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쓰비 50화] 익숙한 것들과 이별해야 하는 순간

LG전자 개발자의 좌충우돌 직장생활을 담은 공감웹툰 [위대한 개쓰비]는 매주 월요일에 발행됩니다. 다음 연재는 1월 27일(월)에 발행됩니다. 여러분의 리얼 직딩 어드벤처 스토리를 보내주시면 웹툰에 반영해드립니다.

[마지막 에피소드 - 안녕 나의 사랑 안녕 MC 연구소] -3  토순 카톡 : 우리 다시 사귈까? 늘보 카톡 : ... 늘보 카톡 : ... 늘보 카톡 : ...  ## 토순 카톡 : 어차피 시간은 많으니까 우리 또 이야기하자.  ## 나레이션 : 다음날.  상황 : 늘보 자리로 온 말선임. 말선임 : 늘보. 잠깐 이야기할까? 늘보 : 네. 넷.  ## 나레이션 : 조직개편안이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팀 개편을 해서 팀이 나누어지고 저는 블루투스 팀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상황 : 휴게실에서 심각하게 이야기하는 늘보와 말선임  ## 나레이션 : 팀장님에게로 갔습니다. 상황 : 팀장님 자리 늘보 : 팀장님. 제가 왜 BT팀이죠? 팀장 : 팀을 재편하면서 BT에 인력이 부족하니까 늘보와 도연구원 둘이 BT팀으로 가게 된거야.  ## 늘보 : 하지만 저는 Wi-Fi만 하고 있었는데요.  팀장 : (씨익 웃으며) 처음 입사할때가 생각나는군. 벌써 2년이 지났어. 그때 늘보는 어느 분야를 선택할지 고민을 했지.   ## 팀장 : 그때 내가 2년후에 업무를 바꿔준다고 했지? 이제 업무를 바꿀때가 온거야. 늘보 : 하지만 전 Wi-Fi가 좋습니다.  ## 팀장 : 좋다는 거야? 아니면 익숙해서 편하다는거야? 새로운 것은 배우기 싫은 건가? 늘보 : 아니... 그건 아니고.  ## 팀장 : 한가지 분야만 해야한다는 그런 고착화된 생각을 하는거야? 우린 SW 개발자라구. 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져야 해. 늘보 : 하지만... 하지만...

## 나레이션 : 그리고 거짓말같이 그날 오후 새로운 팀으로 자리배정을 받았습니다. 상황 : 늘보와 도연구원이 새로운 블루투스 팀장님앞에 서 있음. 블루투스 팀장님 : 어서와. 이 곳은 처음이지?     ## 블루투스 팀장님 : Wi-Fi와 블루투스는 전혀 다른 프로토콜을 사용하지만 한편으로 근거리 무선통신의 보완적인 규격이예요. 갑자기 팀이 바뀌어 혼란스럽겠지만 분명히 도전해볼만한 분야라고 생각해요.  ## 블루투스 팀장 : 그리고 늘보 연구원은 잠깐만 나랑 더 할 이야기가 있어요.  ## 나레이션 : 잠시후 상황 : 도연구원은 빠져나간 상황 늘보 : 무슨 말씀이시죠? 블루투스 팀장 : 갓 들어온 팀원에게 이런 말하긴 어렵지만 TV연구소로 개발인력 요청이 있어. 늘보가 WI-Fi 전문가라고 하니 그쪽에서 인력 요청을 하고 있다더군. 그래서 물어보는거야.  ## 늘보 : 제가 꼭 가야하는 건가요? 블루투스 팀장 : 반드시 늘보가 가야하는 건 아니야. 다만 팀마다 한명은 차출 해야해. 이건 위에서 내려온 사항이라서 나도 내 팀원을 보호해줄 수가 없어.   ## 늘보 : 만약 제가 가지 않으면 어떻게 되죠? 블루투스 팀장 : 차출이기 때문에 누군가 한 명은 가야 해. TV연구소에서 2~3년차를 원하여 늘보씨에게 이야기한 것이지만 만약 늘보가 가지않으면 도연구원을 보낼 생각이야.  ## 나레이션 : 며칠사이 너무나 많은 사건이 일어나 머리가 혼란스럽습니다. 늘보 : 며칠만 생각할 시간을 주십시요. 블루투스 팀장 : 응. 그래. 생각을 더 해보도록 해요.

 

 

 

위대한개쓰비_첫화보기위대한개쓰비_목록보기

김중식 아바타벳지

김중식(런치) 주임은 TV연구소SW개발그룹에서 connectivity(smartshare, remoteApp 등) PM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늘 톡톡튀는 개성 있는 글로 독자를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요시모토 바나나가 세계화를 위해 자신의 이름을 바나나로 했듯이 ‘런치’라는 이름을 LG에 알리기 위해 커뮤니케이터 역할을 즐기려 한다. 또한 팀페리도트라는 웹툰 프로젝트 그룹(facebook.com/peridot2013)의 멤버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73305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