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티오피아서 서비스 명장 키운다

■ 14일부터 21일까지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서 서비스 명장 기술 특강
□ 신형 TV 회로 원리, 냉장고 가스 용접 등 기술 소개 및 노하우 전수
■ TV, 세탁기, 냉장고 등 실습에 필요한 전자제품 정기적으로 제공
■ LG전자 이규택 두바이 서비스법인장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아 온 LG전자의 서비스 기술 노하우를 전수해 에티오피아의 자립을 이끌 전문 기술 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강조

LG전자는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위치한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교사와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명장 기술 특강’을 진행했다. 두바이 서비스법인(LGEME) 소속 류광진 기술명장(왼쪽 첫번째)과 학생들이 특강이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가 에티오피아 주민의 자립 능력 향상을 위해 가전 수리 기술 전수에 나섰다.

LG전자 두바이 서비스법인(LGEME) 소속 류광진 기술명장과 강사 3명은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위치한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교사와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명장 기술 특강’을 진행했다.

LG전자에서 26년간 가전 수리 기술 전문가로 활동해 온 류광진 명장은 ▲신형 TV 회로 원리 ▲올레드TV 신기능 ▲인버터 작동원리 ▲냉장고 가스 용접 ▲에어컨 설치 ▲사무용 프린터 수리 등 가전 신기술을 소개하고, 기기별 수리 노하우를 전수했다.

LG전자는 명장이 직접 찾아가는 특강 외에도 서비스법인 연수 등을 통해 에티오피아 기술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실습에 필요한 TV, 세탁기, 냉장고 등 전자제품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는 LG전자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민관협력 사업 일환으로 지난 2014년 설립됐다. 매년 국가시험 점수, 필기시험, 면접 등을 종합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 3년간 정보 통신/멀티미디어/가전 제품 수리 등을 무상 교육한다. 또, 에티오피아 전기/전자 관련 업계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졸업생들의 취업도 돕는다.

이 학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아디스아바바 소재 우수 등급 직업 학교로 선정됐다. 재학생들의 국가 자격증 시험 합격률은 99%에 달하고, 지난 9월 배출한 첫 졸업생들은 전원 취업에 성공했다.

LG전자 이규택 두바이 서비스법인장은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아 온 LG전자의 서비스 기술 노하우를 전수해 에티오피아의 자립을 이끌 전문 기술 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