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고 매력적인 G6 깨알 팁 ① 디스플레이 편

지난 3월 10일 출시한 ‘LG G6’가 스마트폰 사용자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광각 카메라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 등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모르면 손해인 ‘LG G6’의 깨알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편인 ‘디스플레이’를 시작으로 ‘카메라’, ‘UX’ 등 ‘G6’를 200% 활용하는 다양한 팁을 시리즈로 소개합니다.

먼저 1편인 ‘디스플레이’ 활용 팁을 함께 살펴보시죠.

LG G6 정면 01_1

# ‘LG G6’ 깨알 팁 : 디스플레이 편

‘LG G6’의 디스플레이에는 책 읽기를 즐기는 독서파 사용자를 위한 ‘보기 편한 모드’와 18:9 비율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앱을 화면 가득 즐길 수 있는 ‘앱 화면 비율 조정’ 등 사용자의 건강부터 편리함까지 고려한 세심한 기능으로 가득합니다.

IMG_0976_1

1. 눈의 피로 줄여주는 ‘보기 편한 모드’

요즘엔 지하철에서 책이나 신문 보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모두 스마트폰을 바라보고 있죠. 하지만 인터넷 검색이나 뉴스, eBook 등 글자가 많은 화면을 오래 보고 있으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기 마련입니다. ‘LG G6’는 장시간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보기 편한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이 기능은 LG ‘G Pad Ⅲ’ 시리즈와 ‘LG V20’에 탑재해 호평을 받은 기능이기도 합니다.

IMG_0912_1
0320_G6꿀팁02

l 일반 모드(좌측)와 보기 편한 모드(우측) 비교

사용자는 청색광 차단율에 따라 흑백/낮음/보통/높음 등 총 4단계로 모드를 조절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볼 때도 마치 신문이나 종이책을 보는 것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보기 편한 모드’ 설정 방법

① 설정 클릭 -> ② ‘화면’ 메뉴 선택 -> ③ ‘보기 편한 모드’ 설정

그림10_1

 l 이미지 클릭 시 큰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앱을 18:9 비율 풀비전 화면으로! ‘앱 화면 비율 조정’

‘G6’의 가장 큰 매력은 넓어진 18:9 비율 풀비전 화면이죠. 18:9 화면비에 최적화된 앱과 콘텐츠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기존 16:9 비율로 만들어진 앱들도 확장된 18:9 비율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아직 일부 앱은 18:9 비율 선택 시 화면이 일부 잘려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LG전자는 더욱 많은 앱에서 시원한 18:9 비율을 즐길 수 있도록 앱 제조사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전면에 꽉 찬 풀비전 화면에서는 게임의 몰입도도 확 올라간답니다.

IMG_0995_1
0320_G6꿀팁01

l 18:9 화면 비율(좌측)과 16:9 화면 비율(우측) 비교

사용자는 각각의 앱마다 맞춤(16:9), 기본(16.7:9). 확장(18:9)의 비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는 도중 화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소프트키를 밀어 올리면 나타나는 Quick 버튼으로도 화면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렇게 도중에 비율을 조정하면 앱이 재실행되니 조정 전에 꼭 변경사항을 저장하셔야 합니다.

 

# ‘앱 화면 비율 조정’ 진입 경로

① 설정 클릭 -> ② ‘화면’ 메뉴 선택 -> ③ ‘앱 화면 비율’ 조정 -> ④ 화면 비율 조정할 앱 선택 -> ⑤ 화면 비율 선택

그림40_1

l 이미지 클릭 시 큰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