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엔 더 스마트해지는 사람들

여러분께 금요일 저희의 하루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자판을 두드리기 시작했습니다. 금요일은 LG전자 CTO부문의 Smart Day입니다. 업무 시간에 집중적으로 몰입하고, 정시에 칼같이 퇴근, 이후 시간에는 자기계발이나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활용하자는 취지로 시작했습니다.

Smart Day!. 오늘은 CTO부문 Smart Day입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출근한 첫 Smart Day.

8시 50분. 상큼한 아침 안내방송이 Smart Day 를 알려줍니다.

08:50. 오늘은 CTO부문 Smart Day입니다!

9시. 메일을 체크하고 급한 일들을 처리합니다. 간단힌 미팅도 하고요. 급한 전화도 합니다.

 09:00. 회의는 부랴부랴 10시 전에 끝~

10시. Smart Day가 평소와 다른 점! 바로 10시부터 12시까지 집중시간제에 있습니다. 이때는 회의를 지양하고 업무 요청도 자제합니다. 온전히 개인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를 위해 주요 경영진 회의도 일정을 변경했다지요~

10:00. 10시 ~ 12시까지는 업무 몰입을 위한 집중시간제 운영!

점심 먹고 후다닥 들어와서 오후 업무 딱~! 집중 집중.. 정시에 퇴근하겠다는 생각에 저도 모르게 서두르게 되더군요.  너무 집중해서인지, 어느새 시간은 훌쩍 흘러 벌써 퇴근시간이 됐습니다!

오후 5시 50분. 스마트 데이에는 퇴근도 스마트하게 해야죠! 퇴근 10분 전부터 책상 정리를 하며 솔선수범을 보이시는 팀장님. 팀원들에게도 정시 퇴근을 독려하셨습니다. 😀

pm 5:50. 퇴근합시다~. 정시퇴근 솔선수번하시는 팀장님^^ 최고!

오후 6시. 흐뭇한 표정으로 퇴근길에 오르신 분들과 함께 했습니다. 매주 금요일이 기다려지네요.

6:00

퇴근길 직원들의 모습

장세리 아바타커뮤니케이터 벳지

CTO조직문화파트에서 사내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이 평범하게 통상선례에 따라 시행되는 것을 싫어하는 유형'으로 정의되는 전형적인 ENTP형으로, 일상 속에서 새로운 것을 찾아내길 좋아합니다. 요즘 최고의 관심사는 새로운 사람. 체온까지 전해지는 따뜻한 글로 36.5도의 LG전자를 사내외에 전하겠습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29571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