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호텔 솔루션 사업 본격화!

“호텔  ‘공기’ 관리도 스마트하게”
LG전자, 호텔 솔루션 사업 본격화!

■ 밸류호텔월드와이드(Value Hotel Worldwide)의 국내 사업장에 대한 호텔 에너지 절감 및 첨단 솔루션 구축 양해각서(MOU) 체결
■ 시스템에어컨 포함한 호텔 솔루션 공급에 우선권 갖기로
■ 시스템에어컨의 효율적인 운영 통해 호텔 에너지 사용량 연 30%이상 절감
■ LG전자 AE사업본부 함승일 버티컬(Vertical)사업개발담당,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LG전자 호텔 솔루션의 에너지 효율성과 우수한 편의성이 입증됐다”며,“최근 범국가적인 에너지 절약 정책에 맞춰 에너지 절감하는 호텔 솔루션 분야 포함한 냉난방 공조사업 지속 강화할 것”

LG전자 호텔 솔루션 사업

LG전자가 호텔 냉난방 공조 솔루션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호텔체인 ‘밸류호텔월드와이드(Value Hotel Worldwide)’의 국내 운영권자인 ‘서비스레전드’와 호텔 에너지 절감 및 첨단 솔루션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밸류호텔의 국내 사업장에 시스템에어컨을 포함한 호텔 솔루션을 공급하는 우선권을 갖게 됐다.

밸류호텔은 현재 세종특별자치시 인근인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에 국내 1호인 ‘베스트밸류세종호텔’을 건설 중이다. 향후 수 년 내에 국내에만 20여 곳에 호텔을 건설할 계획이다.

LG전자가 제공하는 호텔 솔루션의 핵심은 연간 에너지 사용량을 30%이상 절감해 주는 시스템에어컨 운영체계이다.

LG전자 호텔 솔루션은 객실관리시스템과 연계해 투숙율에 따라 실외기 가동 수를 최적화하고, 폐열을 회수해 급탕 또는 바닥난방에 활용함으로써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공간별 맞춤형 공조도 가능하다. 호텔의 객실, 로비, 레스토랑 등 공간별로 에너지 소비 패턴이 다양해 맞춤형 공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종 스마트 컨트롤 기능도 제공한다. 투숙객의 요구에 따라 중앙에서 쾌속냉난방으로 예열/예냉은 물론 객실 조명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고객 입실 전에 객실의 환경을 최적화 할 수 있다.

또한 투숙객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객실 온도 제어는 물론 호텔 부대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 AE사업본부 함승일 버티컬(Vertical)사업개발담당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LG전자 호텔 솔루션의 에너지 효율성과 우수한 편의성이 입증됐다”며, “최근 범국가적인 에너지 절약 정책에 맞춰 에너지 절감하는 호텔 솔루션 분야 포함한 냉난방 공조사업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Value Hotel Worldwide’는 세계적으로 1000개 이상의 호텔 체인을 보유한 미국의 호텔 전문기업인 ‘Vantage Hospitality   Group’이 운영하는 브랜드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