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소비자 정보지 ‘초이스(Choice)誌’ 성능 평가 결과 상위권 독차지
■ 세계 유일 ‘DD모터’, ‘6모션’ 기반으로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득점 기록
■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 “LG 세탁기가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제품 경쟝력을 연이어 인정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장선도형 제품들로 독보적인 지위를 이어가겠다”고 강조

호주서 드럼세탁기 평가 1위를 차지한 LG전자 드럼세탁기 이미지 입니다.

LG전자 세탁기가 호주 유력지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호주 월간 소비자 정보지인 ‘초이스(Choice)誌’는 7월호에서 실시한 드럼세탁기 성능평가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LG 드럼세탁기는 1위(모델명: WD14024D6), 공동 2위(모델명: WD12021D6, WD14130D6) 등 총 3개 모델이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쳤다.

특히 1위에 오른 ‘WD14024D6’은 세탁용량 8kg 제품으로 세계 유일 ‘6모션’ 기능의 꼼꼼한 손빨래 효과와 ‘DD모터(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기술을 적용해 세탁∙행굼∙섬유 손상∙회전 효율∙물사용 효율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득점을 받아 총점 82점을 기록했다.

스마트 진단 기능도 탑재해 제품 오작동 시 원인을 쉽게 알 수 있다. 사용자는 세탁기에서 스마트 진단 기능을 작동시키고 제품에 인쇄된 스마트진단 마크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원인을 진단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사의 안내를 따르면 유선 전화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초이스誌’로부터 지난해 9월, 올해 4월에 이어 3번째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

‘초이스誌’는 드럼세탁기의 경우 총점과 세탁 성능 점수가 각각 80점 이상인 제품을 구매 추천한다. 이번 평가 대상인 드럼세탁기 23개 제품 중 이 조건을 충족하는 제품은 총 4개며, 이 중 LG전자 제품이 3개다.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은 “LG 세탁기가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연이어 인정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장선도형 제품들을 출시해 독보적인 지위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