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미래에 희망의 빛을 밝혀주는 디자인

안녕하세요 저는 중국 디자인 분소에서 근무하는 통잉입니다. 이번 2012년 레드닷 콘셉트 디자인 어워드(Red dot concept Design Award)에서 ECO프로젝트 부문에서 best of the best를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

아직도 중국의 많은 지역은 전기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린 학생들이 전등이 없는 환경에서 생활합니다.하지만 그들은 자기의 미래를 바꾸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합니다. LG전자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사업 분야인 LED를 이용한 ‘썬플라워(Sunflower)’ 조명을 디자인 하게 되었습니다.

Sunflower와 중국 아이들 사진

2012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에서 ECO프로젝트 부문 best of the best를 수상한 'Sunflower'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하는 ‘썬플라워’는 낮에는 놀이기구로 사용하며 전기를 충전하고 밤에 어두운 공간을 밝히는 유용한 제품입니다. 게다가 재활용 가능한 재질로 만들어진 친환경 제품입니다. 꽃모양의 외관으로 가장 자연스럽고 순수한 디자인을 표현해 가난한 아이들에게 빛과 함께 따뜻함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또, 전통적인 종이접기를 형상화 한 감성적이며 친숙한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한꺼번에 열고 싶었습니다.

Sunflower 사진

저를 포함한 장진씨 조우징씨 3명이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함께 고생한 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통잉, 장진, 조우징 사진

왼쪽부터 통잉(TONG YING), 장진(ZHANGJIN), 조우징(ZHOYJING)

2012 Red dot concept Design Award 싱가포르 방문기 

올 11월의 북경은 조금 이른 겨울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불과 6시간 거리의 싱가포르에 도착했을 때는 북경과는 완전히 다른 계절이었습니다. 제가 묵었던 호텔은 클래식 의자가 특색인 엔틱한 실내 환경과 정취로 뭔가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호텔이었습니다.

쇼파 사진

여기는 싱가폴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입니다. 붉은색 페인트칠의 클래식한 유럽식 건축물은 심플하면서도 고풍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박물관 안에는 레드닷 우수 수상작을 비롯한 유명 작품들이 전시돼 있습니다. 이런곳에서 제가 디자한 제품으로 상을 받게 된다고 생각하니 매우 흥분되더군요.

Reddot Design Museum 전경

싱가폴에 위치한 Reddot Design Museum

드디어 시작한 2012 Red dot concept Design Award

레드닷 시상식 현장

sunflower 소개 현장

레드닷 시상식은 저녁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세계 전역에서 온 디자이너들을 만나는 일은 흥미로웠습니다. 서로 잘모는 사이지만 디자이너란 이름만으로 서로 금방 친하게 되더군요. 성대한 수상식은 아니었지만 재미있고 즐거운 파티같은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마쳤습니다. 이런 흥분과 설레임을 또 느낄 수 있을까요? 꼭 다시 한 번 느끼고 싶습니다.

레드닷 시상식 현장

레드닷 시상식 현장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