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공기가전 새로운 바람”

■ LG공기청정기, 전년 동기대비 150% 판매 증가. ‘몽블랑’이 판매 비중 절반으로 성장 견인
■ 에어워셔 ‘롤리폴리’,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 강화해 인기 모델로 급 부상
■ LG전자 김제훈 한국AS마케팅FD담당, “공기가전 본연의 기능은 물론 LG전자만의 차별화한 디자인을 채택한 공기가전들의 인기에 힘입어 프리미엄 공기가전 시장을 지속 공략하겠다”고 강조

모델이 LG전자 공기청정기 '몽블랑'과 에어워셔 '롤리폴리' 제품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LG전자 공기가전 제품들이 겨울 성수기를 맞아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겨울에 이어 올해도 미세먼지 유입이 잦을 것이라는 기상예보와 공기가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대로 인해, 지난 달부터 이달 초까지 LG전자 공기청정기 판매는 전년 동기대비 150% 증가했다.

특히 LG전자가 지난 3월 출시한 원형디자인의 ‘몽블랑’ 공기청정기는 이달 들어서 LG공기청정기 판매량의 절반에 육박하고 있다.

‘몽블랑’ 공기청정기는 사각형에서 벗어난 혁신적 원형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필터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LG전자는 지난 10월 ‘몽블랑 프리미엄’ 제품의 대중화 모델을 20만원대 후반~30만원대 초반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추가 출시하며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고객 사용 편의성까지 배려한 긴 원통형 디자인의 ‘알프스’ 공기청정기도 새롭게 선보이며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지속 공략하고 있다.

에어워셔 제품에서는 LG전자 ‘롤리폴리’가 단연 인기다. 지난달 출시한 이 제품은 지속적으로 판매가 늘면서 LG전자 에어워셔 11월 전체 판매 수량의 20% 이상을 달성했다.

이 제품은 제품 상단에 급수구를 채택, 한 손으로 간편하게 물을 채울 수 있다. 오뚝이 모양을 닮은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과 제품 상단에 은은한 LED조명등까지 적용해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한편, LG전자는 11월부터 이달까지 공기청정기 제품과 에어워셔 제품을 동시에 구입하는 고객에게 공기청정기 필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LG전자 김제훈 한국AS(Air Solution)마케팅FD(Function Division)담당은 “공기가전 본연의 기능은 물론 LG전자만의 차별화 한 디자인을 채택한 공기가전들의 인기에 힘입어 프리미엄 공기가전 시장을 지속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