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 깨알 팁 3편 – 고음질 녹음

멀티미디어를 강화한 ‘V20’는 녹음 스튜디오가 되거나 오래 촬영해도 끊김 없는 캠코더가 되기도 합니다. 또, ‘V20’는 하이파이 음원을 지원해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오디오 플레이어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V20’의 ‘스튜디오 모드’ 사용법부터 ‘하이파이 음원’ 무료 다운로드 방법까지 속속들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 ‘LG V20’ 깨알 팁 3편 –  고음질 녹음

LG V20 깨알팁 3편 - 고음질 녹음편

Q1. 오디션 프로그램에 직접 녹음한 노래를 제출하려면? ‘스튜디오 모드’를 이용해보세요.

‘LG V20’는 미리 녹음된 반주에 자신의 노래나 악기 연주를 더할 수 있는 ‘스튜디오 모드’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튜디오 모드는 그 명칭처럼 마치 가수가 녹음 스튜디오에서 녹음하는 것처럼 녹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보유한 반주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면, 반주와 노래가 합쳐진 하나의 음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모드는 노래방에서 노래를 녹음해 주는 기능과 유사합니다.

하지만, 스튜디오 모드는 노래방 녹음과 달리 최대 24bit, 192kHz의 고음질로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가수가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것과 동일한 음질의 음원입니다.

이 스튜디오 모드를 오디션 제출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닐 것 같네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을 담은 노래를 선물하거나 멋진 음악을 배경으로 음성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은 활용 팁이 될 것 같습니다.

LG V20 스튜디오 모드 : 미리 녹음된 반주에 자신의 노래나 악기연주를 더할 수 있는 기능

Q2. 고화질/고음질로 동영상을 녹화하면 용량이 걱정이죠? ‘하이파이 비디오 레코딩’으로 끊김 없이 촬영하세요.

V20는 고음질 녹음이 가능한 ‘하이파이 비디오 레코딩(Hi-Fi Video Recording)’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하이파이 비디오 레코딩(Hi-Fi Video Recording)’은 DVD나 전문 캠코더 오디오 녹음에 쓰이는 무손실 무압축 파일 포맷인 LPCM(Linear PCM Audio)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시냇물이 흐르는 소리, 작은 발걸음 소리 등 현장의 세세한 소리도 놓치지 않고 동영상에 24비트 음질로 담을 수 있죠. 하지만, 무압축, 무손실 오디오를 함께 저장하기 때문에 파일 용량이 커지게 되는 것을 피할 수 없죠.

기존에는 동영상 촬영을 할 때 파일 크기가 4GB에 이르면 자동으로 동영상 촬영이 멈추었습니다. 하지만 ‘V20’는 스마트폰 용량과 배터리 사용시간이 허락하는 한 계속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녹화 중인 동영상의 용량이 4GB를 넘을 경우 해당 동영상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파일을 변경해 연속해서 촬영할 수 있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재생할 때도 촬영된 순서에 따라 끊김 없이 파일을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학교나 학원에서 강의를 녹화한다면 끊김 없이 촬영하고 연속해 볼 수 있는 V20의 연속 촬영/재생 기능이 정말 유용하겠죠?

LG V20 하이파이 비디오 레코딩 : DVD나 전문 캠코더에 쓰이는 고음질 녹음이 가능한 기능

Q3. ‘LG 스마트월드’에서 무료로 하이파이 음원 다운로드 받으세요.

최근 하이파이 음원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24비트 하이파이 음원으로 제작된 앨범은 제한적입니다. 하이파이 음원은 아날로그 원음에 가까운 소리로 CD 음질보다 6.5배 더 좋아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LG V20 무료 하이파이 음원 서비스 : LG 스마트월드 홈페이지에서 할인 혜택 및 무료 하이파이 음원 제공

LG전자는 ‘LG 스마트월드(kr.lgworld.com)’에서 하이파이 음원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 뉴에이지 장르 위주 음원 2곡을 매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오는 12월 31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유니버설뮤직의 하이파이 음원을 990원에 제공합니다. 유니버설뮤직은 4천여 앨범에 7만여 곡의 하이파이 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OST’, ‘마블(Marvel) 영화 OST’ 등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음원을 중심으로 순차 제공할 계획입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