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공기청정 강화 '휘센 냉난방 에어컨' 출시

“추운 겨울철, 환기 걱정까지 따뜻하게 녹였죠”

■ 필터 성능 강화해 초미세먼지/알러지 물질/각종 악취 등 제거
■ 냉난방 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일반 히터의 1/4수준 소비전력
■ 실외기 동결 방지해 영하10℃ 추위서도 40℃이상 온풍 공급
■ LG전자 오정원 RAC사업담당 “냉난방은 물론 강력한 공기청정 성능까지 겸비한 ‘휘센 냉난방에어컨’ 신제품을 통해 에어컨 시장 뿐만 아니라 난방기기 시장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

LG전자 모델이 공기청정 성능을 강화한 '휘센 냉난방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LG전자가 2015년형 ‘휘센 냉난방에어컨’ 신제품 6종을 출시하고 겨울철 가정용 난방기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냉난방에어컨은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한 제품에서 냉방과 난방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LG전자는 스탠드형 ‘손연재G 스타’ 냉난방에어컨 신제품(FW168DACW)에 한층 강해진 공기청정 기능을 적용했다. ‘3M초미세먼지 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보다 125배 작은 0.02㎛(마이크로미터)의 먼지까지 제거한다. 벽걸이형에는 ‘3M초미세먼지 필터’에 특수 코팅을 더해 알러지 물질까지 제거한다. 또 ‘3중 탈취 필터’를 추가해 음식 냄새/담배 연기/생활 악취 등을 제거한다.

신제품은 전 모델 고효율 인버터를 기반으로 냉난방 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일반 전기 히터를 사용할 때 보다 소비 전력을 1/4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또, 실외기 동결을 방지해 영하10℃의 추위에도 40℃ 이상의 온풍을 공급한다.

신제품은 냉난방면적 52.8/41.7 제곱미터(m2)의 스탠드형 2종, 냉난방 면적 24.4/20.3~42.3/33.8제곱미터(m2)의 벽걸이형 4종으로 출시한다. 가격은 115만원~230만원대.

LG전자 오정원 RAC사업담당은 “냉난방은 물론 강력한 공기청정 성능까지 겸비한 ‘휘센 냉난방에어컨’ 신제품을 통해 에어컨 시장 뿐만 아니라 난방기기 시장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