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션이 말하는 나눔의 비밀

션이 LG전자를 방문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말해줘’라는 노래로 기억하는 가수가 무슨 일로 서초R&D캠퍼스에 오게 되었을까요? 션과 LG전자는 깊은(?) 인연이 있습니다. 바로 션과 정혜영 부부가 LG전자 헬스케어 정수기의 모델로 활약했었기 때문이죠. (현재도 정혜영 씨는 계속 모델로 활동중 입니다.)

▶ 이제 정수기도 매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세요.션,정혜영 부부 사진

▶ 션-정혜영 부부의 행복 바이러스에 전염되다

션은 국제 어린이 양육 단체인 ‘한국컴패션’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날 션은 ‘One Act, 한사람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나눔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전하기 위해 LG전자 서초R&D캠퍼스를 방문한 것이죠. 그럼 지금부터 션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1. 행복으로 채운 결혼식

“여러분은 결혼식에 대해 어떤 기억이 있나요? 결혼식을 보면 정작 주인공이 행복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힘든 준비 과정과 지나친 형식주의 때문이죠.”

서초R&D캠퍼스를 방문한 션의 강연 현장

2004년 션는 한 여자를 세상의 누구보다 행복하게 해주는 남자가 되기로 다짐합니다. 그녀를 행복하게 해줄 수 없다면 세상 어느 누구도 행복하게 해줄 수 없을 것 같았기 때문이죠. 그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축복 속에 사랑하는 여인과 결혼을 합니다. 연예인이니 많은 축의금을 받을 수도 있었지만 그는 축의금 대신 하루 1만원씩을 이웃과 나누기로 합니다. 결혼 이후 하루 1만원씩 365일, 365만원을 ‘밥퍼 나눔 운동’에 기부합니다. 그것이 기부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루하루를 행복으로 채워가기 시작합니다.

서초R&D캠퍼스를 방문한 션의 강연 현장

2. 804명의 자녀를 둔 행복한 아빠

“자녀를 위해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아이에게 매일 사랑을 속삭이고 축복의 기도를 합니다. 그리고 행복의 비밀 나눔의 가치를 전합니다.”

많은 가정에서 아이가 태어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돌잔치를 합니다. 돌잔치를 하는데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을 쓰기도 하죠. 션은 돌잔치 대신 그 돈을 생명을 살리는 일 쎴습니다.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를 한 것이죠. 그렇게 션의 아이들도 나눔의 가치를 배워가고 있습니다. 션은 전세계 소리없이 죽어가는 아이들을 통해 삶의 소중함과 고귀함을 느낍니다. 그렇게 한 명씩 후원을 하다보니 하랑, 하율, 하음, 하엘을 포함해 이제는 804명 아이들의 아빠가 되었습니다.

서초R&D캠퍼스를 방문한 션의 강연 현장

3. 작은 나눔이 더 큰 나눔과 채움의 기적으로

“처음부터 이렇게 나눔을 실천했던 것은 아닙니다. 서른 즈음, 마음으로 꿈 꿔왔던 이 일은 놀랍게도 더 큰 나눔과 채움으로 이어 졌습니다.”

하루 커피값, 밥값 조금 아끼면 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이제는 더 많은 생명을 살리는 일이 되었습니다. 작은 나눔을 통해 큰 행복의 비밀을 깨닫게 된 것이죠. 션은 현재 800명의 아이를 후원하면서 매달 3,000만원 정도의 비용을 감수하고 있는데요. 놀라운 것은 나눔이 커질 수록 또 다른 채움의 기적을 체험한다는 것이죠.

‘One Act, 한사람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꾸다’라는 강의 주제처럼 작은 결심과 작은 행동이 큰 나눔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이날 션의 2시간에 걸친 특강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했죠. 재난 지역 아동들의 열악한 생활을 담은 영상을 시청할 때는 많은 이들이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서초R&D캠퍼스를 방문한 션의 강연 현장

4. 특별 서비스로 작은 공연까지 

오늘 강연을 통해 사랑을 나누기의 가치를 전파한 션은 LG 식구들에게 특별한 선물도 주었습니다. 우리의 추억(?) 속에 있던 ‘말해줘’라는 곡을 직접 불러준 것이죠. 따뜻한 나눔 강연에 이어 신나는 공연까지. 더 놀라운 것은 오늘 강연은 ‘NO pay’였다는 사실!(점점 그가 더 멋있어집니다.)

서초R&D캠퍼스를 방문한 션의 강연 현장

강연이 끝난 후 많은 임직원들이 기부에 참여했습니다. 오늘 강연을 듣고 나니 왠지 뭉클합니다. “사랑해요. LG!”라는 광고 카피처럼 사랑을 전하는 일에 앞장서는 LG Family가 되길 바랍니다. 어려운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행복을 나누는 세상 속에서 빛나는 LG를 기대해 봅니다. 우리 가슴 속에 그러한 기적이 일어나길 기대합니다.

서초R&D캠퍼스를 방문한 션의 강연 현장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