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에 사랑을 전하는 몇가지 방법

“사람이 죽으면 반려동물이 마중 나온다.”라는 이야기를 혹시 들어 본적 있으세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LG전자 임직원 봉사단인 ‘LG Life’s Good 봉사단 – HAE (해)맑은 봉사단’ 멤버들이 무척 좋아하는 이야기랍니다.

동물 보호 관련 통계조사에 따르면 2010년 기준으로 전국 유기동물보호소에 버려지는 동물은 개 5만 8천여 마리, 고양이 4만 2천여 마리 등 10만여 마리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런 현실을 모른 척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숫자가 아닐까요?

작은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된 ‘HAE(해)맑은 봉사단’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반달이네 유기견 보호소’는 유금순 소장이 유기 동물 100여 마리를 작은 시골집에서 홀로 돌보고 있는 사설 유기동물 보호소입니다. 가수 이효리 씨와 몇몇 지인들의 도움으로 지금의 보호소에 거처를 마련했고, 1년간 사료 후원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 말 후원 계약이 만료되면서 ‘반달이네 유기견 보호소’가 일반 봉사자들의 도움만으로 버티는 상황이 되었고, 이 소식을 접한 LG전자 ‘HAE(해)맑은 봉사단’이 ‘반달이네’를 집중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유기견들의 모습. 까만 눈이 사랑스럽다.

‘반달이네 유기견 보호소’의 동물 모두 사람에게서 버림을 받았음에도 여전히 사람이 밉지 않나 봅니다. 이곳을 방문할 때마다 우리를 무척이나 반기고 따릅니다. 그런 모습을 보고 더욱 마음이 아파 더 많이 더 오래 만져주고 안아주고 놀아주고 옵니다. 저마다 무슨 사연으로 이곳에 오게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저희 눈에는 너무도 사랑스러운 반려견들입니다.

유기견을 돌보고 있는 HAE(해)맑은 봉사단원들. 유기견과 놀아주고 돌봐주고 있다.

견사 청소부터 장마 대비까지 끝없는 일.일.일

보호소 바닥의 오물을 치워야 하는 청소는 해도 해도 끝이 없습니다. 하지만 깨끗해진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주면 아이들이 더 신나게 뛰어다닙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기만 해도 마음이 절로 상쾌해집니다.

방바닥을 걸레로 닦고 있다(상단) 장마로 유실된 흙 마당을 보수하고 있다(하단)

지난해 장마로 마당의 흙이 유실되어 고생을 했던 반달이네를 돕기 위해 봉사단이 나섰습니다. 흙 마당에 쇄석 자갈을 깔기로 하고 마당 정리, 잡초 제거, 모래주머니로 배수로 보강, 쇄석 깔기 등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구슬땀을 흘리는 저희를 지켜보던 쇄석 판매상인이 자갈을 무료로 기부해 주시기도 했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이렇게 좋은 일을 하는데 어른이 도와야지!” 하시면서요. ^^

흙 마당에 쇄석 자갈을 깔기로 하고 마당 정리, 잡초 제거, 모래주머니로 배수로 보강, 쇄석 깔기 등의 작업 중인 해맑은봉사단의 모습

여러분도 저희처럼 동물을 사랑하시나요? 버려지는 유기동물을 돕고 싶은가요? 저희가 몇 가지 참여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기부앱인 도너도넛 앱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설명된 이미지.  '도너도넛'에서는 중고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을 유기동물들에게 사료로 기부할 수 있다.

|  도너도넛 인터넷 탭 ‘반달이네, 희망 전달 캠페인’

‘반달이네 유기견보호소’는 매달 25kg짜리 15포에 이르는 어마어마한 양의 사료가 필요한 곳입니다. 여러분의 작은 마음으로도 이 유기동물들의 생명을 이어가는 데는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먼저, LG전자 박희영 선임 연구원이 지인들과 함께 만든 스마트폰 기부앱인 ‘도너도넛(http://www.donordonut.com)’에서는 중고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을 유기동물들에게 사료로 기부할 수 있습니다.

반달이네 네이버 카페 캡쳐 이미지. '반달이네 네이버 카페'에 가입한 후 봉사 신청하면, 누구나 유기 동물들과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네이버 카페 ‘반달이네’ http://cafe.naver.com/bandalshelter

유기견 봉사활동은 개인적으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자녀들이 반려동물을 사랑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달이네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bandalshelter)에 가입한 후 봉사 신청하면, 누구나 저희와 함께 유기 동물들과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가 운영하는 ‘반달이네 Facebook 페이지(https://www.facebook.com/lovebandal)를 방문하셔서 “좋아요”를 눌러 주세요.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반달이네를 알리기도 하고, 또 좋은 곳으로 입양을 보내는 것도 반달이네를 돕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앞으로도 ‘LG Life’s Good 봉사단 – HAE (해)맑은 봉사단’은 우리 주변에서 버려지는 유기 동물을 지켜주고, 유기 동물의 실태를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유기견과 기념촬영하는 HAE(해)맑은 봉사단

‘LG Life’s Good 봉사단 – HAE (해)맑은 봉사단’은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HAE 디자인연구소에 근무하는 디자이너들이 결성한 봉사단으로, 현재는 CTO 지원팀, VE 사업당당, Security 개발팀 등 LG전자 내 다양한 부서의 임직원들로 확대, 정기적으로 유기동물 보호소 방문 등 다양한 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