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버터 광파오븐으로 섬세하게 요리하세요”

■ 국내업계 최초로 인버터 기술 적용
□ 마이크로웨이브의 세기 섬세하게 조절해 최적의 조리 가능
□ 오븐자동요리 모드 기준 조리시간 기존 제품대비 최대 35% 절감
■ 인버터 기술로 소음, 에너지 소비 줄여
□ 오븐자동요리 모드에서 국내 최저 소음(39.9데시벨) 달성
□ 기존 제품대비 약 4% 전기요금 절감
■ NFC 태그온 기능으로 조리는 다양하게, 내부청소는 간편하게
■ 건강 튀김 기능으로 조리하면 일반 튀김 대비 최대 77% 지방 적어
■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프리미엄급 광파오븐을 지속 출시해 빌트인은 물론 개별 제품에서도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 강조

모델이  '디오스 인버터 광파오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최적의 조리를 도와주면서 전기료와 소음을 낮춘 프리미엄 ‘디오스(DIOS) 인버터 광파오븐’을 이번 주 출시한다.

‘디오스 인버터 광파오븐’은 국내 최초로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마이크로웨이브의 세기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게 해준다. 기존까지는 마이크로웨이브를 껐다 켰다 하는 방식이었지만, 신제품은 마이크로웨이브 세기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음식이 덜 익거나 더 익는 현상을 막을 수 있어 최적의 조리를 도와준다.

이 제품은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오븐자동요리 모드로 조리하는 시간을 기존 제품대비 최대 35% 단축시켰다. 해동 성능도 강화해 냉동된 음식의 겉과 속을 기존 제품보다 더 균일하게 해동한다.

‘디오스 인버터 광파오븐’은 소음도 낮췄다. 오븐자동요리 모드 사용 시 기존 제품 대비 소음을 약 7% 줄여 39.9데시벨로 국내 최저 수준을 달성했다. 인버터 기술은 꼭 조리에 필요한 화력만을 사용할 수 있어 기존 제품대비 에너지 효율을 약 4% 높일 수 있고 그만큼 전기요금도 절감해준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으로 ‘LG 디오스 광파오븐’ 앱에서 원하는 요리를 선택한 후 제품의 NFC 태그에 갖다 대면 조리기능, 온도, 시간 등이 자동으로 설정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멀티클린’ 기능을 갖춰 내부청소도 편리하다. 사용자가 앱에서 ‘멀티클린’ 메뉴를 선택 후 오븐의 NFC 태그에 갖다 대면 탈취, 스팀 청소, 조리실 건조 등의 다양한 청소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디오스 인버터 광파오븐’은 건강 튀김기능도 갖췄다. 가정에서 자주 조리하는 새우튀김, 감자튀김 등의 경우 소량의 식용유만 사용해 담백하고 바삭하게 조리해준다. 건강 튀김기능으로 조리된 요리는 일반 튀김 요리 대비 지방이 최대 77% 적다.

‘디오스 인버터 광파오븐’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제품 전면에 특수 코팅막을입혀 고급스러운 다이아 블랙 색상을 구현하면서도 내구성을 높이고 오염물질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제품 내부도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적이고 오래 사용해도 코팅이 벗겨지거나 부식이 없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87만 9천원이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프리미엄급 광파오븐을 지속 출시해 빌트인은 물론 개별 제품에서도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