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길어진 화면, 더 즐거워진 경험 'LG G6' UX 6.0

‘LG UX 6.0’에는 18:9 화면 비율을 활용할 수 있는 유니크한 카메라 기능과 ‘LG G6’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담았습니다.

지금부터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즐거운 일상을 선물하기 위한 ‘LG G6’의 UX 6.0을 소개합니다.

LG G6 UX 6.0 소개 영상.mp4_000034194_1

① 즐겨라 ‘카메라 UX’ : 360 파노라마, 스퀘어 카메라, 음식 모드 

LG전자는 언제나 새로운 카메라 UX로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한 UX 6.0에도 사용자에게 유니크한 경험을 전하는 트렌디한 기능이 많은데요. 먼저 소개할 기능은 ‘360 파노라마’ 촬영 모드입니다. 일반적인 파노라마 촬영은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있는 익숙한 기능인데요. ‘LG UX 6.0’의 카메라는 기존 파노라마가 담을 수 없었던 360도의 영역을 담아냅니다. VR 카메라로 촬영한 듯 주변 풍경을 입체적으로 사진 한 장에 담을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서나 특별한 날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이겠죠?

360도 파노라마

‘LG UX 6.0’에는 ‘스퀘어 카메라’ 모드도 있습니다. 스퀘어 카메라는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는 기능인데요. 총 네 가지 타입으로 구성했습니다. 정사각형의 사진을 찍은 뒤 바로 SNS에 올릴 수 있는 ‘스냅 샷’, 두 장의 사진을 합성해 재미있는 사진을 만드는 ‘매치 샷’, 멋진 포즈와 구도를 따라 할 수 있는 ‘가이드 샷’, 4장의 사진과 동영상을 조합해 다양한 모습을 만드는 ‘그리드 샷’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상황에 따라 유쾌하고 감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cats1

많은 분이 맛있거나 예쁘게 꾸며진 음식을 보면 사진을 촬영해 SNS에 게재합니다. 음식 사진은 채도와 색감이 매우 중요한데요. 이에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을 설치해 사진을 꾸미곤 하죠. ‘LG UX 6.0’은 ‘음식 모드’ 기능을 제공해 더 맛있어 보이고, 예뻐 보이는 음식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이 직접 차린 밥상을 ‘음식 모드’로 찍어 친구들에게 자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음식모드3

② 일상 속의 UX : 콜라주 배경화면, 스크롤 캡처

스마트폰을 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배경화면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마주해야 하는데요. ‘LG UX 6.0’는 여러 장의 사진을 편집해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콜라주 배경화면’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화면을 켤 때마다 다른 잠금화면을 마주한다면 기분까지 새로워지지 않을까요?

콜라주 배경화면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필요한 레시피와 재미있는 콘텐츠를 캡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긴 내용의 콘텐츠는 여러 장의 이미지로 나눠서 캡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LG UX 6.0’의 ‘스크롤 캡처’는 긴 내용의 콘텐츠를 한 장의 이미지로 캡처하는 기능입니다. 알림창의 ‘캡처+’를 누르고, 화면 하단의 ‘스크롤 캡처’ 버튼만 누르면 어떤 콘텐츠도 한 장의 이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하죠?

LG G6 UX 6.0 소개 영상.mp4_000232041

③ 필수 데이터 백업 : LG 모바일 스위치 

‘LG UX’의 빼놓을 수 없는 기능 중 하나는 기존에 쓰던 폰의 설정이나 앱들을 그대로 옮겨주는 ‘LG 백업’입니다. ‘LG UX 6.0’에는 한 단계 진보한 ‘LG 모바일 스위치’를 담았습니다. ‘LG 모바일 스위치’는 새로운 스마트폰으로의 데이터 이동과 백업을 완전히 분리한 기능인데요. ‘LG G6’ 사용자는 ‘LG 모바일 스위치’로 데이터를 손쉽게 옮겨 이전에 사용하던 내용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G6 UX 6.0 소개 영상.mp4_000221330

④ 스마트폰 점검 : 스마트 닥터   

마지막으로 스마트 닥터의 ‘하드웨어 진단’은 꼭 알아 두셔야 할 주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메모리를 최적화 상태로 유지하고 배터리 상태를 체크하는 스마트 닥터에, 자가 점검까지 추가한 것인데요.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오작동이 의심될 때에는 하드웨어 진단으로 스마트폰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닥터_1

이제 ‘LG UX 6.0’으로 스마트폰 활용을 더욱 극대화하고, 일상생활에 편의와 재미를 더해보세요.

오세숙커뮤니케이터 벳지

오세숙 선임연구원은 MC사업본부 MC연구소에서 Mobile UX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으며, 사용하기 쉬운 UX와 함께 사용자에게 새로운 사용 패턴을 제안하는 UX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21616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