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인이 원하는 LG인'을 찾아서

LG인이 원하는 LG인은 과연 누구?

10월, 하반기 공채가 진행되는 시기입니다. 10월 5일에는 LG전자의 인/적성검사가 진행됐고요, 다음 관문은 바로 면접전형입니다. 오늘은 면접을 보기 전에 읽어보면 도움이 될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면접관들이 지원자들의 이력서를 유심히 보고 있는 모습이다.

일을 계획하는 것도, 추진하는 것도, 완성하는 것도 모두 사람이 하는 것이기에 어느 조직이나 ‘사람’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인사가 만사다’라는 말도 있는 것이겠죠?

LG인들이 원하는 LG인은 과연 어떤 모습인지 사내 커뮤니티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인사담당자라면 신입사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능력? 경험? 외모? 성적? 학력?

 

LG의 사원들이 각각 열정, 인성, 성실, 소통이라는 단어를 들고 웃으며 서 있다.

 

열정을 가진 LG인을 원해요!

‘신입사원’하면 뭐니뭐니해도 패기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모습이 떠오르기 마련이죠. 역시 많은 LG인들이 신입사원이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로 ‘열정’을 뽑았습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만큼 배워야 할 것도, 해야 할 것도 많은 것이 바로 신입사원이기에 열정을 품은 사람을 원한다는 답변이 많았습니다. 신입사원다운 열정을 갖추고 있어야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할 수 있겠죠?

– 미래에 대한 계획이 뚜렷하며 열정을 가진 사람
– 일에 대한 열망과 열정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는 사람
– 열정과 성실함! 스펙은 그 다음 문제죠~
– 일관성 있는 열정을 갖춘 사람!
– 열정! 사물을 바라보는 열정!

 

흰 카라티에 단발머리를 가진 여 사원이 환하게 웃고 있다.

 

인성을 갖춘 LG인을 원해요!

‘열정’만큼이나 많은 답변이 바로 ‘인성’이었습니다. 업무 능력은 연차가 쌓이면서 배울 수 있는 부분이지만 ‘인성’은 가르쳐 줄 수 없는 부분이라고 많은 LG인들이 답했는데요. 조직 안에서 융화되고 소통하기 위해서도, 좋은 팀웍을 이루기 위해서도 ‘인성’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태도’라고 답한 경우도 많았는데, 이는 ‘인성’이 중요하다는 내용과 동일합니다. 

-능력은 거기서 거기! 인성과 자세가 중요하죠

-기본적인 인성과 인품이 좋은 사람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이 아닐까요?

-처음에는 능력에서 차이가 나지만 나중에는 태도(인성)에서 차이가 나죠

-Attitude!!

– 좋은 인성을 가진 사람

 

신입사원들이 교육을 위해 강당에 모여 앉아 있다.

 

성실한 LG인을 원해요!

신입사원이라면 모름지기 부지런하고 성실해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겠죠. 그렇기에 성실한 신입사원을 원한다는 답도 많았습니다. 계획적으로 업무 스케줄을 세우고 성실하게 목표 의식을 가지고 매진하는 신입사원이라면 사랑 받는 막내가 될 수 있겠죠?
시간 관념도 성실함의 덕목 중 하나이기에 출근 시간과 미팅 스케줄 등 시간 개념이 똑 부러지는 신입사원이면 좋겠다는 답도 있었답니다. 

– 근면성실!

– 성실하며 계획성 있게 생활하는 사람

– 시간 개념을 가지고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

 

소통할 수 있는 LG인을 원해요!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동료들. 하지만 말이 잘 안 통하는 신입사원이 있다면 업무나 일상 생활에서 무척 답답하겠죠. 그렇기에 조직 안에서 잘 융화하며 소통할 수 있는 신입사원을 원한다는 답변도 있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야 조직 안에서 뿐만 아니라 타 유관부서들과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겠죠?

 

– 풍부한 인간관계를 가지고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는 사람

–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소통하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

– 조직에 융합될 수 있는 사람

– 조직에 잘 적응하며 소통할 수 있는 사람

 

앞으로 직장에서 동고동락할 사람이기에 신입사원에게 원하는 덕목과 자질에 대해 많은 LG인들이 답변을 해주었는데요. 다양한 답변 속에서도 공통적인 요소가 한 가지 있었습니다. ‘스펙을 가장 중요하게 본다는 댓글을 남긴 LG인은 한 명도 없었다’는 것인데요. 능력이나 학력이 업무를 추진하고 조직생활을 하는데 전부가 아니라는 것은 모두가 공통적으로 느끼는 듯 합니다.

 

사원들이 서로 의지를 다지며 손을 맞잡고선 환하게 웃고 있다.

성실하고 좋은 인성을 갖춘 LG인을 뽑는 것도 중요하지만 LG라는 조직 안에서 새로운 인재가 무럭무럭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 또한 중요하겠죠? 신입사원들이 멋지게 성장할 수 있도록 LG인 선배님들도 좋은 멘토가 되어 주세요!  

LG가 찾는 사람! 바로 이런 인재!

LG인이 되기 위해 인재상은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하겠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LG를 알고 나를 알면 더 확실히 준비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LG가 바라는 인재상에 대한 내용이다.

김주휘 아바타커뮤니케이터 벳지

LG전자 HR부문 인사담당 채용팀에서 SNS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새로운 채용 소식과 LG전자의 유익한 정보로 예비 LG인들과 소통하고 싶어하는 1인. 유쾌, 상쾌, 통쾌함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자기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65355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