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차 직장인, 스노우보드에 미치다

‘Social LG전자’에서는 자신의 일과 삶에 대한 열정과 패기 가득한 LG인을 릴레이로 소개합니다. 오늘은 그 열번째 주자로 취미를 넘어 전문성을 갖춘 MC 사업본부 이경성 기장을 소개합니다.

열정피플배너

열정피플 ⑩ MC 사업본부 이경성 기장

저는 지난 주 강원도에 1미터 넘게 내린 눈소식을 접하고 휘닉스파크에 다녀왔습니다. 하루 종일 내리는 눈 속에서 즐겁게 보딩하고 왔더니 팔다리에 근육통이 … ㅠ_ㅠ 보더의 운명이란…

지난 기고 때 소개해 드린 WSF(World Snowboard Federation) 기억하시죠?(참고 포스팅: 스노우보드, 어디까지 타 봤니?) 설레는 마음으로 프리스타일 WSF Level 2 및  Level 1 헤드 인스트럭터(Head Instructor)로 활동 중인 LG전자 이경성 기장님과의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LG전자 이경성 기장님

| WSF Level 1 Head Instructor LG전자 이경성 기장

Q1. 간략한 자기 소개와 본인의 업무는?

MC 사업본부에서 휴대폰 관련 시장품질 개선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장품질 개선에 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를 맡아 교육 및 프로그램 유지보수도 하고 있지요. 1995년 LG정보통신 입사 후  19년차에 접어 들었습니다.

Q2. 어떤 계기로 WSF Level 1 헤드 인스트럭터(Head Instructor) 자격증까지 따게 되었나요?

2002년에 강촌리조트에서 리조트 오픈기념 무료 스노우보드 강습을 받으며 처음 스노우보드에 입문했습니다. 보호대도 없이 엉덩이,무릎에 멍든 기억에.. 넘어지고 일어나고를 반복해 복근과 삼두근육이 뭉쳤던 눈물나는 과거가 생각나네요.

이후 보드계의 전설인 “김현식 스노우보드 동영상 강좌”를 보면서 독학으로 배웠는데요, 2005년 처음으로 제가 타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고 좌절했습니다. (아직도 영상으로 가지고 있어요) 절대로 자기가 잘 탄다는 자만심을 가지면 안 됩니다. 큰 코 다치는 일이 벌어집니다!

그 이후 제대로 배워보자고 다짐하고, 저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사람이 없도록 잘 가르치고자 노력 중입니다. 그래서 초급자 슬로프에서 사경을 넘나드는 분들을 보면 초면이지만 다가가서 잠깐 도와 드립니다. 물론 예쁜 여자분이라면 좀 더 도와드릴 수도 있구요. ^^ 여기서 그냥 보드 잘타는 오빠가 되느냐? 아니면 강사 자격이 있는 사람이냐에 따라서 바라보는 눈빛이 바뀌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보드타는 이경성 기장

꾸준한 강습과 클리닉 활동 결과 저에게 두가지 좋은 일이 생겼습니다.
하나는 보드 관련 장비(Volkl Snowboard)와 의류(Unbind snow)를 스폰받게 되어 비용을 절감하게 됨은 물론, 여러 종류의 장비를 사용해 볼 수 있게 된 것이죠.

 

또 하나는 WSF Level1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헤드 인스트럭터(Head Instructor)” 가 되었습니다.

연락받은 날은 LG 합격 소식 이후로 제일 기쁜 날이었습니다. 보드 관련 업종에서 근무하는 분 외에 일반 직장인이 헤드 인스트럭터가 된 경우는 제가 최초라고 하더군요. ^^;

22기 WSF 시험이 2월 23~25일, 휘닉스파크에서 진행됩니다. 참석하시면 저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아주 무서운 선생님이 되어 있을 겁니다. ㅎㅎ

자격증

 | WSF에서 받은 자격증

2013 WSF Level 1 헤드 인스트럭터 자격증은 현재 해외에서 날아오고 있습니다 ^^;

Q3. WSF를 통해 주로 어떤 활동을 하나요?

주요 활동은 올바른 스노우보드 교육을 통해 안전하게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강사 역할이며, 강사 육성, 심판, 그리고 보다 나은 스노우보드 교육 프로그램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스노우보드 강습

강사 육성 프로그램은 2박 3일 동안 티칭(Teaching), 라이딩 스킬(Riding skill), 이론, 인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 WSF Level 1 20기 검정 스케치 (http://vimeo.com/85033473)

영상을 보시다시피 2박 3일 동안 토스트 먹는 것이 제일 쉽다고 할 정도로 엄격하게 진행됩니다.

실제로 주변에 스노우보드 강사와 강습생 신분으로 만나 결혼까지 한 커플도 있습니다. 보드를 잘타시면 결혼도 할 수 있지만, 연애목적으로 WSF 따시면 안됩니다. ^^
그리고 스승의 날에 안부 문자나 명절에 가끔 선물이 오기도 하는데 보람을 느끼기도 합니다. ^^;

심판(IJC 국제심판위원회)활동은 각종 대회에서 진행요원/채점심판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야구도 경기 규칙을 알고 봐야 재미있듯 스노우보드 대회에서도 누가 어떤 기술로 잘 타고 점수가 높은지 알고 보면 백배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이경성 기장과 스노우보더 클로이 킴

한국계 미국인 보드 선수 클로이 킴과 스키장에서

Q4. 회사를 다니면서 WSF 강사 활동을 병행하는 것이 힘들진 않나요?

인간이 얼마나 간사한지 제 자신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출근할 때 일어나기가 왜 그리 힘이 드는지..하지만 주말 새벽 5시40분 셔틀을 타기 위해서라면 새벽 4시반에 자동으로 눈이 떠지더군요. 놀라운 기적이죠? 제 아내가 겨울아닌 주말에도 제발 일찍 일어나라고 하네요… 부끄럽습니다.

최근 들어 겨울 스포츠가 대중화되면서 회사분들에게도 무료 재능 나눔을 했습니다.

재능기부

강습생과의 대화

퇴근하고 가까운 지산리조트에서 약 2~3시간 총 4회 기초를 가르쳤는데요. 제게 배우고 나서 다른 사람을 가르쳤다고 뿌듯해 하는 모습을 보고 저도 정말 즐거웠습니다.

회사일과 취미생활은 분리되어 있어야 하죠!
취미생활을 위해 업무시간에는 좀 더 몰입해서 일을 빨리 끝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주변에서도 많이 이해하고 도와주셔서 회사일과 강사 활동을 병행하는데 많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Q5. 스노우보드를 가족들과 즐기는 노하우?

요즘 스키장 리조트에는 꼭 스노우보드가 아니더라도 구석구석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워터파크가 함께 있는 리조트도 있고, 눈썰매장, 아이들 놀이터, 볼링장, 오락실, 그리고 맛있는 강원도 횡성한우 등… 또한 리조트마다 유아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어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비용이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지만 알뜰 정보(쿠폰/세일 정보)를 충분히 챙겨 절약할 수 있답니다. 

가족과 함께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Q6. 스노우보드에 입문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한마디!

안전이 제일입니다. 시간과 돈을 들여 즐기려고 간 스키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한다면 피해자나 가해자 모두 아픈 기억만 남게 됩니다. 나 자신을 위해서도, 타인의 안전을 위해서도 제대로 배우고 시작하기를 부탁합니다. 그리고 안전 장비(헬멧, 엉덩이/무릎/손목 보호대, 고글, 장갑 등)를 먼저 구매하고 보드복은 렌탈해도 됩니다.

경험이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제일 처음이 중요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처음 스키장을 갔을 때를 기억해보세요.
평지에서 장비 묶고 일어서서 넘어지는 연습 잠깐 하고 친구들과 함께 정상에 올라가면, 그리고 구르고 기어서 간신히 내가 살아 있구나 할 만큼 고생하면 겨울에 스키장 근처도 안가게 되죠.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스노우보드를 계속 탈 것인지 말 것인지 결정됩니다. 무엇을 배우든 제대로 된 강습을 통해 부상 없이 겨울 시즌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점프하는 이경성 기장

 

 

신윤희 아바타커뮤니케이터 벳지

신윤희 사원은 COO MC전기소자구매팀에서 Accessary 전략구매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SW R&D 연구원에서 전략구매인으로 변신 중이며 모험과 다양한 변화를 즐기는 강철체력의 스포츠매니아 입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74236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