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골 공부방 아이들과 함께 한 멋진 하루

LG전자 CSR 슬로건인 <Life’s Good With LG>는 “LG와 함께라면 당신의 삶이 더욱 윤택해질 수 있다”는 뜻을 담고 있답니다. LG전자가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에게 가치와 경험을 제공한다면, CSR 활동을 통해서는 우리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재능을 기부해 이웃의 삶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죠.

LG CSR 활동 슬로건인 'Life's good with LG' 문구가 보이는 LG CSR 로고 이미지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LG Life’s Good 봉사단’ 중 한국영업본부의 <토요일은 LG가 좋아> 봉사팀은 지난 5월 관악구 난향동에 위치한 낙골 공부방에 봉사를 다녀왔어요. 난항동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낙골 공부방 환경을 쾌적한 보금자리로 만들어 꿈을 꾸는 공간으로 변신시키는 것이 미션이었죠. 자, 그럼 지금부터 낙골 공부방 환경개선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

LG Life’s Good 봉사단 – “토요일은 LG가 좋아”

<토요일은 LG가 좋아>는 한국영업본부 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교육 봉사팀인데요, 대학생 자원교사로 인연을 맺은 낙골 공부방 아이들에게 2013년부터 꾸준히 주말 문화체험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 입사 후 LG전자 내에 봉사단 지원 프로그램이 있다는 걸 알고 바로 봉사팀을 꾸린 기특한 사원들이죠. ^^

LG Life’s Good 봉사단과 대학생들이 "낙골 공부방을 꿈꾸는 공간으로!" 문구가 써있는 현수막을 들고 촬영한 기념 사진

낙골 공부방과 아름다운 인연을 이어갑니다

낙골 공부방은 난향동 인근 지역 아동들의 보금자리로 정부의 지원 없이 순수하게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와 선배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공부방이에요. 그래서 낡은 시설 비품 하나 교체하기도 버거워 꿈 많은 아이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있는 안타까운 곳이었답니다. 매번 교육봉사활동만 해오다 올해는 LG전자에서 인테리어 사회공헌을 기획하면서 제일 먼저 이 곳을 변화시켜 주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사람과 사연이 있는 곳이라면 LG전자가 두 팔 걷고 나서야죠!

LG Life's Good 봉사단의 대학생 시절 봉사활동 모습

LG Life’s Good 봉사단의 대학시절 봉사활동 모습

사전에 인테리어 도구와 재료를 준비했지만 막상 작업을 하려니 인테리어 경험이 전무한 직원들! 하지만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아이들을 공부하게 할 순 없겠죠?

낙골공부방의 공사전 모습. 오래되어 지저분한 벽지가 눈에 띈다.

휴일에도 구슬땀을 흘리는 착한 사람들…

아이들을 위해 깨끗한 공부 공간을 만들겠다는 열정 하나로 뭉친 직원들은 5월 황금연휴도 반납하고 좁은 공간에서 페인트칠, 망치질, 짐 나르기 등 힘든 노동을 서슴지 않았어요. 칙칙한 벽은 새하얀 페인트로 깨끗하게 칠하고, 볼썽사나운 갈색 문도 샛노란 색으로 예쁘게 칠했어요. 처음 해보는 블라인드 설치도 설명서만 보고 뚝딱 해냈네요 ^^

LG Life's Good 봉사단이 지저분한 벽지와 문에 페인트 칠을 하고 있는 모습미니빔을 활용해 벽에 그림을 그리고 있는 LG Life's Good 봉사단과 아이들

하지만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공간을 선사하기엔 뭔가 2%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우리가 제안한 신의 한 수! 빈 벽 곳곳을 미니빔을 활용해서 귀여운 그림들로 채워주었어요. 손 떨림 증상만 없다면 누구든지 따라 할 수 있는 미니빔으로 벽화 그리기! 재미있어 보였던지 어느새 공부방 아이들도 몰려와서 낙서 삼매경에 빠졌네요. ^^ 미니빔으로 벽화를 그리려면 라인이 선명한 그림을 인터넷에서 찾은 후 벽면에 투사해서 페인트 마커로 보이는 선을 따라 그리면 됩니다~! 초보자도 손쉽게 따라 그릴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집에서 해봐도 좋아요. ^^

[미니 인터뷰] 대학시절의 봉사활동을 회사에서도 지속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뻐요!
– 한국영업본부 B2C지원팀 정찬영 사원 

한국영업본부 정찬영 사원대학시절 봉사활동으로 공부방과 맺은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고 싶었는데 회사에 입사해서도 지속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주말에 아이들을 만나서 같이 놀고 대화하다 보면 순수한 동심의 세계에 빠져들어요. 아이들이 지친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다 주곤 합니다.

때로는 어른들은 정답을 알 수 없는 것들을 아이들이 알고 있기도 한답니다. 특히 이번 인테리어 사회공헌활동은 우리 LG전자 임직원들과 더불어 젊음이 넘치는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까지 함께 참여해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기업과 대학과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만남이랄까요? ^^ 인테리어공사 후 실무자선생님으로부터 “아이들이 새 공부방으로 이사온 것 같다며 좋아했다”는 얘기를 전해 듣고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 실천하기 – Ignite LG 2015 Spring 

 

인테리어 공사 후 깔끔해진 낙골 공부방의 모습. 벽지의 그림이 눈에 띈다.

인테리어 공사 후 깔끔해진 낙골 공부방의 모습

인테리어 공사 후 깔끔해진 낙골 공부방의 모습. 새롭게 정돈된 책꽂이와 문이 눈에 띈다.

새롭게 정돈된 낙골 공부방의 책꽂이

우리는 왜 봉사활동을 할까요? 내가 하고 있는 일을 통해 사회와 이웃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이 늘어나게 되고, 이것이 결국 내가 하는 일에 도움이 되는 아름다운 선순환 때문이 아닐까요? 그래서 저도 멈추지 못하고, 봉사활동을 계속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일 년에 단 하루만이라도 나와 이웃을 위한 멋진 하루를 기획해 보세요!

※ LG전자의 봉사활동 지원 제도를 알려드립니다.  

●  라이프스굿(Life’s Good) 봉사단 

LG전자는 임직원의 재능을 나눔으로써 삶을 풍요롭게 하는 ‘라이프스굿(Life’s Good)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초,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개인이나 부서의 재능을 바탕으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회사가 공모전을 통해 선발, 지원합니다. 2015년에는 총 85팀 760여 명의 봉사단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의 손길을 더할 계획입니다.

● 평일 봉사 휴가 제도

‘평일 봉사 휴가제도’는 평일에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유급 휴가를 주는 제도입니다. 연간 8시간까지 가능하며 2회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지연 아바타Opinions 벳지

한국영업본부 한국조직문화팀에서 근무하는 정지연 대리입니다. 조직 변화관리 프로그램 및 조직활성화 이벤트, 커뮤니케이션 활동들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행복한 조직문화 만들기를 하고 있습니다. Good company를 만들기 위한 활동들을 상상하고, 기획하고, 실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95264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