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LG전자가 더욱 새로워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2009년 3월 첫 선을 보인 LG전자 기업 블로그(The BLOG)가 어느덧 네 돌을 맞았습니다.

2013년 5월, ‘Social LG전자’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합니다.

‘Social LG전자’는 LG전자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더 블로거‘ 70여 명, IT/문화 등 각 분야의 영향력 있는 ‘오피니언 리더’ 10여 명, 사내 직원으로 구성된 ‘LG전자 커뮤니케이터’ 50여 명이 필진으로 활동하며 고객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있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업 블로그로 거듭나기 위해 ‘Social LG전자’는 다음과 같이 5개 항목을 개편했습니다.

1. 웹 접근성 제고

LG전자는 지난 4월 24일 장애인,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기능 적용을 완료했습니다.

‘웹 접근성’ 기능을 적용하면 장애인, 노인 등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각 장애인은 화면 낭독 프로그램 ‘스크린 리더’를 설치하면 웹페이지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고, 약시자들은 글씨 크기를 확대해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상세 가이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ocial.lge.co.kr/accesskey-guide/ )

LG전자 블로그의 웹접근성 증진에 대한 개편사항을 간략하게 세가지 사항으로 정리한 이미지이다. 첫번째, 이미지 대체 텍스트지원이라는 글자와 오른쪽에 그 예시로 사진에 커서를 갖다댔을 경우 나오는 글이 사진 위로 보인다. 두번째로 링크 대체텍스트 지원으로 페이지 이동 전에 이동 할 페이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세번째로 하단에 iframe 제목 지원이라는 사항에 대해서는 외부 사이트의 내용을 표시할 때 해당영역의 내용을 바로 알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한다.

 

2. 모바일 웹(Mobile Web) 구축

‘Social LG전자’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는 모바일 웹을 구축했습니다.  

모바일 웹 네비게이션 : 클릭하면 하위 메뉴로 이동
메뉴 이동: LG STORY, VIEW, HOT TOPIC, SOCIAL+, EVENT 5개 메뉴 제공
상세 페이지: SNS 채널별 발행 결과를 한 눈에 제공

모바일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는 Social LG전자의 모바일 웹을 보여주는 이미지로 터치를 통해 어떤 과정으로 컨텐츠를 열람하는지 보여주고 있다. 중앙에 화면을 기점으로 검색서비스, 메뉴선택, 소셜LG의 컨텐츠를 SNS로 공유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3. 소셜 댓글 적용 

갈수록 중요성이 커지는 SNS 계정과 블로그 댓글을 연동하는 ‘소셜 댓글’을 도입했습니다. PC에서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된 UI를 구현해 댓글 및 콘텐츠 등록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PC 통합 로그인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싸이월드 등
모바일 통합 로그인: 모바일로 편리하게 댓글 등록 가능
모바일 콘텐츠 등록 : 사진 등록, 동영상 바로 등록 가능  

소셜LG에 댓글을 작성할 때 SNS의 계정으로 로그인해 작성할 수 있는 소셜댓글 창을 보여주는 이미지이다. 댓글입력창위에 SNS의 종류를 체크해 로그인하는 것을 보여준다. 하단에는 소셜댓글을 모바일 웹에서 이용할 때 모습을 보여준다.

4. 메인 페이지 개선

‘Social LG전자’의 얼굴인 메인 화면을 더욱 시원하게 바꿨습니다. 주간 / 월간/ 소셜 베스트 기능 등으로 콘텐츠도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주간 / 월간/ 소셜 베스트 기능 : 블로그 콘텐츠 재노출
② ‘더 보기(More)’ 기능 : 메인 하단에 콘텐츠 추가 노출  

개편된 소셜LG의 가장 첫페이지의 모습이다. 하단 오른쪽에는 여러 개편사항 중 중요한 점인 '베스트'코너 기능을 강조해 블로그 콘텐츠가 재노출되는 모습이 확대되어있다. 중앙에는 스크롤이라는 글자로 스크롤로 각 섹션을 볼 수 있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5. Social+ 개설 

Social+는 LG전자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채널의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보실 수 있는 큐레이션 공간입니다.

콘텐츠 큐레이션: LG전자 SNS 채널에서 발행하는 콘텐츠 전체 노출
콘텐츠 확산: 관심 콘텐츠 공유 또는 확산 가능
상호 작용 : RT, 북마크 등 재미있는 인터렉션으로 구독 편의성 제공

소셜플러스 공간을 설명하는 이미지이다. LG전자에서 운영하는 SNS 채널의 모든 컨텐츠를 한번에 볼 수 있고, 공유할 수 있고, 북마크 할 수 있는 기능을 보여준다.

소셜LG에 다섯가지 개편사항 중 어떤 것이 가장 마음에 드는지 선택하는 이벤트공지 이미지다.

앞으로도 LG전자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LG’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일반 고객 뿐 아니라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까지 아우르는 상생형 기업 미디어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