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결혼식을 망친 범인을 찾아라~

대저택에서 진행되는 화려한 결혼식! 그런데 갑자기 터지는 풍선과 쏟아지는 물감으로 결혼식장은 이내 아수라장이 되고 맙니다. 다급히 걸려오는 한통의 전화! 누가 이 결혼식을 망쳤는지 범인을 찾아달라는 수사 의뢰. 탐정과 수사관은 현장을 가지 않고도 ‘LG OLED TV’‘LG G3’로 범인을 추리해 나갑니다. 과연 이 결혼식을 망친 진짜 범인은 누구일까요?

누가 제니의 결혼식을 망쳤을까? 결혼식장에서 풍선이 터지는 장면

최근 LG전자에서 미드 같은  고객 참여형 글로벌 소셜 캠페인, ‘누가 제니의 결혼식을 망쳤을까? (영문 명: Who ruined Jenny’s wedding?, http://www.lgperfectpicture.com)’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LG OLED TV’ ‘LG G3’의 완벽한 화질을 알리기 위해 지난 1월 30일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영국,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러시아, 브라질 등 약 10여개국에서 공개중입니다. 지금부터 이번 캠페인 영상 제작 뒷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완벽한 화질로 밝혀낸 진실(Truth lies in the Perfect Picture)’ 

촬영장으로 사용된 미국 로스앤젤레스 파서디나(Pasadena) 대저택의 잔디(좌)와 수영장(우)

결혼식이 열리는 장소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파서디나(Pasadena)에 위치한 대저택인데요. 집도 아름다웠지만, 앞에 있는 정원이 어찌나 넓은지…정원에서 텐트 치고 살아도 주인이 모를 정도였답니다.

감독과 스탭들이 카메라를 통해 촬영본을 보고 있다.

이번 촬영에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단연 풍선이 터지는 결혼식 장면이었답니다. 우리에게 허락된 시간은 단 하루! 하루만에 아수라장이 된 결혼식,  풍선 터지는 장면, 게다가 다루기 힘들다는 고양이 장면까지 모두 찍어야 했는데요. 과연 이 살인적인 일정을 다 소화할 수 있을지 모두 걱정이 태산이었답니다. 이는 정교하게 짜여진 카메라 촬영 플랜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죠. 하지만 이번 촬영을 맡은 김영기 감독과 스태프들의 열정으로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 12대의 카메라를 세팅해 진행한 어려운 촬영이었는데..어찌나 발 빠르게 뛰어다니는지 보는 내내 마음이 조마조마했답니다.

훌륭한 연기를 보여준 아기고양이의 모습

이 영상에서 최고의 연기를 보여준 검은 고양이.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자아가 강해 영화 촬영에서 가장 통제하기 힘든 동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하늘이 도왔을까요? 생후 6개월 된 우리의 깜찍한 아기 고양이가 어찌나 연기를 잘 해주는지…정말 모든 것이 한큐에 끝날 만큼 빠른 시간 내에 촬영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촬영장소를 세팅하고 있는 스텝들(좌), 풍선을 달고 있는 스텝(우)

이번 영상의 하이라이트인 풍선 터지는 장면! 두둥~ 풍선이 터지는 장면은 절대 재촬영을 할 수 없는 터라 사전에 가장 연구를 많이 한 부분인데요. 이론적으로는 물감을 넣은 풍선을 전선에 달고, 전류가 흐르면 풍선이 터지면서 물감이 튀는 장면을 촬영하면 됩니다. 풍선이 터질 때 물감이 가장 아름답게 퍼지는 최적의 조건을 가진 물감 배합 조건을 찾아내기 위해 여러 점성의 물감으로 사전 테스트를 계속했답니다.

풍선이 터지면서 색색의 물감이 신랑에게 튀고 있다.

실제 최적 조건의 점성 물감을 넣어 세팅을 다 했는데, 마지막에 물감의 점성에 살짝 문제가 있었던 걸까요? 아니면, 실제 촬영일자의 온도와 맞지 않아서일까요? ‘팡’ 소리와 함께 초라하게 떨어지는 물감들..ㅜ,,ㅜ 심지어는 터지지 않은 풍선까지… 다들 눈앞이 깜깜해졌지만, 이대로 포기할 순 없죠… 마지막엔 모두 사다리를 설치해서 물감 쏘는 총과 페인트 통을 다 총집합하여 열심히 배우들에게 들이붓기 시작했답니다.

정말 너무나 고마웠던 엑스트라 배우들…마치고 난 뒤 이렇게 즐거운 촬영은 처음이었다는 깨알같은 코멘트까지…^^;;

제니의 결혼식을 망친 진짜 범인은 누구?

두 번째 촬영장소는 탐정의 집이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의 아고라 힐즈(Agoura Hills)에 위치한 멋진 집이었는데요. 실제로 중국인 부부가 살고 있는 집으로 하늘과 경계가 느껴지지 않는 수영장이 정말 멋지지 않나요? 이런 데서 살면, 천국이 따로 없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고라 힐즈(Agoura Hills)의 대저택에서 바라본 하늘

이번 영상에서 탐정과 수사관 역을 맡은 ‘노아 헌틀리(Noah Huntley)’와 ‘에단 샤렛(Ethan Sharrett)’. 노아 헌틀리는 영국 배우로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 (Dracula Untold, 2014)’, ‘스노우 화이트 앤더 헌츠맨(Snow White And The Huntsman, 2012)’ 등 헐리웃 영화에서 비중있는 조연으로 출연했던 배우랍니다. 영상에서 범인을 추리해내 나가는 둘의 흡입력있는 연기에서 그들의 연륜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영상에서 제니의 결혼식을 망친 진짜 범인은 누구일까요?

탐정과 수사관으로 등장한 노아 헌틀리와 에단 샤렛이 LG TV 양옆에 서있다.

이것으로 LG전자의 새로운 글로벌 소셜 캠페인 ‘누가 제니의 결혼식을 망쳤을까?(Who ruined Jenny’s wedding?)’ 영상 촬영 뒷이야기를 마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및 공유 부탁드려요~

 

★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http://on.fb.me/1xb64TA

LG전자 페이스북 캡쳐 이미지, 제니의 결혼식 영상 캡쳐가 보인다.

 

PERFECT WEDDING EVENT #1] 완벽해 보였던 제니의 결혼식을 망친 범인을 찾아주세요! 

√ 범인 찾으러 가기 : http://www.lgperfectpicture.com/kr/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