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와 브리의 부부 공동출근구역 29화] 엄마손은 사랑입니다

아내가 다니는 회사로 이직한 남편, 연상연하 사내커플의 좌충우돌 유쾌한 이야기를 그려갈 [디노와 브리의 부부 공동출근구역] 은 매주 수요일 연재됩니다. 다음 연재는 1월 28일(수)에 발행됩니다. 여러분의 경험을 보내주시면 웹툰에 반영해드립니다.

ep29  제목 : 꿈속에서 ## 상황 : 집에서 디노 브리 루비 가족이 함께 저녁을 먹는 모습.   ## 상황 : 밥을 먹으면서 루비가 꿈 이야기를 함. 루비 : 꿈속에서 엄마 손길을 느꼈어. 내 머리를 쓰다듬었거든.  ## 루비 : 계속 엄마 손길이 눈앞에 느껴졌어. 디노 : 저런. 얼마나 엄마가 그리웠으면...  ## 브리 : (소름끼치는 얼굴로) 으윽. 고건 좀 오싹한 걸. (상상도 - 루비 머리위에 손이 둥둥 떠 다님)   소제목 : 엄마 손은 사랑 ## 상황 : 바로 윗 상황에 이어서 디노 : (탁자를 치며) 바로 그거야! 생각났어! 브리 : (디노를 보며) 응? 뭐가?  ## 디노 : 원격 조종 가능한 엄마 손을 만드는 거야. 브리 : (헬쓱한 얼굴로) 으윽. 생각만 해도 엽긴데. (side) 귀신의 집도 아니고. 디노 : 잘 생각해봐. ## 디노 나레이션 : 단순히 CCTV로 아이를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아이와 원격으로 놀아줄 수 있는 거라고. 상상도 : 회사에서 장갑을 끼고 있는 엄마. 유치원에서 아이의 머리를 쓰다듬는 등 떠다니는 원격 손.  ## 디노 : (자신에 찬 얼굴로) 아이에게 엄마 손길은 사랑이자 원초적인 유대감을 의미하니까.   ## 디노 : 엄마의 손길을 데이터화해 실제 아이가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다면 센세이션을 일으킬거야.   ## 브리 : 음~ 그렇다면 엄마의 손길을 어떻게 데이터화 시킬건데? 디노 : (고개를 저으며) 그건 브리 너의 몫이지. 어서 만들어봐. 공순아! 상황 : 무시무시하게 정색하는 브리

## 브리 : 다시 조사해라. 제대로 (side) 다시는 공순이를 무시하지 마라. 디노 : (진땀을 흘리며) 알겠습니다.. 주인님.  소제목 : 부서 아이디어 회의 ## 상황 : 회사 회의실. 알차장 이하 디노, 찰수, 앨리스 및 다른 팀원들이 아이디어 회의를 하는 중임.  ## 찰수 대리 : 반지에 음성인식 기능을 넣는 거죠. 원격으로 오븐도 조절하고, TV도 켜고...  ## 알차장 : 꼭 반지로 TV를 켜야 하는 이유가 있는 건가욥? 찰수대리 : (아래 분장과 포즈를 따라하면서) 왠지 폼 나잖아요. (side) 요새 토토가 때문에 이정현 반지 테크노도 인기고 하하.  ## 알차장 : (화난 얼굴로) 이정현 부채로 맞기 전에 저 구석에서 반성하세욥! 찰수대리 : 힝. 네. 알차장 : 다음 앨리스 앨리스 : 네. 저는 ‘미아 방지용 밴드’를 검토했는데요.  ## 알차장 : 오... 역시 앨리스 : 밴드는 엄마의 휴대폰과 무선으로 연결 되고요.  ## 앨리스 나레이션 : 엄마와의 거리가 멀어지면 신호강도를 체크하여 부모가 갖고 있는 스마트 기기에 알람을 해주는 아주 간단한 기능입니다. 상상도 : 놀이공원엄마 주변에서 몇 미터 떨어진 아이. 손에는 밴드를 차고 있다. 엄마의 폰에서 알람이 울림.

## 알차장 : (박수를 치며) 모두 박수치지 않고 모하나욥. 나머지들 : (모두 박수를 침) 네..네!   ## 알차장 : 아직 발표하지 않은 사람이 있나욥? 디노 과장. 디노 : 네. 저는...  ## 알차장 : 어서 발표해욥. 다른 팀원들에게 모범을 보여야죱. 디노 : 제가 생각한 것은 바로 원격 ‘엄마손’이라는 건데요. 멀리 떨어져 있어도...  ## 알차장 : (화가 난 얼굴로) 설마 집안에서 둥둥 손이 떠다니는 그런 흉물스러운 걸 말하는 건 아니겠죠? 디노 : (눈치를 보며) 아. 네. 맞긴 한데.  ## 디노 : (역시 눈치를 보며) 꼭 그런 기능은 아닌데. 그럼 다른 아이디어도 있는데요. 원격 아빠등이라고 아빠의 따뜻한 등을 느끼고, 원격 할머니 찌찌라고...  알차장 : (부들부들 떰)  ## 알차장 : 저기 찰수대리 옆에서 같이 반성하세욥.  ## 상황 : 두 손을 들고 같이 벌을 서는 디노와 찰수대리. 그리고 앨리스 : (안타까운 얼굴로 디노과장을 바라봄) 흐음. 알차장 : (투덜투덜대면서) 모두들 아이디어 회의시간이 장난인줄 아는 건가욥!   에필로그 ## 상황 : 디노 자리로 와서 앨리스 : 힘내세요. 저는 그 아이디어 좋은 것 같아요. 디노 : 그렇지. 역시 앨리스는 내 편인 줄 알았어.  ## 알차장 : 오늘 팀 회식인데 모두 같이 나자죱.  디노 : (외투를 입고 가방을 챙기는 등 퇴근 준비를 하면서) 앨리스씨 아이디어도 좋았어. (side) 나도 도움을 받아야 겠는걸. 앨리스 : 헤헤. 감사합니다.  ## 앨리스 : (멀어져가는 디노를 바라보며 조용히) 기다려 주세요. 제가 그 아이디어를 좀 더 보완해 볼게요.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