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이 샘솟는 디자이너들의 행복한 공원

지난 7월 2일, 과천 주암체육공원에서는 아주 특별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다름 아닌 ‘LG 디자인 스트리트’ 오픈식이었는데요. 짝짝짝~^^ 제목만 들어서는 짐작이 잘 안되신다구요? 지금부터 지난 6월 한달간 LG전자 디자이너들의 땀방울로 만들어낸 ‘LG 디자인 스트리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과천 주암체육공원 사진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는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힘써오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시민단체와 함께 물품기증 활동을 펼치기도 했고요. 올해는 LG전자 디자이너의 재능을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밋밋한 길거리를 예쁘게 꾸며본다면? 창의적이고 위트있는 페인팅이라면 그 길을 지나는 모든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 활동의 첫번째 장소가 바로 과천 주암체육공원입니다.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휴식을 위한 주암체육공원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사업장 근처에 위치한 주암체육공원은 LG 임직원들도 점심 후 산책을 즐기는 등 자주 이용하는 곳인데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지역주민들이 건강을 위해 운동도 하고 가족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과천 주암체육공원 사진

▲ 기존 과천 주암체육공원의 모습 및 현장답사 중인 디자이너들

우선 주암체육공원 곳곳을 둘러보며 꾸밀 곳을 정하고, 어떤 주제로 어떻게 진행할지 계획을 짜나갔습니다.~ 저희가 작업하기로 결정한 곳은 공원 중앙 분수대 옆의 조형물 6개와 공원 곳곳에 위치한 벤치 42개, 그 밖의 공원 시설물에 재미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페인팅을 하기로 했습니다.

아이디어 회의, 스케치, 또 회의, 스케치가 반복됐습니다.ㅎㅎ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들이 있다 보니,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마구마구 쏟아져 나왔지요.

그림을 그리고있는 모습

회의 하는 모습

아이디어들와 스케치를 가지고 다시 현장답사하고, 또 다시 시안 짜고. 지겹게 반복되는 일들이었지만 아름다운 작품의 탄생을 기대하며 모두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답니다.

직원들의 토론하는 모습

드디어 최종 결정된 시안과 페인트와 붓을 들고 공원으로 나가 본격적으로 작업을 개시했습니다!!! 동물, 자연, 음악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고 가족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주제를 표현하는 마법같은 페인팅이 시작되었습니다~

페인팅 작업하는 모습

오랜 가뭄이 지속된 6월의 마지막 주, 한낮의 작업이라 매우 무덥고 몸은 힘들었지만 하교길에 공원에 들른 어린이들, 구경나온 주민들과 함께하는 페인팅 작업이어서 힘이 났습니다.

페인팅 작업하는 어린이들의 모습

그럼 새롭게 탄생한 ‘LG 디자인 스트리트’를 만나보시죠.

공원에 들어서기 전, 사각정자가 있는 벤치에 앉아 머리 위를 바라보면 바다 깊은 곳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마구마구 샘솟게 할 것 같습니다.

벤치 사진

공원입구 산책로에서는 세련된 패턴의 벤치 의자가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나무울타리를 활용해 재미있는 그림을 그려 넣었네요. 윗부분에 과일 단면을 그려 넣은 것 너무 귀엽죠?

공원 산책로와 나무 울타리 사진

공원 중앙에 들어서면, 금속과 시멘트로 된 조형물 여섯 개가 우뚝 서 있었는데요 이 차가운 느낌의 조형물이 기린, 젖소, 치타 등의 동물패턴의 옷을 입고 친근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조형물 사진

공원 곳곳에는 디자이너들의 손을 거쳐 새롭게 탄생한 형형색색의 벤치들이 개성을 뽐내고 있습니다.

벤치 사진

가로등을 타고 올라가는 듯한 애벌레, 오리 입으로 변신한 손잡이, 자갈들 속의 무당벌레가 숨어있네요~^^ 공원 구석구석의 시설물을 활용한 깨알같은 페인팅도 놓치지 말아야 할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과천 주암체육공원 사진

앞서 디자이너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있던 곳은 이렇게 바뀌었지요~

과천 주암체육공원 사진

이번 활동을 통해 재능기부란 것이 부담스럽거나 거창한 것이 아니라 우리들이 즐기는 가운데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 ‘첫 번째’ LG 디자인 스트리트 활동인 만큼, 앞으로 제2, 제3의 LG 디자인 스트리트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이야깃거리와 추억을 제공 할 수 있는 소통과 행복의 공간을 지속적으로 선물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단체 기념 사진

 

안주연 아바타Opinions 벳지

안주연 대리는 LG전자 디자인기획팀에서 디자인 홍보 및 해외분소/글로벌네트워크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다. LG디자인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발로 뛰며, 늘 긍정적인 사고와 열린 마음으로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24347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