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장애인 공채, 이것이 궁금하다

지난 10월 3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LG그룹 장애인 인적성검사가 진행됐습니다. 인적성검사는 오전, 오후 총 2회 진행됐는데요. LG전자를 비롯해 디스플레이, 하우시스, 상사, 이노텍, 실트론 등 12개 계열사 및 자회사가 참여했습니다.

LG그룹 2012 하반기 장애인 공채 경쟁률 6:1 

특히 장애인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장애유형별로 확대복사, 대필, 수화통역, 시간연장 등을 지원했습니다. 그럼 LG그룹 장애인 공채 인적성검사 당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한번 들여다 볼까요?

LG전자 인적성검사장 가는길 사진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정순진 과장 인터뷰

Q. LG그룹의 장애인 공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회 전반적으로 장애인고용이 확대되어 일하는 장애인이 많아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대부분의 장애인 일자리는 중소기업 위주입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LG그룹의 장애인 공채는 매우 고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룹에서 주도적으로 나서서 장애인 채용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어 주었다는 점은 다른 30대 기업집단에서도 벤치마킹했으면 하는 좋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LG전자 장애인 공채 인적성검사 현장

Q. 이번 LG그룹 공채 장애인 지원자 수는 어느 정도인가요?

장애인들도 LG그룹 공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실제 지원자들도 1200명이나 몰려 담당자인 저도 무척 놀랐습니다. 이번 LG그룹 공채에서 약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하니 경쟁률도 6:1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장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Q. 장애인 채용과 관련해 LG그룹에 바라는 점은?

인적성검사 당일 지원자분들을 직접 만나뵈니 1차 서류전형 합격자들 중에는 중증장애인들도 많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실제로 전체 장애인 중 중증장애인의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은 국가적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LG그룹에서도 이번 기회에 중증장애인들에게 눈높이를 맞춰 기회를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LG전자 장애인 공채 인적성검사 현장

◈ 장애인 채용 진행 지금 어디까지? 

장애인 채용 면접 대상자는 2012년 11월 9일(금)에 발표됐으며, 1차 직무면접은 2012년 11월 23일(금)에 진행될 예정니다. 면접은 몸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서울에 위치한 서울스퀘어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앞으로도 LG그룹 장애인 공채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LG전자 장애인 공채 인적성검사 현장

◈ 채용에 관한 A to Z! LG전자 채용 페이스북 좋아요!

LG전자 채용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오픈했습니다. 설마 아직도 이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LG전자 채용 관련된 생생한 정보들을 매일 페이스북에 전격 공개합니다. 채용알림이 김사원과의 질의응답도 가능하오니, 채용 관련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페북 메시지 또는 댓글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facebook 화면 캡쳐

◈ LG전자 채용 페이스북 

◈ LG전자 채용 트위터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