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놀라운G!’ 

■ 새로운 ‘세대(Generation)’ / 기대를 뛰어넘는 ‘급(Grade)’ / 신개념 ‘장르(Genre)’를 창출한 제품에 ‘G프로젝트’ 인증 및 ‘G마크’ 부착
■ 생활가전에 국한했던 대상을 전 제품으로 확대, ‘G’ 의미 및 선정기준 재정립
■ 제품간 프리미엄 이미지 시너지 창출로 시장 선도 기업 이미지 강화

G프로젝트로 시장 선도 박차

LG전자가 ‘G프로젝트’로 시장 선도 기업 이미지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현재 시판 또는 향후 출시하는 제품 중 ▲ 새로운 ‘세대(Generation)’ ▲ 기대를 뛰어넘는 ‘급(Grade)’ ▲ 신개념 ‘장르(Genre)’ 등을 창출한 제품을 ‘G프로젝트’로 선정한다.

기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생활가전에 국한했던 ‘G프로젝트’ 인증을 전 제품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G’의 의미 및 선정기준 또한 재정립했다.

소비자들에게 TV, 스마트폰, 에어컨 등 LG전자의 다양한 시장 선도 제품을 ‘G프로젝트’로 일관되게 소구, 제품간 프리미엄 이미지 시너지 창출로 시장 선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취지이다.

이에 LG전자는 최근 출시한 65/55형 울트라 HD TV를 포함해 전략 스마트폰 ‘G2’, 21:9 화면비율 모니터, 신개념 모바일 프린터 ‘포켓포토’ 등을 ‘G프로젝트’ 제품 목록에 새로이 올렸다.

소비자들은 제품, 포장박스, 매장 안내표 등에 부착된 ‘G마크’로 ‘G프로젝트’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매달 각 사업본부별 임원급 담당자가 모이는 ‘G프로젝트 전사 심의 위원회’에서 후보 제품들에 대한 ‘G프로젝트’ 인증 여부를 심사한다.

LG전자 관계자는 “G프로젝트는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LG전자의 최고 역량을 집결한 제품”이라며 “자사의 기술/제품 리더십으로 G프로젝트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지난 2월 ▲ 최대용량, 최고 에너지효율의 ‘Great’ ▲ 감성적인 스마트 기능의 ‘Genius’ ▲ LG전자만의 ‘Good Design’ 을 갖춘 생활가전을 ‘G프로젝트’로 명명한 바 있다.

[참고] LG전자 ‘G프로젝트’ 제품 현황 (‘13년 8월 26일 기준)

1. 새로운 ‘세대(Generation)’
: 혁신적이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으로 새로운 지평을 여는 제품
–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주는 21:9 모니터
– 터치패널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전자동 세탁기
– NFC 기능을 갖춘 ‘디오스’ 광파오븐

2. 기대를 뛰어넘는 ‘급(Grade)’
: 업계의 기준,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프리미엄 제품
– 기존 Full HD 대비 4배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 ‘울트라 HD TV’
– 프리미엄 LTE 스마트폰 ‘G시리즈’
– 최고 수준의 에너지효율 ‘손연재 스페셜 G’ 에어컨
– 간결한 디자인과 강력한 음향을 동시 선사하는 ‘사운드바’

3. 신개념 ‘장르(Genre)’
: 기존에 없던 새로운 사용 목적을 제공하는 제품
– 신개념 모바일 프린터 ‘포켓포토’
–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