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 미니' 무비 촬영 현장을 가다!

폰 아레나(PhoneArena), 스터프(Stuff) 등 해외 유력 IT 매체로부터 “2013 베스트 스마트폰”으로 뽑힌 ‘LG G2’가 올해엔 ‘미니(mini)’버전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LG G2’는 전면과 옆면 버튼을 없앤 혁신적인 후면키(Rear Key)디자인과 ‘노크온(Knock On)’ 등의 실용적인 UX로 극찬을 받았죠. ^^

자 그럼 더욱 콤팩트해진 ‘LG G2 미니’를 만나러 가보실까요?

좌측에는 4 컷의 사진이 있다. 모두 흑백 사진으로 큰 운동화와 작은 운동화, 큰 불가사리와 작은 불가사리, 큰 컵케이크와 작은 컵케이크, G2와 G2미니 가 있다. 모두 작은 쪽 물건에 분홍색 포인트가 되어 있다. 우측에는 검정색 G2의 뒷면과 하얀색 G2 미니의 앞면이 나타나 있다.

| LG G2 미니 티져 이미지와 제품 이미지

“Young & Cool”로 돌아온 ‘LG G2 미니’

제품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팀은 영상 광고, 프린트 광고, 매장에 전시될 리플릿(Leaflet) 등 각종 제작물을 만들게 됩니다. 저는 그 중에서 G2 미니의 ‘영상 광고’ 제작 과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역시 영상의 컨셉을 잡는 일입니다.이에 저는 ‘mini’에서 느껴지는 작고 귀여운(Petit) 느낌보다 “Young & Cool”로 콘셉트를 잡아 기타 미니 제품과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젊은 디자이너

컨셉에 맞는 주인공 설정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삶을 추구하는 ‘디자이너’로 주인공을 정하고 그와 더불어 영상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모습을 넣기로 했습니다.

사실,이번 영상 제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 부분이 바로 캐스팅이었습니다. 잘 생기고 연기 잘하고 게다가 스케이트 보드까지 아주 잘 타야했기 때문이지요.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 촬영 전날 캐스팅이 완료되었고 그 친구가 바로 우리의 히어로 ‘스테판 윌로우(Stefan Willow)’입니다.

G2미니 무비 모델 스테판 윌로우의 세가지 모습. 좌측에는 회색 청바지에 셔츠, 검정 가디건을 입고 회색 자켓을 어깨에 걸쳐 들고 있는 모습이다. 가운데는 청바지에 검정 민소매를 입고 회색 후드 조끼를 입은 모습이다. 우측에는 물속에서 하얀티셔츠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남 주인공 스테판 윌로우(Stefan Willow)

조마조마했던 LA 촬영 장소들

다행히도 스테판은 스케이트 보드도 선수급으로 탔으며 연기와 포즈 또한 모델 출신답게 훌륭히 해냈습니다. 대 반전은 그가 19살이라는 점과 타고난 미성의 소유자였다는 점이지요.

스테판 윌로우의 광고 촬영 모습. 운동화를 신고 헤드폰을 들으며 스케이트 보드를 즐기는 모습이다. 우측은 스테판 윌로우가 G2미니를 들고 통화하는 모습이다. 검정색 G2미니를 오른손으로 오른귀에 갖다 대고 거리에서 통화하고 있다.

촬영중인 남자 주인공

하지만 주인공 캐스팅말고도 이번 LA 촬영은 넘어야 할 산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장소(Location)가 말썽이었는데, 미국에서는 법적으로 허가된 지역으로부터 5 피트(feet) 바깥에서는 절대 촬영이 불가합니다. 특히 허가받은 시간 외에는 5분도 더 찍지 못하고 쫒겨나게 됩니다.

미국에서 G2미니의 광고를 촬영하는 모습이다. 좌측에는 스텝 3명이 거리에서 촬영하고 있다. 우측에는 선글라스를 쓴 스테프가 의자에 앉아 있고, 다른 세 명의 스테프가 거리에 서서 촬영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촬영장 전경

그래서 촬영 스텝들은 항상 뛰어다니고,초조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사진에 노란색 보호티를 입은 경찰이 보이는데,그 분이 3일 촬영 내내 붙어다니며 시간을 체크했다면 믿으실까요?

‘노크 코드(Knock Code)’ 등 제품 특징도 살짝

이번 영상의 스토리는 신입 디자이너가 LG G2 미니를 가지고 일상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디자인(무대 인테리어)을 완성한다는 내용입니다. “Young & Cool”한 느낌으로 그 스토리를 전달하면서 제품의 특징을 녹여내야 했습니다.

그래서 이어폰을 꼽으면 바로 음악 어플이 실행되는 ‘플러그 앤 팝(Plug & Pop)’, 간단히 손으로 메모할 수 있는 ‘퀵메모(Quick Memo)’ 등이 영상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했습니다

G2미니의 특징을 설명하는 사진이다. 좌측에는 Plug&Pop 기능을 설명하는 것으로 남자 주인공이 헤드폰을 쓰고 G2미니를 들여다 보고 있다. G2미니에 헤드폰을 연결하고 Pop이 뜬 것을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있다. 좌측은 Quick Memo를 설명하는 그림이다. G2미니 핸드폰에 손을 대고 별 모양을 그리고 있다.

G2미니의 기능을 설명하는 사진으로 좌측에는 Rear Key를 설명하는 사진이다. 검정색 G2미니를 귀에 가져다 대고 통화하고 있는 모습이다. 좌측에는 Multi-point AF를 설명하는 사진으로 G2미니의 화면에 여러 포인트가 표시되어 있다. 한손으로 G2미니를 들고 다른 손의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는 모습이다.

 | G2 미니의 기능들

특히 이번 G2 미니에서는 G2의 ‘노크온(Knock ON)’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노크코드(Knock Code)’ 기능을 선보입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정해진 패턴(8자리까지 가능)대로 화면을 찍으면 바로 홈스크린(Home Screen)으로 진입하는 기능입니다. 보안성과 재미 요소를 함께 갖춘 기능이라 할 수 있겠죠?

노크코드를 설명하는 사진이다. 좌측에는 검은 자켓을 입은 남자가 한손에 검정색 G2미니를 들고 다른 한 손으로 터치하고 있다. 가운데에는 흰색 G2미니가 있고, 화면에 크기가 다른 원이 두개 있다. 우측에는 검정색 G2미니를 들고, 다른 손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고 있는 사진이 있다.

노크코드(Knock Code)

3월 글로벌 출시, G2 미니를 기대하세요

해외 중가형 시장 공략을 위한 ‘LG G2 미니’는 3월 글로벌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4G LTE버전과 3G버전은 물론이고, 싱글 SIM, 듀얼 SIM모델과 더불어 4가지 색상(블랙,화이트,레드,골드)로도 출시되어 전세계의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에 맞출 계획입니다.

G2미니를 여러 부분에서 본 사진이다. 좌측 상단에는 G2미니의 앞면이 나와있다. 우측에는 G2미니가 뒷면으로 놓여있다. 좌측 하단에는 가로로 놓인 G2미니와 옆면만 보이는 G2미니가 있다. 총 4개의 G2미니 사진이 함께 놓여있다.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또한 5년 PR경력과 이별하고 광고제작팀으로 옮긴 저 ‘불꽃슛’의 행보도 주목해 주시고요.

*. 보너스로 남성 독자 여러분을 위해 여자 주인공 ‘스테이시(Stacey)’의 지면광고 컷을 첨부해 드립니다!

G2미니의 여자모델이 하얀색 G2미니를 한손으로 입 가까이 들고 화면을 응시하고 있다.

G2미니의 남자모델이 검정색 G2미니를 한 손으로 들고 귀에 가져다 대고 화면을 응시하고 있다.

 

[참고 스펙] 

G2미니의 앞면과 뒷면을 나타낸 사진이다. 앞면에는 아이가 손으로 꽃에 손을 대고 있는 모습의 배경화면이 있다. 뒷면에는 카메라가 있고 후면 버튼이 있다.

LG G2 미니 주요사항(LTE)

LG G2 mini 주요사양(3G)

 

 

| LG G2 mini : Product MOVIE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