? 석양의 고운 색이 눈을 사로잡는 작품입니다.

LG 모바일 사진대전 2위 수상작 양귀비꽃

일상 속 여행(G4) F1.8, ISO 50, Shutter Speed 1/900s

2위는 오중석 작가님의 시선을 머물게 한 작품! G4에 탑재된 렌즈의 높은 선예도와 아웃포커싱이 잘 표현된 작품입니다. 과연 사진의 강렬한 붉은 색감이나 선명한 꽃잎, 꽃줄기의 솜털까지 잡아내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네요! 1위 사진이 기대됩니다!

LG 모바일 사진대전 1위 수상작 야경

이날을 위해(G4) F1.8, ISO 1400, Shutter Speed 1/9s

1등 수상작은 ‘이날을 위해’ 라는 작품입니다. 사진은 지나칠 수 있는 일상의 순간들을 간직하기 위함이라고 하죠. 1등작은 사진이 아닌 마치 한폭의 그림 작품과 같습니다. 오중석 작가님은 사진을 보고 “환상적인 하늘의 색감과 반영을 통한 안정적 구도에 의해서 자신만의 감성과 안정적 시각을 잘 보여주었다.”고 표현하셨습니다. 일상의 순간도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주는 G4의 위력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주는 작품입니다.

LG 모바일 사진대전 입선작

이어서 소개하는 작품은 아쉽게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놓칠 수 없는 작품들 입니다. 입선작들도 퀄리티가 상당해 보는 내내 감탄을 자아냈는데요. 함께 감상해 보겠습니다.

LG 모바일 사진대전 입선 일출의 순간

아침을 여는 사진가(G4) F1.8, ISO 50, Shutter Speed 1/970s

일출의 순간을 촬영하고 있는 작가와 기상하는 하늘이 다이나믹하게 표현된 ‘아침을 여는 작가’입니다. 아침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광경입니다. F1.8값으로 어둠에 강한 G4가 해가 뜨는 찰나의 순간을 섬세하게 잡아 내 주었네요.

LG 모바일 사진대전 입선 꽃과 나비 접사

무제(G4) F1.8, ISO 50, Shutter Speed 1/1010s

이번에 소개할 사진은 과감한 접사와 빠른 셔터스피드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벌의 날개짓까지 잡아낸 폰카의 위력! 하나의 꽃에 모여든 3마리의 곤충을 절묘하게 담아 낸 작품입니다.

LG 모바일 사진대전 입선 우유니 사막

우유니 노을(G2) 

입선작 중 마지막으로 살펴 볼 작품은 우유니 사막의 노을입니다.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화질이 보는 이로 하여금 절로 남미에 가 있는 것 같은 마음이 들게 하네요! 잔잔한 물 위로 하늘을 머금은 듯한 모습에서 우유니의 명성을, 이 감동을 그대로 전해준 사진에서 LG 스마트폰 카메라의 위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LG 모바일 사진대전 우수작

‘스마트폰으로 별궤적을 찍을 수 있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번 사진대전의 우수작에는 G4의 전문가모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황의 다양한 작품들이 선정되어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별궤적을 찍을 수 있는 폰카의 위력에 모두가 놀랐는데요. 작품으로 직접 만나보겠습니다.

LG 모바일 사진대전 우수작 별궤적 사진

별의 일주운동(G4)  F1.8, ISO 200, Shutter Speed 30s

어둠 속에 강한 G4가 결국 별궤적까지 찍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내 인생의 작품 만들기 한번 도전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LG 모바일 사진대전 우수작 갈대밭

삘기꽃과 사진사(G4)  F1.8, ISO 50, Shutter Speed 100s

스마트폰 카메라로 분위기 있는 사진까지 G4가 있다면 언제나 어디서나 가능!

LG 모바일 사진대전 우수작 파란꽃

Blue Flower(G4)  F1.8, ISO 50, Shutter Speed 120s

마지막 작품은 여름의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파란색 꽃으로 장식하겠습니다. 보여드린 작품들은 사진대전 갤러리에서 스크린세이버를 다운받아 언제든 컴퓨터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아름 다운 석양부터 싱그러운 여름 꽃들까지 멋진 사진들을 간직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제3회 LG모바일 사진대전 갤러리]를 찾아가 보세요!

▶일상을 작품으로 만들어 주는 [LG G4 모바일 사진대전 갤러리]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LG 모바일 사진대전 심사에 참여해주신 오중석 사진 작가의 총평을 보며 이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중석 사진 작가 총평>
‘사진은 기계가 찍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찍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기계적 정확함보다는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감성적 결과물이 따로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제 3회 LG 모바일 사진대전은 G4의 향상된 카메라 기능 덕분인지 그 어느 때보다도 감성적인 사진들이 많이 출품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진을 하나하나 심사하며 여러분들이 셔터를 누를 때 느꼈을 가슴의 울림이 저에게도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스마트폰의 시대가 되면서 누구나,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별한 곳이 아니더라도,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낸다면 누구나 멋지도 감동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번 모바일 사진 대전에 여러분들이 출품해 주신 작품을 심사하며 저는 내년에 있을 제 4회 모바일 사진대전에 대한 기대감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내년에는 얼마나 더 멋진 사진들을 만날 수 있게 될까요.

이렇게 멋진 사진들을 출품해 주신 사진대전 참가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