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 깨알 팁 4편 – 디스플레이

‘V20’의 디스플레이에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이 담겨 있답니다. ‘V20’의 ‘보기 편한 모드’는 책 읽기를 좋아하시는 부모님께 딱 맞는 기능이며, ‘서명 배경화면’은 개성파인 자녀를 위한 팁입니다. 여기에 ‘V20’는 귀차니스트를 위해 ‘세컨드 스크린’으로 전화 걸기 기능까지 추가했답니다.

# ‘LG V20’ 깨알 팁 4편 –  디스플레이

 ‘LG V20’ 깨알 팁 4편 – 디스플레이

Q1. 눈 건강이 신경 쓰이세요? 책 읽기에 최적화한 ‘V20’의 ‘보기 편한 모드’를 써보세요.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을 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인터넷 검색과 같이 글자가 많은 화면을 오래 볼 경우 눈이 쉽게 피로해지죠. V20는 오랜 시간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용자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보기 편한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이 기능은 LG ‘G Pad Ⅲ 8.0’에 탑재돼 호평을 받은 기능이기도 합니다.

사용자는 청색광 차단율에 따라 흑백/낮음/보통/높음 등 총 4단계로 모드를 조절할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 시에도 마치 신문이나 종이책을 보는 것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보기 편한모드 진입경로 : 설정 > 화면 탭 > 보기 편한 모드

 보기 편한 모드 : 책 읽기에 최적화한 화면을 제공하여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Q2. 서명 배경화면으로 폼 나는 개성을 표현해보세요.

‘세컨드 스크린’은 하나의 디스플레이를 두 개의 독립된 화면처럼 사용하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V10부터 적용된 세컨드 스크린은 메인 화면이 꺼져 있어도 날씨, 시간, 요일, 날짜, 배터리 상태 등의 알림 정보를 24시간 표시해주는 ‘올웨이즈 온(Always-on)’ 기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죠.

세컨드 스크린에는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서명’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이름이나 나만의 문구를 설정해 두면 ‘세컨드 스크린’에서 볼 수 있죠.

V20 세컨드 스크린은 V10보다 더 길게 서명을 작성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V10에서는 한글 기준 최대 11자까지 지원했으나, V20에서는 최대 14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잠금 화면 상태에서는 흐르는 효과를 통해 전체 문구를 모두 보여줍니다.

특히, 사용자가 세컨드 스크린에서 서명을 저장하면, 서명의 이니셜이 새겨진 배경화면을 선택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fe is good’이란 서명을 저장하면 첫 글자인 ‘L’로 꾸며진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죠. 한글의 경우 초성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 ‘★’ 같은 특수 기호도 배경화면으로 설정이 가능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LG V20 시그니처 월페이퍼

※ 서명 진입경로 : 설정 > 화면 탭 > 세컨드 스크린 > 메인 화면이 켜져 있을 때 > 서명

 서명 설정 기능 : 세컨드 스크린에 사용자의 이름이나 원하는 문자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

Q3. 귀차니스트들은 전화 거는 방식도 색다르다?!

세컨드 스크린에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가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주소록 찾는 것도 귀찮은 귀차니스트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빠른 연락처’입니다.

세컨드 스크린에 자주 연락하는 이들을 등록해 두면 주소록을 검색할 필요 없이 쉽고 빠르게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는데요, 빠른 연락처에는 최대 5명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에 사진을 등록해 둔다면, 세컨드 스크린에도 동일한 사진이 아이콘처럼 나타납니다.

※ 빠른 연락처 : 설정 > 화면 탭 > 세컨드 스크린 > 메인 화면이 켜져 있을 때 > 빠른 연락처

빠른 연락처 설정 기능 : 세컨드 스크린에 연락처를 등록하여 빠르고 쉽게 연락할 수 있는 기능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