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걸프 직원들이 에티오피아로 간 까닭은?

LG전자 걸프법인(LGEGF) 직원들이 <LG Hope Community>를 방문하기 위해 에티오피아로 향했습니다. <LG Hope Community>는 2012년부터 LG가 에티오피아에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지속 가능한 농촌 개발을 위한 LG희망마을 ▲젊은 인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지원 ▲희망 백신 캠페인 활동 등으로 구성됩니다.

에티오피아 LG희망마을을 가다 

에티오피아에 도착한 직원들은 이른 아침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60km 가량 떨어진 센터파로 향했습니다. 센터파에서는 LG희망마을 프로젝트가 한창 진행 중이었는데요. 직원들은 LG희망마을의 시범농장과 다양한 농법 교육을 실시하는 훈련센터, 게스트하우스, 닭장, 재배 구역 등을 둘러보면서 도로 포장과 식수 공급 등 기초 인프라가 모두 LG의 지원으로 구축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G희망마을 시범농장을 방문한 LG전자 걸프법인 우수사원

l LG희망마을 시범농장을 방문한 LG전자 걸프법인 직원들 

우기가 막 끝난 마을 경작지 인근에는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었습니다. 잡초 뽑기, 추수, 닭장과 게스트하우스 청소 등 바쁜 농사일에 손을 보태면서 현지 주민들과 교감할 수 있었습니다.

LG 희망마을의 시범농장에서 자원봉사 중

l LG 희망마을의 시범농장에서 봉사활동 중

일을 마치고 인근 두기데데라 초등학교를 방문해 어린이들을 만났습니다. 직원들은 학생들에게 책가방과 문구류를 선물로 나눠주면서 미래의 주역이 될 이들이 꿈과 희망을 넓게 펼쳐나갈 수 있었으면 하고 바랬습니다.

LG 희망마을 인근 두기데데라 초등학교에서 책가방과 문구류를 나눠주고 있는 봉사자들

LG 희망마을 인근 두기데데라 초등학교에서 책가방과 문구류를 나눠주고 있는 봉사자들

l 두기데데라 초등학교에서 학용품을 나눠주는 봉사자들

에티오피아의 젊은이들을 만나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는 열정적으로 학습에 임하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LG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2014년 IT 기업의 전문성을 살려 전자 수리 분야 직업인 양성을 위해 이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이 학교는 다양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은 물론 무료 급식, 통학 버스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LG KOICA 직업훈련학교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최용근 LG전자 걸프법인장

l LG KOICA 직업훈련학교 학생들과 대화하는 최용근 LG전자 걸프법인장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손들을 만나다  

참전용사 후손 자녀들이 많이 다니는 아디스버한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급식을 제공하고 도서관 청소를 해주기도 했습니다. LG 제품도 기증하고 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땀을 흘리고 나니 정말 뿌듯했습니다.

아디스버한학교에서 급식 봉사

아디스버한학교에서 급식 봉사

l 아디스버한 학교에서 급식 봉사를 하는 모습

마지막으로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비와 LG 시계탑을 방문하고 LG전자가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LG브랜드 숍 현장도 찾았습니다. 현지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체험하면서 이들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LG전자 걸프법인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이들의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LG 브랜드 샵을 방문하고 있는 LG전자 걸프법인 우수사원들


[미니 인터뷰] LG전자 걸프법인 최용근 법인장

최용근 LG전자 걸프법인장

Q1. 걸프법인 직원들이 에티오피아 봉사를 가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LG전자 걸프법인은 UAE(아랍에미리트연합) 두바이에 위치, UAE를 포함한 11개 주변 국가를 관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매달 우수사원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는데 이번에 그 혜택으로 LG전자가 중아지역에서 추진하는 사회공헌 현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회사가 소외계층을 위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직접 체험해볼 기회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Q2. 이번 에티오피아 봉사로 얻게 된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제가 예전에 에티오피아에 머물면서 상당기간 동안 사회공헌활동을 직접 추진했는데요. 일 년 남짓한 시간 동안 좀 더 발전된 모습을 보게 되어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주위에서 우리의 진정성을 알아주는구나 싶어 뿌듯함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Q3. 걸프법인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해주세요.

LG전자 걸프법인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대와 함께 실시하고 있는 장애인을 위한 앱 개발 교육인 ‘에이티 에듀컴 2016-2017(AT EDUCOM, Assistive Technology Education & Competition)’ 프로그램이 대표적인데요. 올해 12월에는 한국에서도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니 사회적 소외 계층을 위한 앱 개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그 외에도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법인 임직원들이 함께 환경 봉사 활동을 실시하기도 하고, 파키스탄 등에서 태양광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LG전자 걸프법인 직원들과 주민들의 단체 사진

l LG전자 걸프법인 직원들과 주민들의 단체 사진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