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열기의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개막 현장

LG전자와 한국여자야구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LG Cup International Women’s Baseball Tournament 2015)’가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이천 ‘LG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해부터 LG전자는 여자 야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여자야구연맹,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등과 함께 한국여자야구 사상 첫 국제대회인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무더웠던 8월, LG컵 조직위원회는 뜨거운 날씨만큼이나 치열하게 대회를 준비해왔다. 이번 대회는 한국(2개 팀), 일본, 미국, 대만, 홍콩, 호주, 인도를 포함한 7개국 8개팀 17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31일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개막일에 앞서 초청된 참가국 선수들이 속속 입국했고, 이에 따라 주최측은 슬슬 긴장의 끈을 조이기 시작했다. 긴장 한편으론 LG컵을 품기 위해 한국으로 달려온 각팀 선수들의 즐거운 표정을 보며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LG Cup International Women’s Baseball Tournament 2015)’에 참가하는 선수들 단체 사진

선수단 도착 후 첫 프로그램은 LG 트윈스 홈경기 관람이었다.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행사를 기념해 8월 27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 SK 와이번스의 경기에서 각 팀 대표선수들이 시구, 시타, 시포를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우천으로 인해 관람행사가 취소되어 상당히 아쉬웠는데 올해는 화창한 날씨 속에서 진행되어 정말 다행스러웠다. 특히, 시구 선수 중 한국의 14세 야구천재 소녀인 김라경 선수의 시투가 돋보였는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시속 100km 이상을 던지는 괴력을 선보였다. 한국A팀의 선전이 기대되는 순간이었다.

야구장에 나란히 서 있는 선수들

참가 선수 중 홍콩과 인도 선수들은 프로야구 관람이 처음이라며 새로운 경험에 모두가 입을 다물지 못했다. 야구관람 후 선수들은 개막식을 기대하며 숙소인 곤지암리조트로 돌아와 아쉬운 하루를 마무리했다.

관중들의 모습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개막 현장의 뜨거운 열기

8월 28일 오전 9시! 개막식 준비를 위해 모든 선수들이 경기도 이천 ‘LG챔피언스파크’로 속속 모였다. 이번 개막식에는 특별히 국립국악고등학교 예술단이 한국의 전통예술 등 축하 공연을 펼쳤다. 먼저 대북공연과 취타대 입장으로 대회의 서막을 알렸다. 어린 학생들이었지만 연주 수준은 성인을 능가하는 멋진 공연을 선보여 참가팀 선수들로부터 큰 환호를 받았다.

개막식 공연

드디어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개회 선언! 각국 참가선수들이 도열한 가운데 개막식이 진행되었고, 멋진 경기를 다짐하는 선수 대표의 선수 선언이 이어졌다.

2015 LG컵 여자야구대회에 참가한 각국 선수들

선수 선서는 한국A팀 주장인 유경희 선수와 외국 선수 중 가장 어린 선수가 맡았다.

선수 선서를 하는 유경희 선수와 외국 선수

드디어 경기가 시작되었다. 누구나 첫 경기를 앞두고는 긴장되기 마련일 것이다. 경기에 앞서 진행된 시구 행사.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의 첫 피치를 하는 올해의 시구자는 누구일까? 두~~둥둥~~

오늘의 시구자는 야구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한국 여자야구 발전의 초석을 마련한 LG전자 구본준 부회장이다. 요즘도 늘 야구로 체력을 단련한다고 들었는데 ‘명불허전’의 멋진 시구로 개막전을 빛내주었다.

시구를 하는 구본준 부회장

개막경기에서는 한국의 ‘코리아(Korea)’팀과 대만의 ‘뱅가드(Vanguard)’팀이 대결을 펼쳤다. 앞으로 4일간 이곳 ‘LG챔피언스파크’에서 8개팀 170명의 선수들이 각국의 명예를 걸고 멋진 승부를 펼치게 된다. 아무쪼록 부상 없이 최고의 플레이로 멋진 경기를 해주길 기대해 본다.

경기를 진행하는 선수들

공을 던지는 한국팀 투수

또한 선수들이 경쟁을 넘어 서로간의 우정을 쌓아가는 아름다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화이팅~!

#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개막 현장 영상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개막 현장의 모습. 국악고등학교의 축하 공연, 구본준 부회장님의 시구 등 다양한 모습이 영상으로 그려지고 있다.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LG Cup International Women’s Baseball Tournament 2015)’에 참가하는 선수들 단체 사진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LG Cup International Women’s Baseball Tournament 2015)’에 참가하는 선수들 단체 사진

화이팅 하는 선수들

선수들 단체사진 응원 구호를 외치는 선수들

*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공식사이트 : http://www.lgcup4u.com 

LG컵 2015

안광영 아바타Opinions 벳지

안광영 차장은 본사 총무팀에서 LG배 여자야구대회 후원과 LG세이커스 농구단 관리 및 총무기획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밝고 활기 넘치는 아름다운 세상과 행복을 나눠주는 삶을 꿈꾸고 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98117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