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광고 동영상, 공개 3주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 뷰 돌파
□방송인 서장훈이 등장한 첫 번째 동영상은 1천만 뷰 돌파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스토리로 구성…영상미로 소비자들의 이목 집중
□제품에 대한 구매 욕구를 효과적으로 자극한다는 평가 많아

영화 못지 않은 스토리 구성 및 영상미로 공개 3주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 뷰를 돌파한 LG 코드제로 A9의 광고 동영상

LG전자의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LG전자가 지난 달 말 공개한 ‘코드제로 A9’ 광고 동영상(https://youtu.be/n_poT8bCAMw)은 유투브, 페이스북 등 SNS에 공개된 지 3주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 회를 돌파했다.

앞서 지난 6월 말 방송인 서장훈씨가 등장하는 동영상(https://youtu.be/PdYzG9-a54Y)이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최근 선보인 동영상도 연타석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동영상은 영화 못지 않은 스토리 구성 및 영상미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약 2분 40초 길이의 동영상에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클리닝 마스터를 찾은 비밀요원 Mr. A(미스터 에이)가 등장한다. 클리닝 마스터는 Mr. A가 검(劍)이 숨겨진 우산, 시계 폭탄 등 최첨단 무기들에 만족하지 못하자 비밀병기인 ‘코드제로 A9’을 전격 공개한다. Mr. A는 강력한 흡입력, 최대 80분 사용 가능한 착탈식 배터리(2개), 4단계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연장관 등 ‘코드제로 A9’의 탁월한 성능 및 사용편의성에 반해, 이 제품을 미션 달성을 위한 최종 무기로 선택한다.

또 마지막 부분엔 실제 영화처럼 동영상 제작에 참여한 사람들의 이름이 담긴 엔딩 크레딧도 나온다. 촬영 현장의 에피소드를 담은 짤막한 영상들은 시청자의 웃음을 배가시킨다.

네티즌들은 이 동영상이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짜임새 있는 구성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코드제로 A9’에 대한 구매욕구를 일으킨다고 평가한다. 재미 요소가 끊이지 않으면서도 제품의 주요 장점을 쉽게 설명했다는 평가도 많다.

네티즌들은 “킹스맨보다 더 리얼한 비밀요원”, “매력적이다. 청소가 하고 싶어지게 만드는군” 등 동영상과 제품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LG전자는 오는 26일까지 이번 동영상과 감상평을 SNS에 공유하는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코드제로 A9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홈페이지(http://www.LGA9.co.kr)에서 진행하고 있다.

LG ‘코드제로 A9’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 및 ‘2중 터보 싸이클론’ 기반의 강력한 흡입력 ▲최대 80분까지 청소 가능한 LG화학의 고성능 배터리(2개) ▲초미세먼지 배출을 99.9% 차단해주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자립형 간편충전대, 원터치 버튼, 4단계 길이 조절 연장관 등 탁월한 사용 편의성 등을 바탕으로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