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랭기후 특화 에어컨 라인업 확대”

■ 흡입구와 본체 연결 이음새 없앤 ‘U-스타일’ 적용, 인테리어와 조화 

■ 인버터기술 적용한 독자 콤프레서 기술 기반 강력한 난방 성능 구현 

■ 영하 15도 혹한 기후에도 난방 성능 유지하는 적합 모델 확대 출시 

■ 김제훈 한국AE마케팅담당 “독보적인 인버터 콤프레서 기술을 바탕으로 냉·난방 성능 강화는 물론 디자인 경쟁력까지 결합해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 강조

모델이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간결한 디자인과 강력한 냉난방 성능을 겸비한 천장형 시스템에어컨(모델명 : T-W0720P2H ) 제품을 소개하고있다.

LG전자가 간결한 디자인과 강력한 냉·난방 성능을 겸비한 천장형 시스템에어컨(모델명 : T-W0720P2H )을 출시했다.

천장형 시스템에어컨은 얇은 실내기를 천장에 설치해 냉·난방을 구현한 제품이다. 공간활용도가 높아 주로 사무실, 중·소형 상가, 점포, 학원 등에 많이 설치된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흡입구와 본체 사이에 이음새가 없는 ‘U-스타일 (Style)’ 디자인을 적용했다. ‘U-스타일’은 어느 공간에서나 조화를 이루는 ‘유니버셜 디자인(Universal design)’을 의미한다. 간결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상업 시설에 잘 어울린다.

신제품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인버터W’ 콤프레서를 탑재해 강력한 난방 성능을 구현했다. 인버터W’ 콤프레서는 냉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2단 압축 방식’에 ‘베이퍼 인젝션(Vapor Injection)’ 기술을 결합해 기존 인버터 모델 대비 난방 성능 30%, 에너지 효율 5%를 개선했다.

LG전자 천장형 시스템에어컨(모델명 : T-W0720P2H)제품 사진

이 모델은 겨울철 혹한에도 난방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한랭기후 맞춤형 제품이다. LG전자는 최근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혹한기가 늘어나고 해당 지역도 확대됨에 따라 한랭기후 특화 모델을 지속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LG전자는 다양한 수요를 겨냥해 이번 제품을 냉방 용량 기준 6/7.2/11/13/14.5Kw 5개 모델로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이는 면적 기준으로 환산 시 49/59/99/119/132제곱미터(㎡)에 해당한다.

LG전자 김제훈 한국AE마케팅담당은 “독보적인 콤프레서 기술을 바탕으로 냉•난방 성능 강화는 물론 디자인 경쟁력까지 결합해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용어설명
1) 2단 압축 방식 :
독자 개발한 기술로 1개의 콤프레서에 주입되는 냉매를 2번 압축해 높은 냉∙난방 성능을 구현하는 방식. 크기를 줄이고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

2) 베이퍼 인젝션 :
혹한 기온(영하15도)에서도 난방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2단계 압축 이전에 따뜻한 냉매 가스를 콤프레서에 주입하는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