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량을 가진 미래 LG인, 2013 GMA 세미나 현장

우리 모두가 동고동락한 1박2일!

벌써 5회째, ‘2013 GMA(Global Marketing Adventure) 세미나’가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참여 속에 끝났습니다.

2013 GMA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친 참가자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GMA 세미나에 참여했는데요, 최종 선발까지는 GMA 인턴십이 남아있습니다. 만만치 않은 여정이지만, 이 과정을 거쳐 진정한 해외 마케터 LG인으로 성장한답니다.

GMA 프로그램의 시작

작품을 들고 뿌듯해하는 참가자들
 
GMA을 통한 팀 업무 경험
 
다양한 GMA 프로그램
 
팀원발표와 심사
 
올해도 변함없이 사례발표를 통해 GMA 인턴십 최종 대상자가 선발됐습니다. 열정적으로 함께 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GMA 4기 출신인 박현진 사원이 후배들을 위해 인터뷰에 응해 주었습니다.

박현진 사원

Q1. GMA가 올해 5회를 맞았습니다. 나에게 GMA 란?

A1. GMA는 활동이 끝난 후에도 오랜 여운이 남고, 결과적으로 입사를 선택하기까지 그 만큼의 가치를 느끼게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채로운 이야기를 가진 동기들과 소통하고, 팀 내에서 업무적으로 직접적인 경험을 하다 보면 사회 생활에 대해 큰 그림을 그리기에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회사 내에서도 GMA에 대한 기대가 크고, 선배들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각자의 자리에서 활약하고 있기에 책임감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는 것 같습니다.

까다로운 채용 절차를 거쳐 GMA 5기로 선발된 후배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LG전자인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Q2. GMA에 처음 임했던 각오는 무엇이었나요?

A2. 실질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가장 컸습니다. 많은 인턴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인턴사원에게 책임감을 부여하고 개인별 프로젝트 수행으로 평가 받는 것이 다른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점이라고 할까요?

 

실제 입사 면접 때 만난 지원자들도 글로벌한 감각을 지닌 분들이 많았고, 나아가 경험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분들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4차 면접까지 진행되는 동안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을 경험한다는 기대감이 컸기에 솔직한 모습으로 면접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후 여러 면접 과정에서 만난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분들의 표정을 보면서 회사에 대한 이미지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고, 점차 이 회사에 소속되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Q3. 본인이 GMA를 통해 얻은 것은 무엇인가요?

A3. 대학 시절 경험한 첫 인턴 프로그램이었기에 실질적인 업무 프로세스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몸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획 업무에 대해 피상적인 생각을 갖고 있었으나, 인턴 활동이 끝난 후에 실제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GMA는 입사 이후에 더욱 빛을 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을 하다 보면 회사 내 수많은 부서와 소통하는 일이 중요한데, 다양한 팀에 GMA 동기들이 소속되어 있어 업무 협조를 구하거나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기 편합니다.

뿐만 아니라, 종종 아침 시간에 일찍 출근한 GMA동기들과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주고받다 보면 하루를 웃으며 시작할 수 있죠.

Q4. GMA를 통한 생생 입사기를 들려주신다면?

A4. 처음 일을 배웠던 곳은 TV시장상품기획1팀의 북미 파트였습니다. TV산업을 이끌어 가는 베테랑 멘토님들 아래 개인적으로 주어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TV 시장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미국 뉴저지 주에 있는 LGEUS 법인으로 출장을 떠나, 현지에 계신 선배님들의 가르침도 받고 유통 매장 조사 및 세일즈맨 인터뷰를 하며 얻은 내용을 토대로 담당 내 공유했던 경험은 잊을 수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학교에 돌아가 한 학기가 지나고 난 후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인턴을 통해 회사도 지원자를 평가하지만, 지원자들도 회사를 선택함에 있어 좋은 선택 기준을 제시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먼저, 바른 경영이념을 가진 회사의 성공과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이 컸고, 학교 동기들이 관심을 가지던 금융, 보험, 카드사 보다는 소비자에게 가치가 있는 제품을 제공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는 기준을 설정했습니다.

또한 산업군에 관계없이 기획부서에 관심이 많던 저였기에 운 좋게 관련 부서로 배치를 받아 입사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5.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A5. TV시장상품기획1팀에서 한국 시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한국에 출시되는 TV의 하이엔드, 미드엔드, 로우엔드 제품 뿐 아니라 최근 이슈인 UHD TV, 올레드TV까지 총체적인 라인업을 기획/관리하는 팀입니다. R&D, 마케팅, 디자인 연구소 등 유관 부서와 의견을 조율하고 제품이 만들어지기까지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선배님들과 함께 밤 새며 기획한 TV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국, 일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시장을 담당하고 있으며, 각 국가의 시장 환경, 경쟁 구도 등을 분석하고, 지역마다 차별화된 가치를 실현하고자 즐거운 고민을 하는 부서랍니다.

 

● LG전자의 해외 마케팅 직무의 인재 선발을 위한 ‘GMA 프로그램’이란?

-GMA는 2009년부터 연 1회 진행하는 LG전자만의 특성화된 우수인재 선발 프로그램 입니다. GMA Internship은 7월22일~8월23일까지 5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GMA 인턴십 대상자는 HE 사업본부, MC 사업본부, GMO에서 마케팅, 상품기획 분야 실무를 배우며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