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한 호나우두?

뉴욕에 가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미국 출장 기회가 없어 작년에야 처음 뉴욕 타임스퀘어를 가보았는데요. 화려한 조명과 수 많은 사람들, 그리고 TV에서만 보던 거리를 걸으니 ‘아! 내가 정말 뉴욕에 있구나’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상징, 뉴욕! 그리고 그 뉴욕의 상징 타임스퀘어에 가면 십 수년째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LG전자 전광판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풀 LED LG전자 광고판을 만나던 그 순간, LG인으로서 자긍심과 뿌듯함이 밀려오더라고요!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풀 LED LG 전자 전광판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풀 LED LG 전자 전광판

하루 유동인구가 150만 명에 달한다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광고료는 비싸기로 유명합니다. 사실 LG전자 말고 다른 전광판도 많았는데요. 신제품 광고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난데없이 12월부터 브라질 축구스타 호나우두가 등장했는데요. 그 이유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LG전자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한 호나우두

LG전자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한 호나우두

LG전자 타임스스퀘어 전광판 스틸컷

때는 바야흐로 2년 전으로 흘러갑니다. LG전자는 빈곤 퇴치, 환경 보호 등 전 지구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전문적인 국제기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데요. 저희와 파트너십를 맺고 있는 단체들이 갖고 있는 애로 사항 중 하나가 바로 홍보입니다. 빈곤, 환경 등에 대해 사람들이 관심을 갖도록 홍보를 하고 싶어도 마케팅 인프라나 재원 부족으로 쉽지많은 않은 상황인 것이죠.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한다’라는 기업이념을 갖고 있는 LG전자가 당연히 숙고에 들어갔는데요. 그 결과가 바로! 우리가 가진 마케팅 인프라를 나누기로 한 것입니다. 그 중 가장 상징적인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에 국제기구가 광고를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 것이지요.

2011년부터 시작한 이 활동에는 그간 LG전자의 주요 파트너인 유엔 세계식량계획, 유엔환경계획 등이 참여했습니다. 영상 내 QR 코드를 삽입해 모금 캠페인을 안내하기도 했고, 한국에서는 광화문, 양재동에 있는 전광판을 통해 빈곤 퇴치와 관련된 동영상을 상영하기도 했습니다.

뉴욕 거리

그리고 2012년 12월. 유엔개발계획의 자선 축구 대회를 널리 알리는 동영상을 상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엔개발계획의 친선대사이자 세계적인 축구스타 호나우두와 지단은 유엔개발계획과 함께 2003년부터 매년 자선 축구대회를 열고 경기 수익금 전액을 전 세계 빈곤 퇴치를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빈곤 퇴치를 위해 아낌없이 재능을 나누고 있는 축구 스타들이 오늘따라 더욱 멋져 보입니다. LG전자도 뉴욕 타임스스퀘어 LED 전광판을 통해 재능나눔(?)에 동참하게 되어 뿌듯하네요.

LG전자는 내년에도 좀 더 나은 세상, 아름다운 지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겁니다. LG전자의 기술력과 마케팅 자산을 활용해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려요!!

* 이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지 않음

▲ 유엔개발계획 자선 축구 대회 영상

UNDP (유엔개발계획)

UNDP는 1965년 유엔 총회의 결의로 탄생하였으며 개발원조계획을 조정하고 있으며, 전 세계 165개국에 걸쳐 있는 국가 사무소를 통해 저개발국 개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년 전 세계 유엔회원국의 개발 관련 현황과 개발 목표를 분석한 인간개발보고서 <Human Development Report>를 발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unep.org를 참고하면 된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