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디자인·성능 강화한 공기청정기 출시

“깨끗한 디자인, 공기도 깨끗하게”

■ 리얼 메탈 소재 적용한 독창적인 원형 디자인 적용
■ 초미세먼지 · 황사 제거에 탁월한 ‘3MTM 초미세먼지필터’, 탈취 효율 98% 달성한 ‘듀얼 파워 탈취필터’ 적용
■ 색상 별로 필터 구분하고 교체 편의성 강화한 ‘컬러 필터 시스템’ 적용
■ LG전자 오정원 RAC사업담당 “초미세먼지 등을 걸러주는 공기정화 성능은 물론이고 소비자의 감성도 충족할 수 있는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

여성 모델이 서울 여의도 LG트윈빌딩에서 디자인과 성능이 좋아진 'LG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있다.

LG전자가 최근 초미세먼지(PM 2.5) 유입 증가로 공기청정기 판매가 전년의 3배를 넘어서는 등 고객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디자인과 성능을 차별화한 신제품으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우선 LG전자는 기존 사각형에서 벗어난 원형으로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리얼 메탈 소재에 스핀 헤어라인 공법을 적용해 깨끗한 공기 순환을 시각적으로 표현했고, 깔끔함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디자인뿐 아니라 공기청정 성능도 뛰어나다. ‘3MTM초미세 먼지필터’를 적용해 황사는 물론이고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인 초미세먼지보다 125배 작은 0.02㎛(마이크로미터) 먼지까지 제거한다.

‘듀얼 파워 탈취필터’는 업계 최고 수준인 탈취효율 98%를 달성했다. ‘듀얼 파워 탈취필터’는 집안 냄새 제거뿐 아니라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인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벤젠도 걸러준다.

이 외에도 ▲큰 먼지 제거에 탁월한 ‘극세필터’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플라즈마스터 이오나이저’ 등을 채용했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청정도 표시 라이팅’ 기능은 공기 오염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원터치 컬러 필터 시스템’은 각기 다른 컬러로 필터의 구분이 용이하도록 했고, 모든 필터를 한번에 탈·착할 수 있는 구조로 필터 교체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으며, 한국공기청정협회 ‘CA(Clean Air) 인증’을 받아 공기청정 성능도 입증했다.

적용 면적은 21평방미터(m2)이며 가격은 40만원대 초반이다.

LG전자 오정원 AE사업본부 RAC사업담당은 “초미세먼지 등을 걸러주는 공기정화 성능은 물론이고 소비자의 감성도 충족할 수 있는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