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여 개국서 8초에 1대 판매되는 LG ‘6모션’ 세탁기”

■ ‘DD모터’ 이어 6가지 손빨래 동작 구현한 ‘6모션’, LG 세탁기 대표 기술로 자리잡아
□ ‘09년 10월 첫 출시, ‘13년 10월 1천만대, 이달 초 글로벌 2천만대 판매 …가파른 상승세로 약 1년 만에 1천만대 판매 넘어
□ 160여 개국서 약 8초에 1대 판매
□ 한국/미국/중국/유럽 등에서 150여 건 특허 출원 중
■ 친환경 기술 인정 및 전세계 주요 국가서 소비자 평가 호평 받아
■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 “고객에게 사랑 받는 시장 선도형 제품을 통해 글로벌 세탁기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라고 강조

모델이 LG '6모션' 세탁기의 대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세탁기 대표 제품인 ‘6모션’ 세탁기가 글로벌 판매 2천만대를 돌파했다.

‘6모션’은 세탁통과 모터를 직접 연결한 LG전자 독자 기술인 DD(다이렉트 드라이브)모터의 정밀 속도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6가지 세밀한 손세탁 동작을 구현함으로써 세탁 및 헹굼 성능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킨 LG 세탁기의 대표 기술이다.

두드리기/주무르기/비비기/흔들기/꼭꼭 짜기/풀어주기 등 전통적인 손빨래 동작을 구현해 일정한 속도로만 회전하는 기존 세탁기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켰다.

LG전자는 2009년 10월 드럼세탁기를 시작으로 2010년 1월 전자동 세탁기 에도 ‘6모션’ 기술을 확대 적용했다.

그 결과 2013년 10월 말 누적 판매량 1천만대를 돌파했고, 출시 5년 만인 이달 초 2천만대를 넘어섰다. 이는 전세계에서 약 8초에 1대 판매된 수치다.

LG전자는 전세계 160여 개국에서 ‘6모션’ 세탁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러시아, 중국, 한국 등의 판매가 성장세를 견인했다.

또한, 지금까지 한국, 미국, 중국, 유럽 등지에서 ‘6모션’ 관련 150여 건의 특허를 출원 중이다.

‘6모션’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 해 녹색성이 우수한 기술에게 부여하는 ‘녹색기술’ 인증 등 친환경 기술로 인정 받았다. LG전자 ‘6모션’ 세탁기는 올해에도 미국, 네덜란드, 스페인, 스웨덴, 이탈리아, 호주 등의 소비자 단체가 발행하는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LG전자는 세탁 성능 중심인 ‘6모션’ 기술에서 더 나아가 세탁시간과 에너지 사용량까지 줄인 기술로 발전시켰다. 기존 대비 평균 세탁시간을 20분 줄인 ‘터보워시(2012년, 미국)’, 세탁통 내 세 방향에서 강력한 물줄기를 골고루 뿌려주는 ‘터보샷(2013년, 한국)’ 기술로 진화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은 “LG 세탁기 기술의 원동력인 ‘DD모터’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기술 진화를 거듭해 왔다”라며 “고객에게 사랑 받는 시장 선도형 제품을 통해 글로벌 세탁기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