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고효율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 '네온2' 국내 출시

“설치 면적은 줄이고 발전량은 늘려 게임의 룰을 바꾸다”

■ 6형태 N타입 기준 19.5%의 세계 최고 모듈 효율 구현
□ 혁신적 첼로 기술 적용해 설치 면적 25% 줄이고 성능 보증 기간은 더 늘려
■ ‘인터솔라 어워드 태양광부문 본상’과 ‘에너지 대상’을 수상한 혁신적 제품
■ 솔라BD 담당 이충호 전무 “초고효율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글로벌 태양광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

모델이 '네온2'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설치 면적은 줄이고 발전량을 늘린 태양광 모듈을 선보이며 국내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태양광 모듈 신제품 ‘네온 2(NeON 2)’를 11월 중 국내에 출시한다. ‘네온2’는 6형대(15.67cm) N타입 60셀 기준 세계 최고 수준인 19.5%의 모듈 효율과 320W 출력을 구현한 초고효율 프리미엄 제품이다.

LG전자는 전기의 이동 통로를 분산해 전기적 손실을 최소화시키면서 출력을 대폭 향상시킨 ‘첼로(Cello)’ 기술을 ‘네온2’에 적용했다. 또 ‘네온2’는 빛의 세기가 약한 날이나 기온이 높은 날 출력이 감소하는 현상도 개선했다.

‘네온 2’로 1MW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면 기존 일반 효율 모듈(60셀, 255W 기준) 대비 설치 면적을 약 25% 줄일 수 있다. 또 수십 년 이상 사용해야 하는 태양광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네온2’는 내구성을 향상했다. 모듈과 프레임을 견고하게 설계해 수직으로 누르는 1톤 이상의 무게를 견딜 수 있다.

LG전자는 ‘네온 2’의 품질 보증 정책도 강화했다. 설치 10년 후 92.6%, 25년 후 83.6%까지 발전 성능을 보증하며, 무상 보증 기간을 기존 10년에서 12년으로 늘렸다.

‘네온2’를 향한 국내외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네온2’는 지난 6월 ‘인터솔라EU’가 태양에너지 관련 가장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하는 ‘인터솔라 어워드(Intersolar Award) 태양광부문 본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지난 7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최하는 ‘2015 에너지위너상’의 ‘에너지대상’에 올라 혁신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LG전자 솔라BD담당 이충호 전무는 “초고효율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글로벌 태양광 시장을 선도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