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미를 디자인하다. '2013 iF 디자인 어워드'

LG전자가 ‘2013 iF 디자인 어워드,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제품 부문 23개, 커뮤니케이션 부문 3개 등 총 26개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사실 LG전자 디자인은 iF뿐 아니라 레드닷, IDEA 등 국제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를 휩쓸며 그 진가를 인정받아 왔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대표 제품들을 한번 만나보실까요?

LG If Product Design Award 2013

설명이 필요 없는 궁극의 아름다움, 55” 올레드 TV(EM9700)

올 초 세계 최초로 출시된 55인치 LG 올레드 TV는 2012 IDEA 국제 디자인 어워드 은상,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국내 우수 디자인 대통령상 수상에 이어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했습니다. 올레드 디스플레이는 최고의 명암비와 화질을 가진 꿈의 디스플레이라 불리는데요. LG 올레드 TV 디자인은 ‘궁극의 아름다움과 혁신적 실용성을 가진 세상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TV’라는 컨셉입니다.

55인치 올레드 TV

LG전자의 올레드 TV는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가격이 조금 후덜덜(^^;) 하지만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지닌 세계 최고 화질의 TV를 우리 집 거실에서 즐길 수 있다면… 전 열심히 저축해서 꼭 구입하고 싶네요~~! ^^

풀HD 고화질 울트라북 Z360

지난 12월 국내에 출시한 풀HD 고화질 울트라북 ‘엑스노트 Z360’은 또렷한 화질로 멀티태스킹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데 최적입니다. 금번 iF 어워드로 수상으로 디자인과 기술,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제품입니다.

울트라북 Z360

선박 형상을 모티브로 전체 조형이 깔끔하며 두께는 세계 최소 수준인 13.6mm, 무게도 1.15 Kg에 불과해 휴대에 용이합니다. 감성미와 세련미 넘치는 화이트 색상의 절제된 디자인이 프리미엄 제품으로써의 가치를 높인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간결미(簡潔美)가 돋보이는 사운드바 (NB4530A)

사운드바(NB4530A)는 47인치 이상 프리미엄 TV와의 완벽한 매칭을 디자인 컨셉으로 한 제품입니다. 높이 35mm의 날렵한 디자인은 TV의 화면과 얇은 베젤, 스탠드 디자인과 조화를 이룹니다. 이 간결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까다로운 iF 심사위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고 하네요.

사운드바 (NB4530A)

CES 2013에서 이 사운드 바를 비롯해 올 상반기 고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AV 기기들이 공개됩니다.

옵티머스 G, 옵티머스 LTE 2, 옵티머스 L9, 옵티머스 L7 등 모바일 제품 대거 수상

201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LG전자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도 큰 성과가 있었습니다.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와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아온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를 비롯해 옵티머스 LTE2, 옵티머스 L9, 옵티머스 L7 등 총 7종의 휴대폰이 iF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수상한 휴대폰들

옵티머스 G는 정교한 완성도의 극대화된 아름다움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이미지를 구현한 전면 디자인과 보는 각도마다 느낌이 달라지는 후면의 3D패턴 크리스탈 리플렉션 효과가 옵티머스 G 안에 감각적으로 녹아 있습니다.

유명 디자인 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차별화

LG전자는 패션, 건축, 그래픽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외부 디자인 스튜디오와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는데요. 디자이너들은 서로 영감과 자극을 주고 받으며 더 좋은 성과물을 창출해내고 있습니다. 이런 외부와의 협업은 타 분야의 감각을 내재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겠죠? 물론, 의사소통의 어려움도 존재하지만요. ^^

이러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거듭난 2.1Ch 스타일리쉬 BD 홈시어터(BH5330F)와 옵티머스 라이프가 iF 디자인 어워드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옵티머스 라이프와 스타일리쉬 BD 홈시어터

(좌) 옵티머스 라이프 ㅣ (우) 2.1Ch 스타일리쉬 BD 홈시어터(BH5330F)

2.1Ch 홈시어터 BD 홈시어터(BH5330F)는 건축, 가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클라에손 코이비스토 루네(Claesson Koivisto Rune)라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위치한 디자인 스튜디오와 작업한 결과물인데요. 모던 건축에서 보여지는 현대적인 구조의 형상을 홈시어터 제품에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홈시어터가 단순히 사운드만 들려주는 제품이 아닌 하나의 인테리어 아이콘과 오브제가 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옵티머스 라이프도 일본의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 사토타쿠(Satoh Taku)씨와 함께한 일본향 스마트폰입니다. ‘생활의 단면(Slice of Life)’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이 휴대폰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 등에서 영감을 받아 ‘캐럿 오렌지’, ‘멜론 블루’, ‘모짜렐라 화이트’ 등 개성 넘치는 컬러로 차별화했습니다.

옵티머스 라이프 전면

옵티머스 라이프 후면

지금까지 2013 iF 디자인에서 수상한 대표 제품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외에도 시네마 3D TV(LM9600)는 2012 레드닷, 일본 굿 디자인을 수상한데 이어 iF까지 3관왕을 달성했으며, 시네마 3D TV(LM8600)는 2012 IDEA 동상, 레드닷, 일본 굿 디자인에 더해 금번 iF 수상으로 세계 4대 어워드를 석권하며 LG전자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습니다.

시네마 3D TV LM 9600과 시네마 3D TV LM 8600

(좌) 시네마 3D TV LM 9600 ㅣ (우) 시네마 3D TV LM 8600

이번에도 LG전자 디자인의 세계적인 활약상을 전해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조만간 여러분들께 멋진 디자인을 들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